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쌍용차 티볼리 디젤 어디갔나? 티볼리 단점이 보인다. 본문

자동차정보,컬럼/쌍용차

쌍용차 티볼리 디젤 어디갔나? 티볼리 단점이 보인다.

친절한 리더유 2015.01.13 14:31

쌍용자동차가 2015년 최대 기대작 티볼리를 출시했습니다. 티볼리는 소형SUV로 뛰어난 상품성을 가진 차입니다. 실외, 실내 디자인도 멋지고 다양한 기능들까지 기존 쌍용차의 딱딱함을 버리고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차입니다. 그런데 오늘 정식 출시된 티볼리를 보니 아쉬운점들이 보이네요~ 바로 티볼리 디젤이 안보인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티볼리는 QM3와 좋은 경쟁을 할 수 있는 차로 봤습니다. 쌍용차도 티볼리 디젤은 엄청난 연비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고요~ 하지만 초기에 선보인 모델은 가솔린 모델뿐 입니다. 디자인이 아무리 좋다지만 현재 고연비를 추구하는 분위기에서 이런 전략이 통할지는 미지수네요~ 그럼 티볼리의 모습을 보면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을 가진 쌍용차 티볼리!


디자인은 최근 쌍용차가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티볼리 컨셉카보다는 단조로워졌지만 그래도 거의 컨셉트카처럼 나와서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는 굉장히 높은 소형 SUV 입니다.



실내 디자인도 정말 화려하죠~

파격적인 색상을 적용하여 파격적인 실내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티볼리 입니다.



보수적인 국산차 디자인에서 쌍용차 티볼리의 이런 시도는 굉장히 참신했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6가지 컬러로 변신하는 감각적인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있어 운전의 재미를 한층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 SUV로 티볼리는 국내 시장을 평정할 수 있을거라 기대가 모아졌습니다.



하지만 티볼리 디젤이 어디갔나요? ㅠㅠ


아쉽게도 티볼리 연비는 12.0km/l 입니다.


이런 연비는 국내 중형 세단과 맞먹는 연비입니다.


오히려 더 안나온다고 볼 수 있고요~




그래서 티볼리 디젤이 없다는게 티볼리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연비 경쟁력을 가지고 국내 소비자를 사로 잡기엔 많이 부족해 보이거든요~


다음은 티볼리 가격입니다.



기본 16,350,000원으로 시작하여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상위 모델은 23,470,000원이라 QM3와 거의 비슷해 지네요~


자~ 연비 경쟁력이 떨어지는 티볼리가 소형 SUV 시장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티볼리 디젤이 6월달에 나온다고 하는데..


티볼리 디젤이 나오기전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쌍용차 티볼리 잘 나왔는데 티볼리 단점이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캐논 700D로 담은 남양주 코코몽 팜빌리지! 캐논 DSLR 카메라가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좋은점은?

