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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에게 제가 쓴소리를 많이 했는데..(- 현대차 위기론! 현대차의 최대 실수 4가지.이미 현대차도 이런 사실을 알고 저를 쏘나타 충돌테스트를 한 송도로 초대를 했습니다. 물론 어떤 행사가 있는지는 말을 안해줬고 현대차에 대한 오해를 풀 수 있는 좋은 행사를 기획했다고 했습니다. 저도 냉정하게 현실을 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초대에 응했고요~ 어떤 조건도 없이 어떤 이야기를 하나 듣고 싶었습니다. 국민들이 왜 불신을 하는지 이야기 하고도 싶었고요~ 그래서 오늘은 쏘나타 충돌 테스트 현장의 이야기를 가감없이 전해드리고 현대차 소통의 아쉬움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현대차 소통의 변화!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노력을 보이다. 하지만..



충돌 테스트를 위해 준비된 쏘나타 입니다. 


블로거 한분이 현대 아산공장에 가서 무작위로 선택을 해서 가져온 국내 생산 쏘나타 입니다. 


차가 바뀌지 않도록 손도장으로 인증 처리까지 했습니다. 



다양한 센서들이 차에 부착되어 있네요~ 



쏘나타 안에는 충돌테스트에서 많이 본 마네킹이 앉아 있습니다. 


이런걸 가까이서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 



쏘나타 내부를 보니 옵션이 좋은 모델은 아니네요



아무튼 쏘나타 충돌테스트로 이 차가 부서진다고 생각하니 아깝다는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아마 이날 현장에 있던 모든 분들이 같은 생각을 하시지 않았을까 하네요.



충돌테스트를 위해 길게 펼쳐진 도로!!


이날 행사는 쏘나타 차주들을 위한 영화 보기 행사였습니다. 


쏘나타 충돌 테스트는 비밀리에 진행된 깜짝 이벤트였고요~ 



다양한 세대의 쏘나타 고객들이 현장에 모였습니다. 


정말 오래된 쏘나타 오너들도 많더라고요~



날이 어두워지고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상으로 그 간의 소비자 의견들을 영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미국산 쏘나타가 더 안전하다!!


이 부분에 대한 논란은 현재 진행중이지요~~



실제 100명의 시민들에게 인터뷰를 한 결과 81%가 다르다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이게 현실이지요~~~ 



그리고 현장에서도 쏘나타 오너들에게 어떤 느낌인지 의견을 물었습니다. 



입장시 나눠준 기기로 투표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쏘나타 오너들도 74%가 차별이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얼마나 불신에 쌓인 현대차임을 보여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입장에서는 참 씁쓸한 현실이지요~



그리고 지금 바로 확인해 보라며 쏘나타 충돌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안전을 위해 바리케이트가 쳐졌습니다.


안에 카메라 기사분들도 고정만 하고 빠졌습니다. 



아까 확인해 본 쏘나타!!



반대편에는 미국에서 넘어 온 쏘나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달려오는 쏘나타 



충돌을 향해 매섭게 달려오고 있습니다. 



쏘나타 충돌 순간입니다. 



쾅!!! 엄청난 소리와 함께 정면으로 부딪혔습니다. 



그리고 뒤로 밀리는 현상까지 카메라에 다 담았습니다.


제가 손이 하나라 영상을 못찍은게 한이 되네요~ ㅠ



그리고 영상으로 현대차 쏘나타를 어떻게 공수해 왔는지 영상으로 보여줬습니다.


미국으로 날아간 김필수 교수



해외에서 생산된 쏘나타 한대를 구매해서 인증 마크를 찍고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들더라구요~~


김필수 교수가 아닌 현대차가 고소한 박병일 명장님을 모셨더라면 어땠을까 하고요~ 


문제를 제기했던 박병일 명장님이 더 객관적인 평가를 했을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어떤 느낌인지 김필수 교수와 블로거 한분의 인터뷰를 했는데


김필수 교수는 나름 객관적으로 차를 평가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은 분명 안좋게 볼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던게 사실입니다. 


불신에 가득찬 소비자에게 지금은 어떤말을 해도 안듣는게 현실이니까요~ 


아무튼 결론은 해외 수출용 차나 국내용 차나 안전성에서 차이가 없다는 걸 보여주었습니다. 



출동시 위에서 본 화면입니다. 


두차가 정말 오차도 없이 정확히 충돌했지요~~ 



파손도 거의 비슷했습니다. 


앞이 완전히 먹은 쏘나타!! 윽~ 아깝습니다. 



부서진 쏘나타 파편들~~~



에어백도 잘 터졌습니다.


여기서 안터지면 이상한거지요~~ 


국내산 쏘나타도 다 터졌습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다른데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소통의 아쉬움. 과거청산은 어디에??



