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갤럭시S4가 미국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개최된 '삼성 언팩 2013'에서 드디어 세상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애플 신제품 발표와 버금가는 뜨거운 관심을 받아 삼성의 위상이 달라졌음을 보여줬는데요~ 갤럭시S4가 기대 이상의 가치를 보여줬는지 지금부터 공개된 갤럭시S4의 달라진 점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4 유출 디자인 그대로네~

 

 

 

이미지 출처 : 중국 IT168 사이트

 

갤럭시S4가 발표되기전 역시나 중국에서 유출된 갤럭시S4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보안이 철저한 애플도 중국에서 공개되더니 삼성도 예외가 아니었네요. 점점 더 중국이 가장 빠른 소식통으로 통하고 있는데 중국 보안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튼 유출된 디자인을 본 사람들의 반응은 '갤럭시S3와 달라진게 뭐야?' 라는 혹평을 쏟아 냈는데요.. 갤럭시S3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없어 갤럭시S4에 대한 디자인 지적은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4 디자인! 삼성 스마트폰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조약돌?

 

 

 

삼성 갤럭시S4 전면 디자인 입니다. 갤럭시S3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이죠? 직접보면 다를 수 있지만 이미지 상으로 봤을때 패턴무늬를 넣어 차별화 포인트를 주었고 곡선이 다소 완만해진 느낌입니다. 갤럭시S3 보다는 갤럭시노트와 조금 더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 갤럭시S4 VS 갤럭시S3

 

갤럭시S4와 갤럭시S3 디자인 차이 입니다. 갤럭시S3의 느낌이 있지만 갤럭시노트2처럼 모서리 부분만 곡선이라 갤럭시S3 디자인 보다는 만족도면에서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3의 둥글둥글한 조약돌 느낌을 버리고 다시 갤럭시S 1 처럼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잘 살린 느낌입니다.

 

 

갤럭시S4 후면 디자인 입니다. 후면도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패턴 무늬를 넣은 커버를 사용해 갤럭시S3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스크레치에 약한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사용성면에서 많이 좋아진 느낌이네요~

 

갤럭시S4 스펙 얼마나 좋아졌을까?

 

갤럭시S4는 디자인과 더불어 하드웨어적으로 얼마나 향상이 있을까 라는 기대감을 불러왔습니다. 얼마나 스펙이 향상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S4 스펙

 

 

갤럭시S4 스펙은 역시나 하드웨어 최강 삼성답게 8개의 두뇌를 가진 1.6Ghz 옥타코어 AP를 장착했습니다. 물론, 성능상의 차이는 현재 쿼드코어와 차이가 없다는 평가가 있지만 상징적인 부분에서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5인치에 FULL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했습니다. 기존의 아몰레드 단점들이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는 직접 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주목해 볼 부분은 두께가 7.9mm로 초슬림을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5 보다는 못하지만 현재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는 가장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스펙적으로는 현재 최고의 폰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 사이즈의 딜레마가 갤럭시S4의 아쉬움이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때문에 화면사이즈를 키울 수 없었던 것이 갤럭시S4의 발목을 잡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경쟁할 수 있는 폰으로는 LG 옵티머스G 프로가 있는데 옵티머스G 프로와 거의 스펙이 동일하지만 화면 크기면에서 갤럭시S4가 밀려 소비자 선택이 많이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4 어떤 놀라운 기능들이?

 

 

갤럭시S4는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주려 노력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추가 되었고 쓸만한지 확인해 보세요.

 

1. 갤럭시S4 손가락으로 하는 에어뷰(Air View)

 

 

갤럭시노트2에서 펜으로 할 수 있었던 에어뷰 기능이 이젠 손가락으로 할 수 있도록 갤럭시S4에 들어갔습니다. 손가락을 화면에 올려 두기만 해도 미리 보기 기능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눈동작을 인식하는 스마트 Pause, 스마트 스크롤

 

 

 

멀티미디어 재생 중 눈동자를 다른 곳으로 돌리면 재생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재생이 시작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또한 스마트 스크롤은 눈동자를 인식해 웹페이지 화면이 아래로 자동으로 내려가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얼마나 인식률이 좋을지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스마트 pause 기능은 옵티머스G 프로에도 적용이 될 예정이라 차별화된 기능은 아닙니다.