- 벤틀리 사고 논란! 또다른 갑질인가? - 벤틀리 컨티넨탈 GT

- 아우디 스마트워치! webOS 기반 LG 스마트워치 LG-W120L 깜짝 공개!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24 Comments
  • 프로필사진 순간을 2015.01.13 17:45 신고 디젤은 올 6-9월 사이에 나온다고 발표 한지가 언제인데요 그게 단점이라니요 그리고 디젤 나오면서 롱바디 4륜 등등 여러모델로 출시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비도 뻥연비 로 발표 안할려고 일부러 낮게 낮춰서 발표 했다고 하네요 실제로 시승해보신 분들이 연비 시내 13-4이상 나온다고 하시네요 고속 18이상 나온다고 하네요 국토부 때문에 나중에 소송 등등 이미지 나빠질까봐 기존보다 낮게 잡았다고 하네요
  • 프로필사진 현기차 2015.01.13 23:29 신고 뭐 잘나왔구만 옵션장난 질도 없고 수동도 뽑을수 있구 좋은데...
  • 프로필사진 현기알바시러 2015.01.14 23:26 신고 현기 알바요? 차의 단점 없는차 있는지 생각해보시요?
    당신만 모르는 단점 이겠네요
    디젤 디젤4륜 5월에서7월달에 나오고 롱바디는
    올하반기에 나온다고 한게 언젠데 디젤 단점을 울거먹는건지 글쓰려거든 조사좀 하구서 글오리시지ㅡㅡ
  • 프로필사진 생각좀 2015.01.21 14:36 신고 글 어딜 보면 현기 알바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디젤, 롱바디 나오는건 그때 이야기고, 지금 현재로는 가솔린만 출시 하는건 분명한 단점인데 거기에 왜 열을 올리시는지 모르겠네요...
    가솔린 중급 트림이 2,000만원인데, 디젤 나오면 2~300만원 업, 4륜 1~200만원 업, 롱바디도 그만큼 가격 업 했을 경우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을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ㅉㅉ
  • 프로필사진 파랑 2015.01.16 09:07 신고 헐... 현대차 타시는 분이신듯 .
  • 프로필사진 소형차매니아 2015.01.19 11:23 신고 트랙스 디젤가격보고 정할라고 디젤출시가 늦는듯 괜히 별로차이 안나면 판매량에 문제생길수 있으니깐 연비는 트랙스 디젤에 못미칠듯 하지만 좋은연비로는 나올듯 티볼리강판이 튼튼해서 연비가 좀 떨어질듯
  • 프로필사진 효리야 쌍용차좀사라 2015.01.19 13:53 신고 애초에 티볼리 연비좋을거라고 호언장담해놓고 가솔린모델부터 출시해버리니까 그러는거아닌가? 6개월이나 지나서 디젤모델 나오면 사람들의 관심도 적어질수밖에 없고 또 디젤차로 출시될시에 가격도 거의 2000만원대가 될테니까 가격경쟁력도 떨어질거고 뭐 그런내용이구만..이글 딴지 거는 분들..본인들이나 티볼리 사면되는 문제아닌가??디젤나온다고 연비 얼마나 더 나아지겠냐? 요즘세상에 15km도 안나오는 소형차가 말이나되나..
  • 프로필사진 생각좀 2015.01.21 14:41 신고 그니깐요... qm3만큼 연비 뽑을 수는 있지만, 더 싸게 내 놓기 위해서 연비 살짝 포기했다더니... 이건 뭐 연비 겁나 포기하고, 가격은 별 차이도 없이 내 놨다는... 도대체 티볼리 싸다고 하는 사람들은 더하기 빼기를 못하는 건지, 아니면 차가 없어서 옵션의 의미를 모르는건지 궁금하다니깐요...
  • 프로필사진 쌍용차 파이팅 2015.01.21 16:14 신고 글쓰신 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쌍용이 현기처럼 옵션장난 안하고 저렴한듯 가격을 내놓았지만 처음 호언장담했던 저비용 고연비에 비해서 살짝 못미치는 듯한 느낌이 들고요.
    가격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하트림보다 상위트림인 VX의 경우 가격이 2000만원 정도인데
    디젤로 나올경우 기본 가격이 200~300 정도 상승한다고 봤을때 Q3이랑 별차이가 없는듯 하네요.
    그부분을 지적하신듯. 오히려 최고사양에 디젤달고 4륜달면 2700~800 정도 될테니 가격경쟁력은 오히려 떨어질듯.
  • 프로필사진 세시리 2015.09.19 00:13 신고 옵션다하니 2800 되요. 비싸요
  • 프로필사진 포르 2015.02.01 16:53 신고 실제 디자인봐라 급 질리더라
  • 프로필사진 초이 2015.02.11 18:52 신고 이뿌기만하더만
