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LG G2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G2 단점 공개!) 본문

모바일 이야기/G2

LG G2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G2 단점 공개!)

친절한 리더유 2013.10.12 11:33

LG G2를 사용한지도 이제 2달이 넘어가네요^^ 처음의 우려와 달리 이제껏 사용해본 스마트폰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보여주었는데요. 어떤점이 좋았고 어떤점이 아쉬웠는지 정리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G2 좋은점!


1. LG G2 후면 키 정말 편하네~



LG G2의 후면키는 초기에 많은 우려를 나타냈던 버튼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지금과 같은 대화면 스마트폰에서는 가장 안정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버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기존의 전원 버튼/홀드 버튼처럼 왼쪽면에 위치하면 아무래도 컨트롤이 부담스러운데 5인치 화면 이상의 후면 버튼은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성을 보여준 멋진 변화였습니다. 


2. 노크온 기능은 신의 한수!




LG G2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앞으로도 이런 편리함을 주는것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게 노크온 기능입니다. 노크온은 후면 버튼을 사용할 수 없을때 사용하도록 화면을 톡톡 치면 화면이 들어오게 하는 기능인데요. 이게 반응속도가 좋아 평상시 화면을 켤때도 자꾸만 톡톡치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부작용은 다른 폰들도 이렇게 화면을 쳐본다는 문제.. ㅋㅋ 그만큼 편리함을 느껴볼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3. 사람을 위한 UX




G2는 UX에서도 다양한 만족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UX들은 화려함에 포인트를 두었다면 G2에서 보여준 UX는 실제 사용성을 중심으로 변화가 있었습니다. 멀티태스킹을 도와주는 테스크슬라이드, 자녀를 위한 게스트모드, 다양한 제품을 컨트롤 하는 Q리모트, 자동으로 문자를 분석해 입력을 도와주는 스마트링크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욱 배가 시켜주었습니다. 


4. 스마트폰 카메라 중 단연 최고는 LG G2




카메라가 가장 잘 나오는 스마트폰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전 확실하게 G2를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 있어서 만큼은 경쟁 어떤 스마트폰 보다 놀라운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OIS까지 탑재하여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잘 보여주었습니다. 


LG G2의 사진 결과물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 http://www.leaderyou.co.kr/2405 )


5. 하이파이 사운드 놀라워!




LG G2에는 무손실 음원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고가의 음향기기를 사용해야 가능했던 기능을 스마트폰이 탑재한 것입니다. 이로인해 HD음원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고 음악 매니아들에게도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LG G2 아쉬운점! (LG G2 단점!)


1. 소프트키 호불호 분명해!




소프트키는 스마트폰을 깔끔하게 해주고 크기 대비 최대의 화면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직까지 물리적 홈키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불만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키가 영상을 볼때는 사라지지만 인터넷, 게임, 어플 등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LG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있으니 조만간 해결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배터리 사용시간 아쉬워~




배터리 사용시간이 예전 폰보다는 좋아졌지만 역시나 저에게는 사용시간이 짧네요~ 뭐 이건 LG G2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사용량이 많으면 수시로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G2의 경우 5% 이내 남았을 경우 사라지는 속도가 빛과 같습니다. ㅎㅎㅎ 셋팅값을 정말 5%로 잡았나봐요.. @.@ 5%라 해도 어느 정도 버텨줬으면 좋겠는데 금방 사라지니 주위 하셔야 합니다. ^^


이 외에는 특별히 단점을 찾으려고 해도 없네요~ 그만큼 완성도가 높게 나온 폰인 것은 분명합니다. 현재 갤럭시노트3, 베가 시크릿노트등 다양한 폰들이 나오고 있지만 LG G2는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가 있는 만큼 지금의 인기를 계속 이어갈 것 같습니다.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