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마무트 2015 S/S 시즌 하드쉘 재킷 3종, 마무트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보니.. 본문

캠핑아웃도어

마무트 2015 S/S 시즌 하드쉘 재킷 3종, 마무트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보니..

친절한 리더유 2015.03.23 09:33

스위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코리아가 2015년 S/S 시즌을 맞아 마무트 하드쉘 재킷 3종과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2종을 출시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체험을 하게 되서 마무트코리아 담당자에게 이번 제품의 특징을 들어 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섬세한 기능성과 마무트만의 확고한 아웃도어 정신을 느껴볼 수 있는 제품들이었습니다. 그럼 마무트 신제품 하드쉘 재킷과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확인해 보세요.




마무트 2015 S/S 시즌 하드쉘 재킷이 뭐지?



마무트는 2015년 봄 신상품으로 저렴하지만 방수 기능은 약한 윈드스토퍼가 아닌 하드쉘 재킷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마무트의 신념이 Absolute alpine 이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산만을 위한 자켓이기에 적당한건 선택할 수 없다는 마무트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입니다. 마무트 하드쉘 재킷 3종은 언제 어디서나 상쾌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의류입니다. 방수, 방풍, 투습까지 완벽한 대비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패킹도 용이하고 방수가 잘되는 재킷이 산행에 적합하기에 마무트코리아는 하드쉘 재킷 3종에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 <고어코리아 제공>


마무트 하드쉘 3종은 고어텍스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3L, 2.5L(팩라이트), 2L로 구분되는데요~

이런 고어텍스 기능의 핵심 기술은 '멤브레인'이라는 특수 소재입니다. 멤브레인인 비와 같은 외부의 수분은 막아주고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는 밖으로 빠져나가게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재킷의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런 멤브레인을 보호하는 것이 바로 레이어인데, 이에 따라 가격과 성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고어텍스 3L는 외피+멤브레인+안감으로 구성돼 최고의 방수, 방풍, 투습력을 가지며 고가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통상 2.5L라고 부르는 고어텍스 팩라이트는 3L와 2L의 중간형으로 외피+멤브레인에 탄소코팅을 한 제품으로 적정 수준의 방수, 방풍, 투습, 내구성을 가진 라인입니다. 2.5L의 매력은 안감 없이 탄소 코팅이기에 가벼움과 패킹력이 최고라는 점입니다. 2L는 보급형 라인으로 외피와 멤브레인으로 구성되고 안감은 대부분 매쉬로 되어 있어 안쪽 내구성과 기능이 비교적 떨어지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화가 많은 봄철 산행 시 반드시 필요한 봄 재킷으로 마무트는 라인업에 따라 고어텍스 3L, 2L, 팩라이트(2.5L)를 효과적으로 적용한 하드쉘 재킷 3종을 선보였습니다. 제대로 준비하지 않은 채 산행을 하다가는 저체온증 등 아주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참고로 2.5L는 공식 명칭이 아닌 편의상 사용하는 표현이며 고어사에서 2.5란 표현을 인정하지는 않습니다.


마무트 2015 S/S 시즌 하드쉘 재킷 알아보기!




왼쪽부터 마무트 Convey, Kento, Hellios 입니다.


1. 마무트 Convey Jacket AF Men




마무트 S/S 시즌 하드쉘 재킷 3종 중 가장 고가의 재킷으로 아웃도어 매니아를 위한 고어텍스 2.5L 하드쉘 재킷입니다. 28,000 내수압에 마찰이 자은 어깨, 소매에는 3L를, 나머지는 가벼운 2.5L(팩라이트)를 기능적인 조합으로 하이킹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깨, 소매 부분에는 높은 마모강도를 가진 3L적용하여 내구성에서도 특별히 신경을 쓴 하드쉘 재킷입니다. 참고로 원래 고어사에서는 고어텍스 소재를 나누는 투톤 방식의 의류 디자인을 하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마무트 처럼 아웃도어에 진정성 있는 브랜드에게는 예외라고 하네요~ 마무트의 기술력과 브랜드에 대해 고어사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2. 마무트 Hellios Jacket Men


