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르노삼성의 야심작 SM6가 완전 공개된 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르노삼성 SM6 가격은 공개하지 않으면서 르노삼성의 고민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본 르노삼성 SM6를 보니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멋진 디자인, 화려한 실내와 옵션, 하지만 공개되지 않은 가격. 이게 바로 지금의 르노삼성 SM6인데요~ 지금부터 르노삼성 SM6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중형세단으로 포지션한 르노삼성 SM6




르노삼성 SM6는 출시전 기대를 한몸에 받으면서 어느 라인업에 배치할까?  많은 고민을 했을 것입니다. SM7 후속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SM5 후속이라는 이야기, 아니면 별도의 라인업으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결국 르노삼성의 선택은 이름을 다르게 가면서 프리미엄 중형차라는 포지션을 가지게 했습니다. 이름만 봐서는 중간 라인업 같지만 르노삼성은 SM6는 정확히 중형차이며 더욱 고급스러운 중형차를 만들기 위한 선택이라고 했습니다.


르노삼성이 기대 가치로 SM6 포지션을 잡았으면 완전히 다른 영역을 만들수도 있었지만 현실을 인식해 중형차로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이는 분명 좋은 전략이고 기존 중형세단보다 한수위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SM6 디자인 멋져!




르노삼성 SM6를 처음 본 느낌은 단단한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밸런스도 잘맞고 전면 LED, 후면 LED 국내 자동차 디자인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디자인이라 신선하고 세련된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차도 크게 느껴지고요~~ 중형 세단이지만 더 크게 느껴지는게 르노삼성 SM6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경쟁 모델인 쏘나타, K5 보다 디자인적으로 확실한 경쟁 우위를 잡아나갈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SM6 실내 감성 멋져!



르노삼성 SM6 실내를 보면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감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중형차에서 보지 못했던 세로형 디스플레이로 신선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고 가죽이 적용된 실내 디자인은 고급 세단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선한 디자인과 고급 재질로 르노삼성 SM6는 프리미엄 중형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르노삼성 SM6 8.7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최대 6명까지 드라이버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 각각 최적의 사용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처럼 풀터치 인터페이스에 멀티 터치도 가능해 멀티미디어 활용도도 좋고요~  르노삼성 SM6는 8개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고 flac  음원도 지원해 고품질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가 왔을때는 TTS기능도 지원해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하고 있고 5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팅을 지원해 다양한 실내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부분을 강화한 르노삼성 SM6 입니다. 



그리고 멀티센스 다이얼을 통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하고 손가락 터치만으로 가능한 5개 모드, 7개 시스템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내장재 감성! 수입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이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감성이 르노삼성 SM6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달라진 르노삼성의 행보입니다. 






프리미엄 중형세단 르노삼성 SM6 가격이 문제! 



르노삼성 SM6 발표회에서 많은 질의 응답이 오고 갔는데요~ 아직도 해결이 안된 부분이 르노삼성 SM6 가격 입니다. 좋은건 알겠는데 가격이 얼마냐는 것이지요~ 르노삼성 SM6는 확실히 기존 중형세단보다 좋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실내 품질도 좋고 화려한 옵션까지 기존 중형세단들과는 비교가 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가졌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가격이 올라가겠지요~ 


그런데 가격을 올리자니 중형차로 포지션되고 있는 르노삼성 SM6의 걸림돌이 되는 차들이 많습니다. 그랜져도 있고 K7 풀체인지 모델도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에 임팔라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너무 높게잡으면 새로운 저항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다행인점은 르노삼성도 이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격을 빨리 공개하지 못하는 것이고요~ 상품성의 대한 자신감이 있겠지만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가격이 책정되지 않는다면 역풍을 맞을수도 있으니 잘 고려해서 책정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르노삼성 SM6 낮은 사양도 있어요~ 




르노삼성 SM6를 보면 세로 디스플레이만 있는 것처럼 생각하시겠지만 낮은 사양에는 우리가 흔히 보던 가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높은 사양에만 세로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는 사실!! 뭐 이런 부분은 당연한 것이지만 혹시나 옵션 장난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하고 싶은데 완전히 높은 모델에만 적용한다면 이것만큼 실망스러운 행보가 없으니까요~ 주력 모델 이상으로는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면 좋겠고 이걸 미끼로 옵션 장난을 안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프리미엄 중형세단 르노삼성 SM6 매력적이죠? 가격만 착하게 나온다면 국내 중형차 시장의 지각 변동이 일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그 키는 르노삼성 SM6 가격이 될 것입니다. 곧 판매될 르노삼성 SM6 기대해 보세요~ 


[읽어 볼만한 글]

- 2016 재규어 XF 통할 수 있을까? 아쉬운 재규어 XF 풀체인지.

- 재미있는 빅데이터 활용! 셀럽타이드에서 본 셀럽 류준열의 가치.

-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키보드 어때? 마이크로소프트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참신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usdjajrwk.tistory.com 마무리한타 2016.01.27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진짜 좋은차는 확실히 좋은거 같네요 ㅋㅋ

  2. 이리 2016.01.27 16: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기대는 가네요

  3. 질문? 2016.01.28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르노 탈리스만과 삼성 SM6와의 내외관 차이를 알려주세요.
    외관은 로고 말고도 차이가 있어 보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