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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이 출시하면서 그 타겟을 토요타 프리우스로 잡았습니다. 하이브리드차에서 가장 진보한 모델이라 평가받는 토요타 프리우스를 대상으로 잡다니 그만큼 현대차의 기술력도 많이 올라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기술력에서는 아직까지 프리우스를 잡지 못했습니다. 하이브리드차에서 가장 중요한 연비경쟁력에서 밀리거든요~~ 토요타는 풀체인지된 2016 토요타 프리우스를 선보이면서 한발 앞서나간 연비경쟁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2016 토요타 프리우스가 주목받게 되었네요~  여러분은 어떤 하이브리드차가 맘에 드시는지 확인해 보세요~




2016 토요타 프리우스 VS 현대 아이오닉 디자인 비교.



2016 토요타 프리우스 입니다.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전혀 어필하지 못한 프리우스 입니다. 


못생긴차의 대표적인 모델이지요~ 



현대 아이오닉 입니다.


디자인은 현대 아이오닉이 확실히 무난하지요~~


그런데 하이브리드차라는 새로운 영역이라 생각했을때 무난한 디자인이 약점이기도 합니다. 



2016 토요타 프리우스 후면 모습입니다.


엉덩이가 올라온 디자인으로 실용성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뒤쪽에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을 위해 엉덩이가 올라간 디자인을 채택한 것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후면도 엉덩이가 올라간 디자인입니다.


토요타 프리우스를 보며 만들었기 때문에 디자인 컨셉은 비슷합니다.


후면 모습은 개인적으로 2016 토요타 프리우스가 더 맘에 드네요~


현대 아이오닉은 너무 무난한게 약점입니다. 




외계에서 온듯한 느낌의 2016 토요타 프리우스!





일반차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현대 아이오닉!


여러분은 어떤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나요? 


개인 취향이 다르니 어떤게 좋다고 할 수 없겠지요~~






2016 토요타 프리우스 VS 현대 아이오닉 실내 비교



2016 토요타 프리우스 대시보드 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고 있지요~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임팩트는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은 그냥 무난한 디자인 입니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실내 디자인에서도 추구하는 방향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6 토요타 프리우스의 디자인 컨셉이 맘에 듭니다.


하이브리드 차답게 자신만의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2016 토요타 프리우스 VS 현대 아이오닉 스펙 비교!



 www.leaderyou.co.kr

토요타 프리우스 

현대 아이오닉 

 엔진

I4 (1,798cc)

G4LE (1,580cc)

 최고출력

 98hp

 105hp

 최대토크

 14.5kg.m

 15.0kg.m

 연료

 전기, 가솔린

 전기, 가솔린

 연비

 CVT 37.2~40.8Km/l (국내연비 측정 안됨)

 DCT 20.2~22.4km/l

 전장

 4,540mm

 4,470mm

 전폭

 1,760mm

 1,820mm

 전고

 1,470mm

 1,450mm

 가격

 2,429,018~3,107,455엔 

 2,295~2,755만원


아이오닉 프리우스는 단순히 스펙상으로 볼때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아이오닉이 더 좋은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연비 경쟁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괜히 토요타 프리우스가 하이브리드차의 대표차가 아니지요~~


 2016 토요타 프리우스의 경우 일본에서 판매 1위에 올라설 정도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분위기하고는 사뭇 다른 분위기입니다. 



못생긴차로 국내에서는 그리 주목받지 못한 토요타 프리우스!!


현대 아이오닉이 본격적으로 하이브리드차 경쟁에 뛰어들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둘다 시험적인 차라 큰 인기를 끌지 못하겠지만


올해는 하이브리드차가 더욱 많아지는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연비 경쟁력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아이오닉 프리우스를 주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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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니 2016.02.03 14: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오닉 결과는 아직 멀었다는거죠~
    아이오닉 연비는 17정도이고 아주 살살 밟아야되고
    프리우스 4세대는 대충 타도 24정도 나온다더군요

    가격도 사실 비슷합니다.
    다만 국내에들어오면서 딜러마진등이 붙어서 비싸질뿐이라는거죠~
    그걸 또 역이용해서 가격책정하고선 가격경쟁력있다는듯이....

    도요타가 한국기업이 아님에 아쉽습니다.

  2. 호빵맨 2016.02.03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끼는 넘일세...^^ 도요타 직원인가 보네...? 일본기준연비 세계최고 뻥연비...프리우스 국내연비 벌써. 나와있고 4세대도 ... 아이오닉을 넘어서지 못한거 미국기준으로 드러났는데... 뻥까기는...^^ 연비 ... 가격....출력... 주행승차감... 주행성능 ... 스타일 ...어느것하나 아이오닉보다 나은게 없음...