  • 프로필사진 곰쿠리 2015.02.03 16:10 신고 지난 일요일에 티볼리 시승하고 왔는데 고최고급이 아니고 고급트림만 선택해도 기본옵션에 통풍시트까지 들어있으면 말다한거 아닌가요?현기차는 중형 세단에도 추가옵션인걸로 알고있는데..타보니 정말 잘만들고 세심하게 신경쓴 차라는게 느껴져요. 물론 연비야 좀 부족한부분이 있지만 그외에 모든부분 만족해서 곧 계약하려구요. 시승차 트립에 평균연비 10이상 나오던데 시내주행만하는 시승차연비 그정도면 저는 만족입니다 레이터보 타는데 시내주행연비 8키로대 나옵니다 ㅠㅠ
  • 프로필사진 아닌듯 2015.02.04 15:19 신고 연비 구리고 디젤이 아니라서 토크빨의 든든한 파워도 없고 옵션??현기 안좋아하지만 옵션비대 차량가격 효율은 현기지ㅡㅡ
  • 프로필사진 2015.02.05 21:30 신고 맞아요. 아직까지는 외제차보다 저렴한건 사실이니까요?ㅎ
    하지만 내수/수출용 차의 질차이가 심하고, 가격또한
    수출용이 더 저렴한게 사실이니까요?
    모 외국 자동차 프로그램 M/C 그랬더라죠 현/기아의 이런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5위의 자동차 될수있는 자본력은 어디서 나올까요에?
    자국민 호갱이들 덕분이라고 했더라죠 ㅋ
  • 프로필사진 우철 2015.02.05 11:14 신고 청주오송에서 티볼리 디젤 시험운행중입니다
  • 프로필사진 김용학 2015.02.05 15:59 신고 차라리 쌍용보다 쉐보레 아닌가?
  • 프로필사진 2015.02.05 21:26 신고 제목부터가 사람들로 하여금 반박하게끔 쓰신게 아닌가 싶어요 ㅎ
    누가봐도 티볼리 디젤이 나와야 QM3와 대적할수 있다는거 정돈 알아요 ㅎ
    하지만 가솔모델먼저 나온게 왜 단점인가요?ㅎㅎ 가솔모델의 정숙함을 찾는 사람도 있을건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게 해주는게 왜? 단점이라고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어요 ??ㅎ?
  • 프로필사진 나도몰라 2015.02.17 20:00 신고 선택 폭 넓게 해주려면 디젤과 같이 나왔어야죠. 쌍용 자신이 급한게 뭔지 안다면 하나라도 더 팔 수 있는걸 내놔야하는데 기솔린은 갸우뚱한 전략이란 겁니다.
  • 프로필사진 나도한마디 2015.02.11 12:23 신고 단점을 2가지로 표현하셨는데, 첫째 연비 이거는 실제로 몰고 있는 사람들 말로는 실연비가 훨씬 좋다는 소리를 합니다. 즉 제조사에서 폭스바겐처럼 마이너스뻥연비로 달아놓은거 같구요 어차피 동급배기량의 타회사 차량들 실연비는 이거보다 훨씬 떨어집니다. 그러나 쌍용이 가솔린 엔진만큼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두번째로는 디젤이 없다는거.. 이거 단점이죠. 티볼리의 출시환경이 첫째 내수보다는 북미수출이 먼저였던거 같네요. 북미는 오히려 디젤이 없어요. 실내외를 살펴보면 북미오너들의 Needs를 충족시켰다고 볼수 있어요. 사실 디젤엔진에서 유로6기준을 맞추기가 힘들긴 해요, 쌍용에서 1.6엔진때문에 디젤이 늦어진거라고 볼수 있어요. 결국 출력을 낮춰서 유로6기준으로 맞춘다고 가닥을 잡은거죠. 대신에 고연비를 얻는다고 보셔야죠.
    그래도 최대 장점은 아이신미션도 아니고, 감성품질도 아니고, 쌍용답지 않게 저배기량의 CUV 그것도 가격도
    현기보다 훨신 착하게 내놓는다는거 아닐까요? 티볼리는 적어도 쏘올,카렌스보다는 가격도 저렴해야 하고, 낮은 가격에 옵션도 풍부해야 할테니깐요
  • 프로필사진 그건니생각이고 2015.02.11 13:34 신고 이사람 차에대해 잘 모르는것 같아요
    디젤은 연비 때문에 탈수 있지만 가솔린이 왜 나와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같아요
  • 프로필사진 나도몰라 2015.02.17 19:58 신고 가솔린이 왜 나와야되는지 나도 몰라요. 알려주삼요. suv에 가솔린이라니.. 사면 호구다.
  • 프로필사진 초이 2015.02.11 18:54 신고 우리나라차 연비 제대로나오는차 있나요 시민단체는 머하는지
  • 프로필사진 문문 2017.05.08 05:46 신고 우리나라는 비싼 경유 대신 싼 휘발유에는 매우높은 세금을 매겨 오히려 경유보다 더비싸게 해놓은게 이상하지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