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LG전자가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미래자동차인 무인자동차 핵심 부품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습니다. LG전자와 벤츠의 조합이 잘 상상이 안가시죠?





그런데 LG전자도 자동차 관련 사업본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7월 1일부로 VC(Vehicle Components) 사업본부를 신설해 자동차 핵심 부품 사업에 뛰어 들었고 텔레메틱스, AVN (Audio, Video, Navigation)등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의 개발과 공급을 준비하고 있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즉, 최고의 IT기술력을 가진 LG전자와 최고의 자동차 기술을 가진 벤츠가 미래자동차 스마트카 (smart car)를 위해 뭉친 것입니다. 벤츠는 최고의 기술이 아니면 도입 하지 않기로 유명한 곳인데 LG전자와 손을 잡았다는 것은 그만큼 LG전자의 기술력을 벤츠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LG전자와 벤츠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LG전자는 벤츠와 함께 스마트카(smart car) 무인자동차 핵심 부품인 스테레오 카메라 공동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스테레오 카메라는 차량 전방의 위험을 관찰하고 교통 정보를 수집하는 등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예를 들어 주행 중 운전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장애물이 나타나더라도 자동으로 인식해 바로 멈출 수 있도록 차량을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정확한 전방 인식으로 차량이 주행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음으로 알려주기도 하고 도로 위 속도제한 표지를 자동으로 인식해 차량이 제한 속도를 넘지 않도록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술의 토대는 바로 사람에 있습니다. 운전하는 사람이나 보행자나 모두가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벤츠와 LG전자가 미래자동차의 기준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함의 기본은 사람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기술이 아닐까 하네요~ 벤츠 스마트카는 무인자동차로 목적지까지 사람의 컨트롤 없이도 주행을 해주는 미래자동차 세상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벤츠와 다양한 IT기술을 보유한 LG전자의 환상적인 조합이 기대되네요~


벤츠는 세계 완성차 업체중에서는 무인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LG전자 기술이 들어간 벤츠 스마트카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 스마트카 조만간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이번 CES2015의 핵심이 스마트카라고 하니 이제 스마트 시장은 스마트카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다는거 잘 참고해 두세요! ^^


사진 출처 : http://www.netcarshow.com

[관련글]

- LG 곡면 21:9 시네뷰 모니터 34UC97로 리그오브레전드(LOL) 해보니 게임용 모니터 - BJ 대도서관 추천 모니터!

-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와이파이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둘다 된다!

- 기아자동차 2015 K9 퀀텀 포토갤러리 사진 보니.. 사진작가가 본 2015 기아 K9 퀀텀 디자인 포인트 4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