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삼성 갤럭시S6 언팩 총정리 솔직한 느낌은?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무엇이 바꼈나? 본문

모바일 이야기/갤럭시S6

삼성 갤럭시S6 언팩 총정리 솔직한 느낌은?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무엇이 바꼈나?

친절한 리더유 2015.03.02 12:43

삼성의 최대 야심작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가 새벽 시간 전세계로 생중계 발표가 되었습니다. 저도 잠을 안자고 현장을 지켜봤는데요~ 제가 주목해서 본 포인트는 정말 유출된 대로 나올 것인가? 유출된 대로라면 새로운 무엇인가가 있을까라는 기대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원형 스마트워치에 대한 발표도 기대했고요~ 하지만 삼성은 유출된 그대로의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를 선보였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스마트워치에 대한 소식도 없었습니다. 그럼 삼성 갤럭시S6 언팩 행사를 못보신 분들을 위해 총 정리를 해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를 보기위애 모인 사람들


역시 최고의 화제작임에는 분명합니다.



신종균 사장의 등장!!


삼성은 섹션별로 여러명의 발표자를 활용하는 전략을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발표 내용이 너무 짧은것도 있어서 당황스럽긴 하더라구요~



드디어 공개된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유출된 그대로의 모습이라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삼성도 어쩔 수 없구나.. 뭐 애플도 보안이 안되는데..


그래도 철저한 보안을 중요시하는 삼성이 이렇게 쉽게 뚫릴지는 몰랐네요~ (의도적으로 뿌린걸수도 있고요~ )



신종균 사장이 들고 있는 갤럭시S6 엣지!!


삼성은 이번 갤럭시S6 메인으로 갤럭시S6 엣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라는 갤럭시S6 엣지!!


그런데 사실 어디서 많이 본 디자인임에는 변명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이걸 아는 삼성도 옆면의 모습을 특별히 강조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는 갤럭시S6가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무선충전 기능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이런 전략은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요~


무선충전 기능 지원은 갤럭시S5 에서도 발표한 내용이고요~ 지켜지지는 않았지만요!


그리고 이미 LG전자에서 다양하게 적용된 기술이기도 합니다.


다만 문제는 충전의 효율성인데.. 


무선충전으로 얼마나 빨리 충전이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예전과 별차이 없으니까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삼성이 이야기한 NEXT IS NOW !!


진정한 새로움을 보여줬나요??



옆면 모습을 보면 아이폰6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고


후면 모습은 아이폰4의 디자인을 가져왔습니다.


삼성이 여전히 최고의 애플빠임을 보여주는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삼성만의 갤럭시S6 엣지 전략은 좋아보입니다.


디자인도 예쁘고요~~~


갤럭시S6 엣지는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디자인에서는 괜찮은 평가를 받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는 색상에서도 차별화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골드 플래티늄, 화이트펄, 블랙 사파이어, 그린 에버랜드, 블루 토파즈 색상까지 총 5가지 색상을 출시했습니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괜찮은 전략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6에는 한층 강화된 코닝 고릴라 글라스4가 적용되었습니다.



50% 더 강해진 유리로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6는 사용자 경험에도 새로움을 제시했습니다.



소소하게 기능적인 부분과 디자인에서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심플해진 느낌이 괜찮네요~



하지만 전체적인 변화를 볼 수 없다는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UX도 이젠 변화가 필요해 보였는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6 카메라 기능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효과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카메라 촬영 모드 선택도 심플해진 UI로 빠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타임랩스 기능도 안들어가 있고


카메라 기능에 대한 다양한 설명이 부족했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6 엣지에는 측면에 빠른 연락처로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생겨


엣지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노트4 엣지와 달리 옆면을 완전히 활용하는 구조는 아니라서


갤럭신S6 엣지 만의 새로움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갤럭시S6 엣지의 장점이라면 눕혀 놨을때 빛이 보인다는 거 정도....


흠.. 갤럭시S6 엣지는 꼭 눕혀 놔야 겠네요~ ㅡㅡ;


이런 기능은 조금 어거지적인 기능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갤럭시S6 지문인식은 후면에 들어갔습니다.


터치 방식으로 바뀐거 같긴한데.. 자세한 설명이 부족한 것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부분을 터치하면 수신거부와 상태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화 UX의 변경~~


이런 느낌은 좋네요!



