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사람을 위한 최신작! LG G2 의 소소한 매력들! - G2 후기 본문

모바일 이야기/G2

사람을 위한 최신작! LG G2 의 소소한 매력들! - G2 후기

친절한 리더유 2013.09.28 22:34

사람을 위한 최신작! LG G2를 사용한지도 언 한달이 넘어갔네요~ LG G2는 기존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 스마트폰인데요. 소소하면서도 숨겨진 매력들이 있어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도 있네' 라면서 감동을 안겨주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알아가는 재미! 자꾸만 만져보게 하는 재미! 모든걸 G2화 시켜버리는 중독성까지!! G2만의 숨겨진 매력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LG G2 후면 버튼의 중독성!

 

 

LG G2의 후면 버튼은 출시 당시 이런저런 우려를 많이 가지게 한 부분입니다. 사이드에 있던 버튼들을 과감히 없애버리고 후면 버튼 하나로 모든 컨트롤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손에 쥐었을때 그 어떤 위치의 버튼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가운데를 기준으로 나눠진 상하 버튼은 안보고도 컨트롤이 가능해 버튼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자꾸만 눌러보게 되는 후면 버튼의 매력! LG G2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입니다.

 

 

신의 한수! LG G2 노크온.

 

 

LG는 후면 버튼으로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노크온이라는 신기술로 커버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톡톡 두번 치면 화면이 켜지는 놀라운 기능인데요~ 사람을 툭툭 치듯 스마트폰을 건드리면 화면이 켜지니 이거야 말로 어떤 홈버튼 보다 편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 부작용은 노크온을 지원하지 않는 기존 태블릿PC나 노트북 화면을 쳐보게 된다는거~ 그만큼 대화면 일수록 노크온 기능은 필수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의 한 수!! 노크온 기능이야 말로 단언컨대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멀티태스킹의 진수!

 

 

스마트폰은 멀티태스킹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왔었는데요. LG는 이런 문제를 테스크슬라이드 기능으로 가볍게 해결했습니다. 스케쥴 입력하다가 인터넷으로 일정을 확인해야 할때, 지도를 봐야 할때 등 동시에 3개의 기능을 넘나들 수 있어 연속성을 가지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창을 띄워 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 화면 크기의 한계를 극복한 것입니다. 작은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LG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기능입니다.

 

 


자녀를 위한 기능 게스트모드!

 

 

스마트폰은 더이상 어른들을 위한 전용 기기가 아니지요~ 아이에게도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기존에는 스마트폰을 아이에게 그냥 주다 보니 무분별한 게임 사용과 결제 문제로 사회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 이제 아이를 위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모드를 제공해 아이도 좋고 부모도 편하게 건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경화면도 아이를 위한 모드 답게 아기자기하죠!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어플만을 배치해 두면 아이를 위한 전용 스마트폰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G2 게스트모드에 학습 어플들을 배치해 아이가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면 좋겠지요~ 학습에 좋은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좋은 어플들 찾아서 활용해 보세요!

 

리모컨 분실 걱정 NO! Q리모트가 대세.

 

 

LG G2는 IR센서를 이용해 각종 전자제품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찾기위해 해맸던 지난 시절은 이제 안녕입니다. 스마트폰 보다가 채널 변경이나 기타 볼륨 조절등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에어컨, 오디오 등등 만능 리모컨으로 모든 기기를 스마트폰 안에서 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G2에서 더욱 놀라운 것은 리모컨 학습 기능이 추가되어 IR센서를 가진 다양한 기기들의 리모컨을 학습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기능만 쏙쏙 하나의 리모컨에 사용하는 기능!! 점점 진화하는 Q리모트입니다.

 

 

하루의 일상을 기록한다! 오토 다이어리!

 

 

하루의 일과를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오토다이어리! 내가 몇일날 뭐했드라 궁금할때가 있죠~ 매일 매일 기록하는 습관을 가졌다면 필요없는 기능일 수 있지만 대부분 기록과는 먼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G2에는 오토다이어리 기능을 제공해 자신이 스마트폰으로 했던 기록들을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원하는 목록만 정리해서 보여주니 언제 어떤 일을 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이제 과거를 기억하려 너무 애쓰지 마세요!

 

일정기록도 스마트하게! 스마트링크

 

 

약속 문자, 중요한 문자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문자에서 본 내용을 기억했다가 입력하거나 복사해서 갖다 붙이는 걸로 작업을 하는데요. G2에서는 문자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스케쥴, 지도, 검색, 메모 등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알아서 기록해 주니 너무 편하고 좋아요~ G2의 깜짝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명품시계를 담은 G2!

 

 

다양한 스마트 커버는 많지만 다 거기서 거기죠? 하지만 G2에는 다른 것이 있습니다. 명품 시계! 작은 화면에서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보통의 시계가 아닌 패션을 담았습니다. 작은 부분일 수 있지만 G2만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G2와 퀵윈도우의 조합이 흐뭇합니다.

 

 

LG G2를 사용하면서 느낀 소소한 매력들을 나눠 봤습니다. 스마트폰이 거기서 거기라고 하지만 G2는 분명 다릅니다. 무모한 도전이라 여겼던 요소들이 많았기에 더욱 빛나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앞으로도 어떤 매력을 선사해 줄지 기대가 되네요.   


* LG전자 소셜LG(http://social.lge.co.kr) 에 기고한 글입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