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CES 2014 (The Internati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 가 현지시간 1월 7일 드디어 그 막이 올렸습니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만큼 전세계의 이목이 이곳 라스베이거스 CES 컨벤션으로 집중되고 있는데요. 한해의 가전 트랜드를 볼 수 있고 세계 주요 전자업체들의 보이지 않는 전쟁이 펼쳐지는 공간이라 기술력으로 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국내를 대표하는 LG전자의 부스 모습은 어떨까요? 어떤 기술로 세계인의 눈을 사로 잡았을까요?  그 현장으로 같이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부스는 센트럴 홀 입구에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CES2014를 찾는 분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LG의 놀라운 제품들을 보고 다른 곳으로 가면 많이 실망 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았고 기술력에서도 한참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LG 시네마 3D WALL 더 세고 강해졌다.




LG는 매년 전시장 입구에 3D WALL 을 설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매번 크게 다르지 않은 컨셉과 3D는 아직 시기상조라는 의견까지 나오면서 LG전자의 전략이 잘못된거 아니냐는 우려를 표했습니다. 하지만 LG는 CES 2014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영상과 강해진 3D 효과로 관객의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한번 보고 지나는것이 아닌 2번은 기본이고 계속 반복 감상하는 분들이많을 정도로 CES2014의 상징 부스로 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보면서 탄성을 자아내는 모습을 볼때는 어찌나 흐뭇하던지 LG가 대한민국 기업이라는 사실이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그만큼 LG의 3D 기술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다른 기업들이 포기한 3D 영역이라 더욱 돋보이는 찬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TV 키워는 대형, 커브드, 울트라HD, 디자인!


LG전자는 최근 TV에서 돋보적인 기술개발로 빠르게 TV패러다임을 바꿔 가고 있습니다. 



먼저 LG의 기술력이 총망라된 77형 곡면 올레드TV는 CES2014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아 최고의 TV임을 보여주었고 다양한 인치대의 올레드TV를 출시해 올레드TV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대화면에 울트라HD 화면으로 보여지는 곡면 TV의 감동은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기에 충분했습니다. 



55형, 65형, 77형으로 준비된 LG 울트라HD 곡면OLED TV는 

시제품이 아닌 실제 양산 제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105인치 21:9 곡면 울트라 HD TV는 100인치 TV의 시대의 가치를 보여줬고 잡안을 극장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빔프로젝트로 100인치의 홈씨어터를 구성하는 꿈을 꾸셨을텐데 지금은 고화질의 100인치TV로 극장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언젠가는 꼭 사야 할 꿈의 TV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WEB OS로 새로운 스마트TV 시대를 열다! 



스마트TV를 새롭게 재해석한 WEB OS는 LG 부스의 백미였습니다. TV를 더욱 가치있게 만드는 가벼운 OS와 화려한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스마트TV의 전형적인 구조를 벗어났고 TV라는 도구에서 필요한 사용 가치를 뽑아내 스마트TV의 가치를 한단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WEB OS 부스 안은 이 새로운 시스템을 만나기 위해 발 딛을 틈 없이 모여들었고

전세계인들의 관심과 뜨거운 반응으로 LG WEB OS의 첫선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 속도 빠르다. 획기적이다 라는 극찬이 여기저기서 흘런나왔습니다. 






LG G플렉스 찬사를 받다!



G플렉스는 국내에 출시되어 이미 소비자들의 손에 들려져 있지만 미국에서는 이날 처음 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반응이 좋을거라는 생각은 했지만 이 신기한 휴대폰에 사람들은 자리를 떠나지 못했습니다. 휘어도 보고 긁어도 보고 국내에서 한 테스트를 그대로 보여주니 세계인들은 놀랍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을 보세요! LG 모바일이 다시 전세계인들에게 극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LG 프리미엄 주방 가전으로 여심을 잡다!



명품 가전하면 독일 가전을 떠올렸나요? 이제 LG를 떠올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방에 들어간 LG의 프리미엄 가전들이 여심을 크게 흔들었습니다. 냉장고, 가스렌지, 후드, 오븐,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LG의 스마트 기술력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가진 가전들은

미래 주방의 모습을 보여줬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꿈꿔 보는 가전을 만들어냈습니다. 



LG는 고효율 가전을 강조하여 시간절약, 공간활용, 에너지 절약이라는 3대 포인트  다 적용해 스마트한 가전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단순히 예쁜것이 아니라 진정한 프리미엄을 실현했습니다. 



가전과 대화하는 홈챗 기능 놀라워~



가전과 대화하는 시대 상상해 보셨나요? 냉장고에 요래된 음식 알려줘!, 청소기에게 뒤로, 앞으로, 정지 명령하고 세탁기에게 세탁하라고 이야기 하고 에어컨에 명령 하는 시대 생각해 보셨나요? 그런 세상이 실제로 왔습니다. LG는 미래 기술이라 할 수 있는 가전과의 대화 기능 홈챗 기능을 적용해 실제로 사용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다양한 가능성을 이야기 했습니다. 이 관심을 보세요~ 대단하죠? 



대화는 라인을 통해 문자로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하니 언제 어디서나 명령을 할 수 있고 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청소기를 컨트롤 하는 모습인데 신기해서 한참을 지켜 봤습니다. ^^;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터치로 운동도 스마트하게!



CES2014에서 깜짝 발표한 LG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밴드 터치는 스마트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심박수까지 표현되는 스마트밴드 터치! 국내에서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 



스마트워치가 아닌 스마트밴드를 선택한 LG의 선택이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요? 

현지 분위기는 아주 긍정적이고 호평을 받고 있어 좋은 결실이 예상됩니다.


LG 가벼운 PC, 그램, 탭북2 주목!! 



LG는 1kg 이 채안되는데 울트라북 그램과 탭북2를 전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가볍고 디자인도 예뻐서

휴대성이 점점 중요시되는 PC시장에서 LG의 기술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가볍게 살펴본 LG 부스의 모습 어떠신가요? 정말 핫한 제품들이 많죠? 

LG 부스는 볼거리가 많아 전시장안이 비좁게 느껴질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자랑스러운 LG! 세계인들이 한국의 기술력에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이니 

여러분도 충분히 자부심 느끼셔도 됩니다. ^^


* LG전자 CES2014 취재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