현대차의 이번 소통을 보니 그 절박함이 보였습니다. 정말 소비자에게 다가서려는 노력도 보였고요~~ 그런데 문제는 한가지가 빠졌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지금 현대차는 수많은 욕을 얻어 먹고 있기 때문에 현재 생산되는 차는 똑같을 거라 생각됩니다. 지금도 다르다면 현대차가 정신 못차린거지요~~ 즉, 현대차는 지금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거에 대한 반성이 먼저가 아니었을까요? 우리가 일본을 보면서 뭐라고 하나요~ 과거청산이 먼저라고 하지만 다른 이야기를 하지요~ 이런 소통이 현대차에서도 보이는거 같아 씁쓸하네요~ 


물론 현대차는 과거에도 잘못이 없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쏘나타 충돌테스트는 새차가 아닌 기존 차주를 대상으로 해봤다면 어땠을까요? 신청을 받아서 충돌테스트를 하고 새차를 주는 깜짝 이벤트를 했다면 어땠을까요? 그렇게 자신있었다면 그렇게 했어야 맞는 것입니다. 어차피 돈은 똑같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결과에서도 과거의 오해를 확실히 해소할 수 있고요~ 그런데 현대차는 단순히 지금 만들어지는 새차로 비교를 했습니다. 소비자는 지금을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과거의 문제들을 지적하고 있는데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믿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긴 하지만요~ 



그리고 과거 현대차가 했던 말들 속에 소비자 불신의 원인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리콜이 들어갔을때 현대차는 국내 소비자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미국과 우리는 부품이 달라서 해당 사항 없다고요~~ 그리고 기존에 방송에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왔지요~ 에어백 문제를 제기하는 방송에서는 충돌각이 안맞아서 안터졌다고요~~ 


이런 기술의 차이도 이번에 정면 충돌이 아닌 다른 상황을 보여줬어야 합니다. 정면 충돌이야 말로 에어백이 터질 수 밖에 없는 기본 조건이니까요~ 다양한 형태로 에어백이 터지는걸 보여주고 싶었다면 다른 이야기를 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대차 소통 이제라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모습은 좋습니다. 안좋은 소리도 겸허하게 들으려고 하는 점도 좋고요~ 하지만 문제의 핵심을 비껴나가면 해결은 더 어려워진다는 걸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아픈곳은 놔두고 겉만 치료 하는것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지금은 약을 바르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수술이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국민들도 이제는 현대차의 변화를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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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avicon of http://hg56 쇼하네요 2015.08.26 2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게뭐라고 ㅋ위에서 사진하나 찍고 똑같다니 ㅋ

  3. 깍두기 2015.08.26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사고 1년타고 바꾸나요? 몇년지나면 부식진행상태도 다를테고, 부식이 얼마나 강판의 강성에 차이가 나는지 아실테고, 도장의 품질차이, 각종 부싱류같은 부품들의 단가차이에 따른 내구성차이는? 박명장님 참관케해서 각종부품들의 강성과 내구도까지 검증했다면 악성루머에서 완전히 벗어났을거임~

  4. 헐!!! 2015.08.26 2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이미 다르지 않습니까.. mdps핸들.. 종종 먹통되지만.. 개량형은 국내에선 에쿠스와 제네시스만 적용이고, 해외용, 수출용은 전차종 적용인 걸로 압니다만..

  5. ㅉㅉ 2015.08.26 23: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쓴다 애써, 게임기 핸들보다 못한 mdps나 유압식으로 바꾸지

  6. ㅋㅋ 2015.08.26 2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쿡에서 리콜할때는 내수용, 수출용 다르기 때문에 내수는 리콜할 필요없다 그러고, 조삼모사

  7. 니콜라스 2015.08.27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촌철살인의 글이네요 ~~~응원합니다 홧팅!!!

  8. 어지간이해 2015.08.27 0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거를 반성하라고? 말장난도 정도가 있어야지
    이 사람 논리라면 세상의 어떤 자동차 메이커가
    남아날까. 그저 세간의 관심이 필요한 인간들

  9. 머 병시나 2015.08.27 0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글쓰고 너 얼마나 받냐 만약 너때문에 현다이 차 샀다가 죽으면 책임질수 있냐? 암만 돈이 ㅈᆞㄷㅎ아도 니 양심까지는 팔지말자 너도 가족 있잖아

  10. 찌질하다 찌질하 2015.08.27 05: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그지같이 달려드네. 저렇게 까지 보여주고 하는데 그냥 믿고 앞으로 보면 되지 뒷말 궁시렁궁시렁