갤럭시S6 AP는 14나노급 64비트 지원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14나노급으로 에너지 효율성이 35% 개선 되었고



DDR4 램으로 80% 빨라진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내부 저장소는 Universal flash storage 2.0을 탑재해 더욱 빠른 처리 속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6  디스플레이는 5.1인치 쿼드 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했습니다. 무려 577ppi를 보여주고 있네요~


작은 화면이라서 크게 느끼기는 어렵겠지만 선명한 화면을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작보다 77% 많아진 픽셀로 어떤 선명함을 보여 줄 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갤럭시S6는 기어VR도 나온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노트4 기어 VR보다 11% 더 좋아졌다고 하네요~



기어VR이 대세 악세사리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일체형 배터리이지만 충분한 사용시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인터넷은 12시간, LTE는 11시간, 동영상 13시간, 음악 49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은 만큼 용량에 대한 자신감은 없어 보입니다.


배터리는 2,550mAh, 2,600mAh 정도이니 얼마나 안정된 사용시간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할 문제입니다.


그리고 일체형 배터리로 애플을 그렇게 공격하더니 결국 자가당착에 빠지는 전략을 보여줬네요~



대신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 놀랍네요~ 얼마나 빠른 충전이길래 이게 가능할까요? 기대됩니다. ^^



그리고 충전이 아이폰6 보다도 2배 정도 빠르다고 하니 이건 뭐 엄청난 충전속도를 보여주고 있나 봅니다.


이 부분은 차후 출시되면 확인해 봐야겠네요~


정말 10분 충전에 얼마나 충전이 되는지요!!



내장형 배터리를 보여주는 갤럭시S6


삼성이 그렇게 애플을 공격대상으로 잡았던 부분이 갤럭시S6에서 깨지게 되네요~



대신 무선충전 기능으로 애플과는 다른 차별화를 제시했습니다.



효율성 부분에서 설명이 없어서 아쉽지만 무선 충전기능은 환영할만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6는 카메라 기능에 많은 설명을 할애했습니다.



F1.9의 밝은 렌즈에 리얼타임 HDR, 로우 라이트샷까지!


카메라 성능의 대폭적인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면 카메라도 향상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500만 화소에 F1.9의 밝은 렌즈로 셀카의 화질도 개선시켰습니다.



리얼 타임 HDR로 선명한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잘 나오죠~~



1600만 화소에 F1.9 렌즈, OIS 흔들림 방지도 들어갔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와 갤럭시S6 카메라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정말 이 비교 결과대로 사진이 나온다면 대박이네요~


어둠속에서 노이즈도 없고 정말 강력한 갤럭시S6 카메라네요~



영상 품질도 다릅니다.


그런데 의문이 드는게 현재 아이폰6 플러스는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거든요~


아이폰6 플러스가 왜 저렇게 영상이 찍혔는지 의아스럽네요.


갤럭시S6와 너무 비교되는 것도 의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6 카메라는 빠른 속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0.7초만에 카메라가 실행되어 빠르게 순간의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빠른 초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페이로 모바일 결제 시대를 이야기 했습니다.


삼성 페이는 NFC, MST 를 다 지원해 미국의 90% 가맹점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금융회사와 연계를 해 폭넓은 사용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애플과 삼성 누가 더 빨리 금융결제 시스템을 장악할지 궁금하네요~



삼성은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를 통해 데이터 및 안전한 사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으로 더욱 강화된 보안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언팩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삼성도 나름의 고민을 한 것이 느껴지고

갈수록 차별화되지 못하는 스마트폰에 새로움을 주려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애플을 따라간다는 인상을 주고 있고

왜 삼성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여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감은 부족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원형 스마트워치도 선보인다고 알려졌는데 왜 소개가 빠졌는지도 궁금하네요.


삼성이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로 살아 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글]

- MWC2015 LG전자 주목해야 하는 이유! LG 워치 어베인, 지플렉스2가 상징하는 의미.

- 메이주 M1 노트 아이폰5C 짝퉁이지만 갖고싶은 매력! - 메이주 M1 노트 스펙

- 아이폰7 디자인 공개? 아이폰6 흔들기? 아이폰6s도 출시안했는데..


