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최근 쌍용차의 인기가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투리스모의 인기도 한몫 했지만 가장 큰 성장 요인은 코란도C(korando C)입니다. 코란도C는 예전의 올드한 이미지를 버리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망해가는거 아닌가 했지만 지금은 르노삼성을 밀어내고 국내 4위 브랜드로 우뚝 섰고 이런 추세면 쉐보레까지 넘볼 수 있을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 쌍용차의 부활을 이끈 코란도C의 매력은 어디에 있을까요? 




2014 쌍용 코란도C (korando C)입니다. 

디자인이 기존 쌍용차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졌죠~ 

투박한 느낌의 쌍용차 디자인을 버리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코란도C(korando C)의 후면 모습도 부드러우면서 절제된 디자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란도C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건 색상도 한 몫 했습니다.

감각적인 색상을 적용하여 코란도C의 상큼함을 제시했고 



다양한 색상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했습니다. 

물론 잘 팔리는 색상은 정해져 있지만 디자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은 코란도C를 주목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코란도C(korando C)의 성공을 봤을때 국내 소비자들이 얼마나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쌍용차라고 꺼려하는게 아닌 디자인이 문제였다는 걸 알 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즉, 현대 기아차가 지금은 잘 나가지만 다른 제조사들이 디자인을 잘한다면 금방 잡힐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쌍용차의 이미지까지 바꿔버린 디자인!

쌍용차의 미래가 기대가 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실내 공간도 잘 뽑아내 캠핑 열풍 호재를 잘 만났습니다. 



캠핑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레저용 차에 대한 니즈가 올라갔고



아웃도어 열풍도 코란도C의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코란도C의 센터페시아 입니다.

핸들 디자인은 좀 맘에 안들지만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시트도 많이 좋아 보이죠? ^^ 

완성도를 높이려는 노력이 느껴집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입니다. ^^

여행갈때 SUV 만큼 좋은것도 없죠~ 



뒷자리 폴딩도 되니 물건 적재도 용이해 보입니다. 



2014 쌍용 코란도C (korando C)정말 매력적인 차죠? 

쌍용차가 이런 전략만 잘 가꿔 나간다면 현대 기아차에 가장 위협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더 멋진 차들 기대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 2015 기아 카니발 공개된 모습 보니..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대박 예감!

- 벤츠 GLK클래스 클래식한 매력 볼수록 남다른 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쌍놈에 2014.05.29 15: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할만 10년째 ㅋㅋㅋ

  2. 1 2014.06.04 1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윗 댓글은 그냥 비아냥... 초딩수준... 주가만 봐도 부활하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

  3. 멀티쿨보이 2014.06.10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오히려 옛날의 투박한 쌍용차가 더 그리운데요... 지금의 코란도C는 왠지 옛날 쌍용차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아 구입이 망설여집니다. 전 아직도 뉴코란도를 2대나 소유하고 있습니다. 99년식, 05년식 둘 다 상아색이고, 하나는 수동, 다른 하나는 오토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대, 기아, 쉐보레와는 다른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코란도를 옛날의 투박한 이미지로 다시 만든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코란도를 구매할 것입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이 꽤 있을 것입니다.

  4. 천국 2014.11.11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간색이 좀 귀티가 안난다 ‥
    주홍색 쪽으로 기울었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