마무트 S/S시즌 하드쉘 재킷 3종 중 중간 라인업으로 비대칭 컷의 고어텍스 팩라이트(2.5L) 하드쉘 재킷입니다. 일본 히트 상품이라고 하네요^^ 가볍고 패커블한 기후대응력이 뛰어난 재킷입니다. 그리고 드라이터치 백킹으로 부드러운 착용감까지 느낄 수 있는 재킷입니다.


3. 마무트 kento Jacket Men


마무트 S/S시즌 하드쉘 재킷 3종 중 기본 라인으로 드라이텍 프리미엄 2.5L 하드쉘 재킷 입니다. 이제품은 고어텍스가 아닌 마무트가 개발한 기술인 드라이텍 프리미엄을 사용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자켓입니다. 신축성이 좋고 20,000 내수압, 15,000 투습도를 제공합니다. 다만 내구성에서는 위의 재킷들과 비교한다면 떨어진다고 하네요.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이나 당일 산행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제가 체험해 볼 재킷은 이 모델입니다. ^^




색상 종류가 다양한데 전 이 색상입니다. 실제로 보면 더 예쁘네요^^






마무트 S/S 시즌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알아보기!



마무트 S/S 시즌 컴포트 서러운드 하이킹 등산화 특징은 고어텍스 신기술인 360도 전방위 서라운드 기술 적용과 함께 마무트 특허기술인 Rolling Concept와 Sonar Technology가 접목되었다는 것입니다.



최근 구두, 하이킹화, 워킹화 등에 적용되고 있는 컴포트 서라운드 기술과 관련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죠~ 이 기술은 360도 전방향 투습으로 발바닥에서 땀과 열기가 고어텍스 멤브레인과 발 밑의 스페이서 층을 지나 신발 측면 배출구로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높은 투습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발바닥에도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땀과 열을 신발 외부로 배출하는 효과를 극대화해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하고 상쾌한 발 상태를 느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기에 마무트 특허기술인 Rolling concept는 위에 8번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발바닥 부위별 사용 빈도에 따라 진공을 투입하여 발바닥을 지지해주어 피로를 감소시키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sonar technology 9번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제동력 및 추진력을 위해 음파가 퍼져 나가는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된 아웃솔입니다. 마무트는 역시 산악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발의 편안함과 관련된 기술들을 결합해 상쾌하고도 편안한 등산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마무트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하이컷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한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에는 앞서 설명한 롤링컨셉과 소나 테크놀로지 외에도 3레벨 하이브리쉘, 블리더블 립스탑 등의 산악 아웃도어 신발다운 기능들이 적용되어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2. 마무트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로우컷





고어텍스 서라운드 컴포트 신발로 위의 신발과 기능성에서는 똑같습니다. 발목까지 오느냐 안 오느냐의 차이로 이 제품은 기본 하이킹화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체험해 보는 것도 이 모델입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갖춘 마무트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입니다.



마무트가 준비한 2015 S/S 시즌 하드쉘 재킷3종과 컴포트 서라운드 하이킹화 괜찮죠?


세계 3대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답게 자신감이 느껴지는 기술과 가치를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마무트는 계속 산을 향하고 있습니다. 타협하지 않는 아웃도어 의류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 진정성이 알려지고 있어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마무트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마무트코리아의 도전! 마무트 나이트 아이스 클라이밍 현장에 가다.

- 마무트 마란군 재킷 입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MAMMUT 리얼 아웃도어 브랜드!

- 산만을 생각하는 세계 3대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MAMMUT) 마란군 재킷 보니..


본 포스팅은 후기 작성을 위해 마무트 코리아로부터 무상 제품 지원을 받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