36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두둠칫 2015.03.03 03:37 신고 아식플보다 노트4 카메라가 더 좋습니다.. 지문 인식은 뒷면이 아니라 홈버튼에 적용되어있구요.
    좀 더 중립적인 시선에서 포스팅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프로필사진 11 2015.03.03 08:18 신고 ㅎㅎ 삼성이 갤럭시 S6보다 더 대단한게 삼성페이 기술입니다.. 그 어떤 기술보다 위대한 기술이예요... 아직 이해를 못하시겠지만 저거 한방에 핀테크 시장 기술을 압도하는 회사가 되어 버렸거든요.. 저 기술은 자기장을 이용한 "마그네틱카드를 긁은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기술입니다. 그 뿐만아니라 지문인식을 업그래이드를 했지요... 원래 이게 애플의 전략중 하나였습니다.. 지문인식을 통한 보안 강화! 애플페이! 근데 삼섬이 3발자국 4발자국 더 나가 버린거예요... NFC가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한 마그네틱카드결제시스템으로요.. 근데 이거 원천 기술을 삼성이 보유해버린거죠... 즉, 애플은 NFC보급을 앞장서야되는 입장이 되버린거고 삼성은 그럴 필요가 없어져 버린겁니다.. ㅎㅎ 이번 갤럭시의 의미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로 인식되는 핸드폰경쟁을 하드웨어>소프트웨어로 바꿔버린겁니다....뿐만아니라 14NM은 의미가 커요.. 반도체의 삼성이다를 봉주는 겁니다.. 그 어떤 파운드리 회사도 14MN상용화가 안됬어요 물론 인텔빼고요. 근데 삼성이 상용화해버렸다는 의미입니다..20NM 14NM은 격이다릅니다... DD3 랑 DD4랑은 격이 다르고요. 이게 무슨말인지아십니까? 애플보고 너네 결국 우리기술 써야할껄? 이런 의미예요. 왜냐고요? 경쟁해야하니깐요 결국 14NM쓰기위해선 삼성 기술을 써야 한다 입니다... 아이폰6S떄 보면 알겠지요~
  • 프로필사진 오바 쩌네요 ㅎㅎ 2015.03.05 21:00 신고 설마 소비자들이 페이기술로만 핸드폰을 선택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되면좋고 안되면 말고지..애플페이는 한국을 비롯해 제대로 지원이 안되는 나라도 있는데 아이폰이 팔리네요.
    그리고 갤럭시가 언제 아이폰보다 하드웨어가 못했던적이 있나요
  • 프로필사진 ㅋㅁㅋ 2015.03.03 10:51 신고 음.. 뭐 위에 쓴글이 대부분 맞는 말이지만, 글이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는 듯합니다. 나도 삼성이나 애플을 좋아하진 않지만, 글이 너무 편향되서 써진 느낌이 느껴지네요. 애플도 늘 삼성이 내놓는 큰 디스플레이의 시장성을 보고 있다가 시장성이 좋으면 큰화면으로 갈아타고, 손목시계 기어도 삼성이 우선 시작했다가 시장성으로 괜찮겠다 싶으면 또 따라 만드는 즉, 삼성이 우선 시장성을 처음 내딛으면 나중에 후발로 디자인만 멋지게 해서 따라나오는 형상을 보여줍니다. 물론 삼성역시 애플의 디자인이나 ux 등을 나중에 따라하지만 결국 두 업체는 도진개진이란 뜻이죠. 결국 어느 업체를 탓하기보단 나왔을때 소비자가 판단하는거지 본인이 한쪽에 쏠려서 이렇다저렇다라고 할 건 아닌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댓글달기 2015.03.05 21:41 신고 스마트 워치를 먼저 만든건 삼성도 애플도 아닙니다.
    예전 애플의 아이팟나노 6세대 유저들이 시계줄 악세사리에 장착해서 시계처럼 착용했는데
    그게 요즘 스마트워치의 기원(?)이 아닌가 싶고요.
    둘중에 굳이 따지면 애플이 먼저 만들고 있었는데 그게 루머형식으로
    떠도는걸 삼성이 먼저 만들면 그만이란식으로 선수친거죠,
    방식은 좀 다르지만 엣지도 마찬가집니다.
    자꾸 따라한다는 말은 듣기싫은데 역량은 부족하다보니 그런 눈속임으로 일관하는가 봅니다. 소비자들이 더이상 속지않아서인지 이번엔 열심히 만든 티는 나는데 결국 애플이 이미한걸 따라하거나 보태는 정도에 그친거 같아서 아쉽군요.

