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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현대 아반떼AD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반떼는 현대차의 엔트리 모델이자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차종인데요~ 현대차의 인식이 많이 안좋은 상황에 출시한 차라 아반떼AD는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돌아선 현대차 고객들을 다시 돌려 놓을 것이냐? 아니면 이대로 현대차가 주저 앉을 것이냐?  자~ 그럼 2016 현대 아반떼AD의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2016 현대 아반떼AD 디자인 잘나왔다! 



2016 현대 아반떼AD 디자인은 기존 아반떼 대비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디자인 완성도도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소형차에 맞게 잘 적용했고 젊은 감각을 돋보이게 만들었네요~


물론 포드 토러스 느낌의 디자인 요소가 있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아반떼AD만의 개성을 잘 살렸다 보입니다. 



참고로 요게 포드 몬데오에요~ ^^


살짝 느낌만 비슷하지 전혀 다르긴 합니다. 



아반떼 AD 전면 그릴이 많이 커졌죠~



제네시스부터 현대차는 그릴을 범퍼까지 내리는 디자인 컨셉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아우디, 렉서스가 이렇게 큰 스타일의 그릴을 적용하고 있죠~~


제네시스 디자인이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앞으로도 현대차는 다양한 차종에 이런 스타일의 그릴이 적용될 것입니다. 



2016 현대 아반떼AD 옆라인을 보면 기존과 크게 달라져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차체가 조금 커졌습니다.


아반떼AD 차체 길이는 4570mm 로 기존보다 20mm 커졌고

폭은 1800mm로 25mm 커졌습니다.

높이도 1440mm로 5mm가 커졌고요~


겨우 2cm, 2.5cm. 5mm가 커졌지만 그래도 커진건 커진거니까요~ ^^



아반떼AD의 매력은 이 날렵해진 헤드램프가 아닐까 하네요~ 


사람도 그렇지만 차도 눈 하나로 인상이 확 달라지죠~ 


확실히 스마트해진 느낌입니다. 



2016 현대 아반떼AD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윗모습도 기존보다 날렵해진 느낌이네요~



2016 현대 아반떼AD 후면 모습도 세련되게 개선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모습은 좀 별로였거든요~



화려한 LED 리어 콤비 램프로 뒷태를 살리고 있습니다. 






2016 현대 아반떼AD 가성비 좋다!


수입차들의 가격이 큰 변화없이 출시되면서 상대적으로 현대차의 가격 경쟁력은 많이 떨어졌는데요~


현대 아반떼AD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하면서도 가격을 올리지 않아 상대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지적되던 부분들도 많이 보왔했고요~~



현대 아반떼AD에서 가장 주목해 볼 변화는 에어백의 변화입니다.


말많았던 4세대 에어백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탑재되었습니다. 


현대차가 가장 욕먹기 시작한 부분이죠~~


이번 변화로 불만이 사그라들지는 않겠지만 에어백 사태를 교훈삼아 


국내 소비자에게 더 신경쓰는 현대차의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아반떼AD에는 고급세단에나 들어가는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21,280,000원 하는 스마트 스페셜 모델 이상으로 가야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함정입니다. 


휘발유 모델은 19,290,000원하는 모던 모델부터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대차도 이런 옵션들 하위 모델에도 선택하게 하면 안되나요? 


일부러 상위 트림으로 유도하는 트릭보다는 소비자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현대차가 되었으면 합니다. 



현대 아반떼AD 실내 옵션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다만 여전히 상위트림으로 가야 제대로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대 아반떼AD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연비경쟁력입니다.


현대 아반떼AD 디젤 연비가 예사롭지 않네요~~


1.6 e-VGT 모델의 경우 17.7km/l~18.4km/l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휘발유 모델인 1.6 GDI는 13.1~13.7km/l 입니다.


아반떼AD 디젤 연비 경쟁력을 보니 확실히 달라졌죠? 


가격이 1,600만원~2,371만원까지 있어 가격 경쟁력도 괜찮습니다


탈만한 모델은 2,000만원은 줘야 하지만 


가격대비 이정도 경쟁력을 가진 차를 찾기 쉽지 않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비자들은 수입차에 대한 로망을 버리지 않는다는 점과


옵션보다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현대차의 앞날이 그리 순탄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중요한 과제는 현대차가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돌려 놓느냐인데..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더욱 국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준비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 파격적인 혁신을 보여줄 필요가 있겠지요~


현대 아반떼AD를 시작으로 달라진 현대차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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