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안전을 위한 필수품! 젬백스앤카엘의 긴급 대피용 마스크 5aver 사용해보니.. - 화재대비 긴급 대피용 마스크 추천 본문

내맘대로 리뷰/안전용품

안전을 위한 필수품! 젬백스앤카엘의 긴급 대피용 마스크 5aver 사용해보니.. - 화재대비 긴급 대피용 마스크 추천

친절한 리더유 2013.02.09 11:19

삶의 질이 올라가면서 더욱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안전입니다. 사고도 그렇고 언제 있을지 모르는 화재에도 대비를 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소화기는 있어도 긴급 대피용 마스크를 구비해 두는 경우는 없더라구요~  참고로 화재 발생시 소방골든타임은 5분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질식사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화재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방독마스크를 확인해 봤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젬백스앤카엘의 긴급 대피용 마스크 5aver 1인용과 2인용 세트 입니다.

이 외에 4인용 세트가 있습니다.

기존의 마스크하면 방독면을 떠올리실텐데 이 제품은 가볍게 호흡기 방식으로 사용하는 안전 장비입니다.   

 

가격은 단품이 2만원대, 휴대 2인, 거치 2인이 7만원대, 거치 4인은 12~13만원대 정도 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제품으로 봐서는 결코 비싼 금액은 아니네요.

방독면만 봐도 20만원대가 넘어가니까요~

 

 

휴대용 1인 세트를 보면 사람 얼굴에 마스크가 붙어 있는 형상이죠!

이런 식으로 장착한다는 걸 보여주는 있습니다.  

 

 

휴대용 2인 세트 입니다.

집안 어디에다 두어도 괜찮을 정도로 깔끔한 디자인과 미니멀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용 2인용 구성품은 렌턴1개, 호흡기2개, 파우치1개,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렌턴이 어디있나 싶으시죠?

 

 

2개의 호흡기가 묶여 있는데 맨 윗부분이 렌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윗버튼이 렌턴 버튼이고 아래는 경보음을 내는 버튼 입니다.

 

 

빛이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크롬 처리 되어 있고 가운데 전구가 있습니다.

 

 

렌턴은 분리가 되니 호흡기와 별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턴, 호흡기 2개를 각각 분리한 모습입니다.

각각 따로 구성할 수도 있지만 서로 연결되게 하여 보관을 용이하게 한 점이 매력적이네요.

 

 

렌턴이 함께 있는건 위급 상황시 어두움을 밝히는 용도로 사용하라는 배려입니다.

렌턴의 밝기는 100lux로 아주 밝은 편입니다. 일반 비상용 조명이 50lux 정도이니 2배 정도 밝네요.

 

안전을 위한 알찬 구성입니다.

 






 

호흡기는 개봉하면 재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1회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개봉하면 씰이 남게 되니 한번 뜯은 제품은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호흡기 사용은 위에 안전스티커를 제거하고 공기차단캡을 열면 사용이 시작됩니다.

필터안에 흡착제가 들어 있어 유해가스들이 걸러지게 되는 구조입니다.

 

비상용 호흡기는 흡착제 성분이 가장 중요한데요. 흡착제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스크에 사용된 흡착제는 Hopcalite 입니다. 이 Hopcalite 흡착제는 유해한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우주정거장 및 소방관, 스쿠버다이빙등의 일산화탄소 제거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부 시중에서 판매되는 저가의 Charcoal Filter를 사용한 호흡기나 유사 마스크에서는 일산화탄소를 제거해 주지 못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화재시 발행하는 대부분의 유독가스는 인체에 질식을 유발하는 물질로서 대표적인 성분이 불완전 연소되는 일산화탄소 성분입니다. 일산화탄소 흡입 시 혈액의 산소운반체계를 저해함으로 질식이 유발되니 필히 흡착제 성분을 체크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뒤쪽에 투명캡을 열면 코마개와 마우스피스가 있습니다.

 

 

코마개는 잡아 빼면 분리가 됩니다. 먼저 코마개로 코를 잡아주고

 

 

마우스피스는 입에다 넣어주면 됩니다.

 

 

착용한 모습입니다. 착용한 모습이 우스꽝 스러울 수 있지만

제가 해보니 안전 하나는 확실하게 지켜줄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가정에 꼭 필요한 제품 아닌가요?

 

 

호흡기는 항상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 두면 좋으니 책상위나 기타 거실장에 올려두면 좋습니다.

디자인이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단품의 경우는 포장을 뜯지 않고도 보관이 가능하게 세울 수 있게 되어 있으니

눈에 잘 띄는 곳에 세워두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파우치가 제공되니 휴대하기에도 좋네요.

파우치는 단순한 파우치가 아닌 기능성 파우치로 네오프렌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최근에 노트북 파우치로도 이 재질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잠수복/보호대/마스크류에 적용되는 난연성 재질로 휴대용 제품의 파손을 방지하는 소재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휴대할때도 신경을 쓴 만큼 여행갈때 챙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는 언제 어디서 날지 모르니까요!)

 

젬백스앤카엘의 긴급 대피용 마스크 5aver 어떠신가요?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죠?

혹시 이 제품과 방독면의 차이가 뭐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 방독면은 제독을 포함한 화생방등 화학전에 대비하여 호흡기 및 피부를 화학독성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고 젬백스앤카엘의  5aver는 화재시 5분간 필터호흡을 통해 통해 탈출하는 것이 주목적이므로 전혀 다른 장비라 보시면 됩니다. 즉, 가정에 꼭 필요한 안전 장비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5aver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5aver)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으니 이벤트에도 응모해 보세요. 아이패드 미니, 베네통 자전거, 스타벅스 기프티콘, 핫싯스 기프티콘이 대거 뿌리고 있네요^^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