 

3. TV리모컨 기능 삼성 와치온(WatchON)

 

 

와치온 기능은 갤럭시S4로 TV를 컨트롤 하는 기능입니다. 이미 LG에서는 옵티머스뷰2, 옵티머스G 프로에 적용된 기능으로 꽤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갤럭시S4는 리모컨 기능 외에도 방송 정보도 보여주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리모컨 기능을 보여준다고 하니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을것 같습니다.

 

4. 카메라로 자동인식 하는 옵티컬 리더

 

 

이메일, 웹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QR 코드 등 다양한 정보를 카메라를 통해 자동으로 인식하여 번역, 검색, 문자 발송, 이메일, 전화 발신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꽤 매력적으로 활용될 수 있겠지요~

 

5. 갤럭시S4 듀얼카메라 기능 (듀얼레코딩, 듀얼샷)

 

 

 

갤럭시S4는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전면2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하여 동시에 녹화가 되는 듀얼레코딩 기능과 사진도 같이 찍을 수 있는 듀얼샷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화상통화시 듀얼 비디오 콜 기능을 넣어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도 탑재해 새로운 카메라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옵티머스G 프로가 먼저 선보인 기능이라 크게 차별화된 기능은 아니네요.

 

6. 촬영 중 소리를 잡아라! 사운드 앤 샷(Sound & Shot)

 

 

촬영 당시의 소리를 녹음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이 들어가 사진 촬영 당시의 현장감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사진과 메모를 할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네요^^

 

7. 화면을 공유하는 챗온(ChatON)

 

 

챗온 기능도 조금더 활용도가 높아지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미 베가와 옵티머스 시리즈에 적용되어 있던 기능이지만 화면 공유 기능이 추가되어 조금 더 생생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 자동 번역해주는 S트랜스레이터(S Translator)

 

 

LG의 Q트랜스레이터와 비슷해 보이는 기능이지만 S트랜스레이터는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를 자동으로 번역해 보여주는 기능으로 글로벌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9. 자동차에서 최적화된 S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

 

 

 

S보이스가 어디서 쓰일지 고민하여 탄생한 기능으로 자동차 안에서 손안대고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으로 컨트롤하는 기능입니다. 인식률이 어떨지 모르지만 기대되는 기능이네요.

 

10. 공중 제스쳐를 인식하는 에어 제스쳐

 

에어뷰 기능과는 다르게 공중에서 손의 액션을 인식하는 에어 져스쳐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베가 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인데요~ 손안대고 통화를 하는 기능, 음악, 웹페이지 위아래 조정등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베가에서 크게 어필하지 못한 기능이라 얼마나 쓰일지는 의문이네요.

 

11. 건강까지 챙겨주는 S헬스(S health)

 

 

 

현재 칼로리 소모 및 기타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아직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주변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솔루션을 만들어 내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4 어떠신가요? 기대 이상으로 잘 나왔나요? 일단 디자인에 있어서는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어 많은 말들이 나올 것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갤럭시S3의 아쉬움이었던 라운딩 부분을 많이 개선했기에 실제로 보면 예쁠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도 많이 추가가 되었기 때문에 활용도에 따라서는 충분한 만족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다만, 화면 크기가 5인치라는 점은 경쟁폰인 옵티머스G 프로가 있어 힘겨운 승부가 예상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갤럭시S4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idie drogba 2013.03.16 2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보다 별로네요 ㅋㅋ; 하지만 앞으로 이 이상의 발전이 얼마나 있을지 궁금하네요

  2. 리하잉 2013.03.19 13: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놔 베넘식 뿌앙에 10만원대에 풀렸을때 샀어야 했는데..아 빙하기 미치겠네욤..ㅠㅠ

  3. Favicon of http://zxctpgus122.blog.me 세현 2013.03.21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퍼갑니다~! 출처 표시할께요!!

  4. 올짱 2013.03.24 1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s4라... 많이 기대했는데, 어쨌든 스펙만은 최고인듯. 갤럭시s4,옵티머스g프로, 베가no.6중에서 뭘고를까?

  5. 리하잉 2013.03.26 16: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옵G프로 사실꺼면 뿌앙 사이트 같은데 한번 가보세요. 거기가 업체들이 엄청 모여있어서 싼거 많이 뜨던데요..옵G프로도 할원 20만원대까지 최초로 찍은데잖아요..유명하던데요

  6. 랄랄라 2013.03.27 1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능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잘 안 쓸 것 같아요 페이스 락도 잘 안 쓰잖아요 커펌나오면 아마 사라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