  • 프로필사진 -_- 2015.03.03 18:19 신고 그냥 삼성이 싫다하면 될 것을.. ㅋㅋ 이런걸 글이라고
  • 프로필사진 ㅇㅇ 2015.03.03 18:30 신고 난 삼성이 싫어.txt by 앱등
  • 프로필사진 앱등이 2015.03.03 23:30 신고 앱등이가 쓴 리뷰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리뷰란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써야하는데.. 에휴..
  • 프로필사진 지나감 2015.03.03 23:33 신고 무선충전 원래 있던 기능이지만 두가지 방식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게 다르고
    엣지 왼쪽 오른쪽 노트4엣지처럼 사용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왜 s6 인지 엣지인지 자신감이 부족하다는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 혹시 사업 전략에 대해서 공부는 해보셨나요? 얕은 지식인 저도 아는건데 쉽게 말하면 삼성은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내 놓고 필요한 사람들이 필요한 걸 사는 전략을 쓰고 있고 더 자세하게 들어가면 처음에 하이앤드 제품 내놓고 시들해지면 다양한 파생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시들해지면 노트 내놓고 이 반복입니다. 그냥 모른다고 글 싸지른다고 똑똑하다고 해주지않아요^^;;
  • 프로필사진 피오나여동샐 2015.03.04 03:00 신고 이시대 진정한 애플파 옙등이는 삼성과 샤오미다.
  • 프로필사진 글쎄요 2015.03.04 11:36 신고 ㅋㅋㅋㅋㅋ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애플 직원이신가봐요..? 미국인이신가
    애플도 삼성 많이 따라하던데...
  • 프로필사진 문입니다 2015.03.04 16:35 신고 1. 애플 좃 됐다.
    2. 더군다나 아이폰6 뭣같이생겨서 ( 차라리 그나마 아이폰5 가 훨 났다)이건 내가 몇개월쓰고 집어던진 제품, 역시 디자인 성능은 갤럭시지 .
    3. 잡쓰레기가 만든 제품 좃 됐어요
    4. 내가 아이폰 아이패드 첨부터 잠깐식 다 쒀본결과 결국은 갤럭시에 안드로이드로 되돌아 오게되더군요
    5. 아이폰 성능 사용자면에서 너무 잡쓰레기 제품입니다.
    6. 저는 삼성과 전혀 관계도 없고 삼성은 싫어합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평가는 제되로 해야지요)
    7. 애플 앱이 많으면 뭘합니까 쓸만한게 없는데
    카메라(사진찍어 보신분은 알껍니다) 뭣같이 나오고
    외장메모리 지원이 되나, 파일 피시로 저장할때 아이튠즈 깔아서 좃나게 공부해야되고
    메모리 1G 요증시대에 저가도 2G입니다
    그리고 기타등등 좃나게 망에 안들어요.
    8. "애플" 혁신은 무슨혁신 빙신들 지네들도 삼성꺼 빼끼면서 결국 벤치마킹은 똑같은거 아니냐?
  • 프로필사진 쯧쯧 2015.03.05 02:24 신고 좀 사람이 못나보이네요
  • 프로필사진 2015.03.05 06:41 신고 리뷰어 태도가 참 졸렬하네 ㅋㅋ 이러고 싶나
  • 프로필사진 임창룡 2015.03.05 20:28 신고 여러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합하여 더욱 업그래이드를 한 느낌인데요. 이런 모든 부분에서 타사와 차별화나 기능 향상을 할 수 있는 기업은 삼성밖에는 없죠. 애플이 무슨 큰 혁신을 한거처럼 하지만 무지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마법같은 사기를 친것에 불과하죠. 그리고 소비자들은 오늘도 애플주식 소유자를 위해서 비싼돈을 내고 사고있죠. 애플의 소프트가 제록스의 os를 도둑질하여 만든 맥os의 연장선상이고 그 제품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통신특허는 무료로 쓰면서 (무효가된)바운스백 특허나 모서리 둥근 특허는 그렇게 소중히 하는 자기중심적인 그런 기업이라는 사실이 얼척이 없더군요. 특히나 미국에서 특허침해로 수입금지까지 당해야 하지만 미국대통령의 거부권으로 자국기업 보호로 우리나라의 이익에 큰 피해를 준 기업인데 그런 애플을 좋아하고 빨아주는(?) 행위를 하는 사람들에게 이해를 못하겠어요. 거기다 각 개인의 개성은 필요없고 우리가 정한 형식으로 쓰라는 그런 os나 하드웨어는 지들이 제일 잘났다는 식의 거부감을 들게 하죠. 아이폰이 잘 만들어진 제품임에는 틀임없지만 남들의 정당한 노력은 허투루 보면서 자기들의 사소한 것은 매우 크게보는 유아틱한 기업의 제품이라 내가 사용하기는 싫습니다. 진정한 카피, 도둑인 애플이 싫어요.
  • 프로필사진 ^_^ 2015.03.05 20:52 신고 삼성이 최고의 애플빠 ㅎㅎ 뿜었네요, 그나저나 여기 열폭하는 사람들 왤케 많나요~
    아이폰6 나오고 사람들이 했던말이 그대로 맞네요, 삼성은 이제 본격적으로 따라할거리가 생겼다고
  • 프로필사진 와이카노 2015.03.06 21:42 신고 삼성이 애플과 비교해서 pt를 했고, 글쓴이는 발표된 정보대로 사실적 더하기 개인의견 생각을 기술했고, 이걸 동의하냐 마냐인데 뭐 나는 개인적으로는 꽤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음. 그리고 삼성을 마냥 깐것도 아니고 향상된 기능 기대되는 것들도 많이 썼는데 왜 일케들 열폭? 헐 진짜 산성 알바들인가..
  • 프로필사진 갤럭시만세 2015.03.08 18:38 신고 차후에는 꼭 밧데리 소모량 부분을 보완해 주세요
    보급형 폰인 갤럭시A5보다도 빨리 소모된다고 들어서요^^ㅎㅎ
    그 부분만큼은 꼭 부탁드립니다^^ㅎㅎ
  • 프로필사진 sss 2015.03.11 08:11 신고 글을 쓸 자격이 안되는 사람이네요.
  • 프로필사진 ^_^ 2015.03.14 01:37 신고 따라하는 건 서로 마찬가진데 너무 한 쪽에 편향된 리뷰인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오히려 애플이 삼성쪽을 더 많이 따라하는 것도 사실이구요.. 그런데 Micro SD를 못쓰게 한 건 삼성이 자신들의 큰 장점을 포기한 거라 생각되네요... 해외에서는 그것 때문에 삼성폰을 고집했는데 이제 더 이상 삼성 안쓴다는 유저들의 평이 많더군요.
  • 프로필사진 피오나여동생 2015.03.22 16:05 신고 삼성의 겔럭시 시리즈가 참 많지.
    겔6도 수 많은 겔럭시 중에 하나이고 말이야.
    근데 저거 분해한 거 보니까.오히려 화웨이가 더 좋아 보여.