    • rmfldldb 2016.04.11 0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믿긴 뭘 믿어...... 수출차 대기하는 곳에 데려가서 내수차 출고 대기차량들이라고 구라치지 않았다는 보장 100% 가능하냐? 타고 다닌지 1년 이상 된 일반 소비자들한테 신청 받아서 쏘나타 동호회에서 추첨하게 하고 실제 국내 소비자가 타던차로 테스트 하기 전까진 절대 못 믿지 흉기가 어떤 사기꾼들인데...ㅉㅉㅉㅉ

  11. 미래를보라 2015.08.27 0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까지해도 뒷담화네 이제 깔게없으니 과거이야기나하고 일본 과거는 비교대상이아니지 그들은 증거가있는데도잡아때는것이고 이현대놈들은 오해하지마라면서 이천짜리차두대박살내가면서 이짓거리 하는거 아니냐 이쯤되면 인정해주는부분도있어야지 과거만 돌아보는인간은발전이없다 으이그...

  12. 에그머나 2015.08.27 0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기아 아직 많이 변해야해요 저렇게 해서 믿음 주려하지말고 진짜 제대로 만들어요 에어백도 미국에 들어가는 제품과 똑같이 하고 티비 나온거보니 차이 엄청나던데요? 옆에서 쳤을때 안정 프레임? 1 2 3 프레임 있어야하는디 2프레임까지만 있는 차도 있고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차를 생산 했음해요 현기차 이익을 위한 생산이 아닌 고객만족 생산

  13. 임효성 2015.08.27 0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출용과 내수용이었더라면 더좋겠죠~
    이건 눈가리고 아웅 미국발 리콜터지면 국내차는 사양이달라서 리콜해당이아니라닌 언플만봐도
    쓰레기 기업이죠 최종적문제는 차량의노화에따른 성능저하라고나할까요~방수안되는 에어백모튤이나 4년만되면. 썩어들어가는 하체나 철판머플러나 어려가지이유가있겠죠~~
    맘같아서는 국내용차량과 수출용차량을 구비해서 올분해 비교를 해보고싶네요

  14. 날이 더워 2015.08.27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랄까 너무 트집 잡으려고 하는게 같네요. 갑자기 현대서 와서 새차 줄테니까 당신차 박살내겠습니다하는게 상식적으로 맞나요? 저는 실다고 했을거 같은데. 그리고 예전걸 사과하라구요? 예전에는 다르게 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합니까? 같은 사실에 대해 올바른 비판은 좋지만 이글은 너무 트집잡으려고 하는거 같네요.

  15. 잘보고있습니다 2015.08.28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똑같으면 똑같이 물건을 팔면되는거 아닌가? 대한민국국민 모두가 북미수출용 차를 우리나라에서 파는거 환영할거같은데요 .. 그리고 같은차면 같은 가격에 팔아야하는게 당연하지 그 가격차이하고 보증기간으로 같은차라고? 이걸 믿으라니 현기차 수뇌부가 얼마나 굳어있는 마인드인지 보여주네요

  16. Favicon of http://carlife.tistory.com NEDBAL 2015.08.28 16: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돈 많이 들여서 이벤트를 했는데 진심은 와닫지 않는... 뭐 그런 행사였던것 같습니다.

  17. 확 쫌 분발해라!! 2015.09.14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바뀌기는 했네. 호갱님 취급하던 사람들 말에 반응도 하고... 근데 타던 사람만 타더라. 또 타던 사람 중에서도 갈아탈 사람이 많더라. 우짜겠노. 진심 반세기 동안 애국심 부추겨서 컸잖니? 누구 덕이겠노??

  18. du 2015.10.24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판은 같죠! 그게 문제가 아니라 똑같은 강판에 방청작업을 ㅁ똑같이 안한다는게 문제죠!! 새차는 안전하겠죠..몇 년뒤에 녹쓴차랑 안쓴차랑 비교하면 어떻게 될까요?

  19. 우야 2015.12.05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저런이벤트말고 수출용 내수용 보는자리에서 분해해보면 될거아녀 ㅡㅡ

  20. rmfldldb 2016.04.11 0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것조차 믿을 수 없는게 흉기차다.. 아산공장에서 무작위 선택??? 선택하는 날 수출용 차들 출하대기 하는 곳에 가서 내수차라고 뻥치고 골라보라고 했을 가능성 99.99% 흉기라면 이런 사기행각 충분히 가능함. 출고 되서 타고다닌지 최소 1년 이상 된 소비자 중 한명 뽑아서 새차 바꿔주기 테스트를 하지 않는 이상 흉기를 어떻게 믿냐...ㅉㅉㅉㅉㅉ

  21. 참나 2016.12.16 06: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차 당사자분들 위 댓글중 어이없는댓글들 알바 아님 현기차 직원같은데 쓴소리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으니 안타깝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회사는 인성이 안된 사람들로만 가득찬 쓰레기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시니 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