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마무트코리아의 도전! 마무트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현장에 가다. 본문

캠핑아웃도어

마무트코리아의 도전! 마무트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현장에 가다.

친절한 리더유 2015.02.02 18:31

스위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코리아가 지난 20일~21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원주 판대 빙벽장에서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도전을 선보였습니다. 마무트는 글로벌 프리미엄 아웃도어답게 셀럽에 초점을 맞춘 광고 활동보다는 아웃도어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도전의지를 담은 다양한 마케팅을 실제 산에서 펼치고 있는데요~ 이미 해외에서는 특이한 산악 퍼포먼스를 임팩트 있게 전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마무트는 올해 국내에서도 마케팅 강화를 위해 '앱솔루트 알파인 프로젝트(Absolute alpine Projec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 이벤트로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을 선보인것이고요~ 이미 이 프로젝트는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현장 마케팅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도 마무트가 프리미엄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은 빛과 조명을 활용해 환상적으로 연출한 거대한 빙벽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내는 이색 산악 포퍼먼스 입니다. 이번 퍼포먼스는 100미터 높이의 빙벽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LED 조명을 빙벽 곳곳에 설치해 독특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얼마나 멋진지 마무트코리아의 도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트코리아의 초대를 받아 강원도 원주 판대 빙벽장 촬영 현장으로 갔습니다.

100미터 높이의 빙벽은 보기만 해도 아찔해 보였습니다.

이런걸 타는 사람이 있단 말인가?? 왜?? 그것도 한밤 중에?? 이런것을... ^^;; 보기만 해도 다리가 후들후들 하더라구요~


영화속에서나 봤던 그런 느낌 아시죠? 



가까이서 본 빙벽의 느낌은 자연의 신비로움 그자체 였습니다.

조각가의 손이 아닌 자연이 만들어낸 그 느낌 그대로의 빙벽!


그 어떤 조각물 보다 아름다웠고 경이로웠습니다.


여길 타고 올라갈 생각을 한다는 것도 놀라웠고요~ 그것도 밤에 말입니다.



마무트코리아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프로젝트'를 보기 위해 모인 스텝들과 각종 취재진


언론사에서도 오고 방송에서도 오고 각종 고가의 장비들까지 총동원되어 현장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먼저 한분이 빙벽을 타고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분이 주인공인가 했는데.. 알고 보니 카메라 촬영기사 였습니다.


윽~~ 이런게 극한 직업 아닌가요?


고가의 장비를 메고 빙벽을 타는 모습이 신기하고 대단해 보였습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거잖아요~~~ (이런 희소성이 있어야 하는데.. 라는 부러운 마음도 가져봤습니다. )



저도 본격적인 촬영을 하려는데 가까이 가려면 안전모를 써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스 클라이밍을 하면 위에서 빙낙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필히 안전모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안전모에 마무트 로고가 있네요~ ^^ 마무트 로고가 붙으니 프리미엄 안전모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 마무트 나이스 아이스 클라이밍의 주인공은 저기 주황색 마무트 의류를 입은 서종국 클라이머 입니다.


서종국 클라이머는 암벽과 아이스클라이밍 대회에서 꾸준한 활동과 성적을 거두는 클라이머로

본인의 이름을 건 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빙벽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이라고 합니다.



먼저 길을 터주는 클라이머가 빙벽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알고 보니 유명한 산악인인 유학재 한국산악회 이사라고 하네요.


50대가 저렇게 쉽게 빙벽을 탈 수 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하죠~~~



빙벽을 올려다보는 서종국 클라이머님


위아래 모든 의상이 마무트 입니다. 멋지죠~


이번 프로젝트에는 마무트 최상위 라인업인 '아이거 익스트림' 의류와 산악 장비가 동원되었습니다.


마무트는 산만을 생각하는 'Absolute alpine' 브랜드 철학에 맞는 아웃도어 의류로 산악 매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드디어 빙벽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전문가답게 빠르고 안정된 빙벽 타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위험해 보이지만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이런 게 기쁨이지 않을까 합니다.


남들이 하지 않는 도전! 그것을 정복했을때의 희열


마무트코리아는 이런 도전정신을 지지하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


빙벽을 올라가는 모습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제가 현장에서 살짝 담아왔습니다.




마무트코리아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영상



아무것도 안보이는 깜깜한 빙벽을 헤드렌턴 하나에 의지하며 올라가는 모습을 보니 지금 우리의 모습을 보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무것도 안보이는 길에 서있잖아요~~


그래도 자신을 믿고 가면 빛이 있다는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전이 아름다운거겠지요~~~ 



빙벽을 타는 모습을 생생하기 촬영하기 위한 드론캠이 공중으로 날았습니다. 와우~~



어마어마한 장비들이 이번 마무트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에 투입되었습니다.



한 분은 드론을 조정하고 한 분은 카메라를 조정하고

이것도 아무나 하는게 아니네요~ ^^


촬영된 영상을 보면 얼마나 멋질까요?


드론이 날아가는 모습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마무트코리아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드론 촬영 영상


다음은 드론캠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드론캠이 아니었으면 이런 사진은 찍기 힘들었겠지요~ ^^ 정말 멋집니다.



빙벽의 리얼함이 어떻게 영상으로 표현되었을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메인 촬영 장비는 4K 카메라인 Red epic이 투입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어마어마하죠~~ ^^


최고의 카메라 장비라 마무트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영상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트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빙벽에 무빙 LED par 라이트 등 총 16개의 특수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한국의 아름다운 산을 전세계 산악인들에게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무빙 LED par Light 3K 14대, Led Panel 2대, 텅스텐 4대, Red epic 카메라, 드론캠 등


최고의 장비와 전문가가 투입된 만큼 완성작도 기대가 큽니다.



산을 향한 마무트의 열정으로 시작된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최종 영상은 2월 6일부터 마무트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ammutkorea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세요~~



마무트코리아는 앞으로도 '앱솔루트 알파인 프로젝트(Absolute alpine Project)와 더불어

마테호른 150주년 등 다채로운 산악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무트의 멋진 도전!


한국에서도 진정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다는 사실이 흐뭇하네요.


마무트코리아가 다음은 어떤 도전을 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관련글]

- 마무트 마란군 재킷 입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MAMMUT 리얼 아웃도어 브랜드!

- 마무트 자켓 F/W 라인업 어때? 강남 클라이밍 짐에서 마무트 자켓을 만나다!

- 산만을 생각하는 세계 3대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MAMMUT) 마란군 재킷 보니..

본 포스트는 마무트코리아로부터 취재비를 지급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