    왜냐하면 말이야.
    접착식으로 본드로 전후면을 부착해서 나중에 베터리 탈착시 유격이 많이 생기겠더라.
    올메탈 유니바디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프레임만 알미늄이고 후면은 얇은 금속판에 유리처럼 보이게 할려고 코팅한 거더라.

    오히려 겔5가 더 좋아보여.
    겔5는 베터리도 자유롭게 교환도 가능하고..

    애플 아이폰 따라하는 것은 삼성만 하지 않지. 샤오미 화웨이 삼성 등등 거의 모든 안드로이계열 회사들은 다베끼고 따라하지.
    나쁜 것은 아니지. 좋은 건 따라해야지.

    삼성의 광고 언론 마케팅은 상상을 초월하고 한국정부에서 알아서 홍보해주니 잘 팔린다고 본다.

    댓글 다는 인간들 중에 삼성 직원들도 보이고~

    블러거가 무슨 공정한 사람처럼 대하지 마라. 다 주관주의에 따라 쓰는 것이다.
    평가는 시장이 한다.

    애플이 휴대폰시장에서 점유율은 얼마안되지만 수익의 90%를 가지고 가는 것을 보면 이것 하나만으로 다 증명된다.
    또한 세계 주식시장에서 1등인 회사라는 것이다.
    얼마나 더 발전할지 궁금하다.
    애플에서 보면 한국시장은 계륵과 같지.
    일본은 매년 2000만대 이상 팔리는 국가이고 한국은 일본의 10%정도인 200만대 팔리는 시장이다.

    애플이 한국에 삼성이 있고 삼성이 한국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니 팔아도 그만이 안팔아도 그만인 시장이지.

    맹아적 삼성에 대한 호감도 애플빠와 동일하다.
    샤오미 화웨이 삼성도 어찌보면 애플빠 옙등이다. 맨날 애플의 뒷굽만 처다보고 다니기때문에

    http://www.phonearena.com/news/HTC-One-M9-performance-benchmarks-Snapdragon-810-against-Apple-A8-Exynos-7420-and-the-rest_id66789

    폰아레나 리뷰
    HTC M9 현최고 스펙이고
    아이폰6는 싱글코어 삼성은 멀티코어에서 각각 우위
    HD그래픽화질은 HTC M9 ,아이폰6 6+,그 다음이 겔S6순서이다.

    http://www.gsmarena.com/battery-test.php3
    베터리는 겔5 겔4보다 떨어지는 겔6.

    겔6보다 겔5 사는 것이 좋다고 본다.
  • 프로필사진 하얀이 2015.03.25 23:50 신고 리뷰 쓴거 맞습니까? 쓴신분 말투는 1.신기술-그래 얼마나 좋은지 보겠어 2.디자인- 카피네요. 3.비교시연-설마? 카메라는 아이폰이 최고 아닌가? 믿을수없다!!! 이런식입니다 리뷰?중립성이 필요합니다.아님 그냥 넉두리일뿐!!
댓글쓰기 폼
Prev 1 2 3 4 5 6 7 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