    • 프리3세대오너 2016.02.03 1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겨울엔 대충타면 18km나오고
      그외 계절은 막타도 22km 나옴

    • 현기알바냐 2016.02.03 2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프리우스 한번 타보고나 말하세요.제원만보고 이게좋으니 저게좋으니하지말고. 프리우스는 탈수록 연비에 만족하는차입니다.
      이런글쓴다고 도요타 알바냐 그런소리마시고. 일제는 정말싫어하는사람입니다.

    • 염병부르스 2016.02.04 0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염병도 가지가지하네.
      전세계에서 판매나 만족도에서 프리우스를
      넘보는 브랜드가 전무한데 뭔 소설쓰냐.
      타보고 말을 하던지...아.물론 나도 회사대표세컨카 차량
      몇번 경험이다만.현기빨아 먹고살만하냐.

  3. kkk 2016.02.03 1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연비 뻥연비임. 저거 당장 미국 가면 20정도로 폭락. 지금 국내에서 팔리는 2015 버전도 재작년 공인연비로 17.9임. 이번 공인연비는 더 강화됨. 함 측정해봐라 24 나오나.

  4. Favicon of http://newreview.tistory.com 뉴리뷰 2016.02.03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리우스 연비 좋다고 하던데.. 실연비가 어떻게 될지..

  5. 지랄하네 2016.02.03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여기도 알바 저기도 알바 그럼 아오닉은 바퀴안빠지냐/자동튜닝 에디션은 금붕어모드 투톤에디션 아오닉 뻥연비 대명사 휸기 정말부탁한다 야들아 가족태우고 고속도로에서 지랄 깝축좀 떨어서 뒤지버지는 꼴 보고싶구나 국민생명 담보 잡는 휸기에디션 급발진 없을려나 사람여러사람잡았죠 그래도 인정안하는 몽구스그룹 (일본앞잡이) 보다 도요타가 났다 사보지도 안고 무조건까다니 기술인정할건 인정하자 프리우스로 38k 뽑았넨다 끌어보지도 안는 것들이 말은 많아 짓지도 안는 개(dog) 밥안준다는 말있다 니들이냐

  6. 이동현 2016.02.03 2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오닉이 훨씬 디자인이 멋지네여.. 프리우스는 영 이상하게 생겼음


  7. 프리우스 오너 2016.02.03 2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리우스 연비 좋습니다. 한 겨울에 야 17~18km, 그 외는 21~25km까지 나옵니다. 물론 120km이상 밟으면 25km 안 나오지만, 22km 정도는 나옵니다. 이것이 사실입니다

  8. 객관 2016.02.03 2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의 주관적 성향이 진하게 배어나오는 글. 대부분 아이오닉같은 디자인을 선호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9. 우주인 2016.02.03 2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뻥연비라는 말이 틀린 이유...

    연비는 회사에서 뻥을 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 국가에서 정한 기준으로 나오는 것이니 동일 국가 기준으로 상대 비교만 하면 됩니다.

    보일러나 냉장고에도 붙어 있는 에너지 등급과 같이 제품을 고르기 위한 상대 평가가 중요하지 사람마다 다르게 사용하는 절대 연료소비율을 맞추는 것은 우매한 일입니다.

    어차피 맞출 수도 없는 절대값을 맞추려다보면 당연히 평균 보다 나쁜 사람들의 불만에 의해 그 기준은 점점 하양되는 쪽으로 계속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 경우 3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1. 계속 기준을 바꾸는데 들어가는 비용 : 세금으로 충당?

    2. 기준이 계속 바뀌므로 본래의 기능인 상대평가가 불가능
    : 연비 기준 개정전과 후 출시 차량의 연비 비교가 어려워져 결국 소비자 스스로가 피해를 보는 샘

    3. 계속 하향하여 타국에 비해 연비가 낮게 표기되므로 타국 차가 자국에 출시 전에 자국 소비자가 속게됨
    : 프리우스와 같이 자국 연비 기준 평가 전에는 일본 기준으로 연비 좋은 줄 알고 속아서 결국 소비자 피해

  10. 지랄염병들하네 2016.02.04 0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가 전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을 석권한 프리우스를 넘봐? 현기가 스펙상으로 어떤 차든 밀릴까?ㅋㅋ 벤츠고 뭐고 다 쳐발르는게 현기 스펙인데.

  11. Favicon of http://issatech.tistory.com 송도윤 2016.02.04 1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스펙 보면서 프리우스의 연비산출 기준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아이오닉은 한국기업에서 만들었으니 당연 한국의 복합연비 기준으로 산정했을 테고, 프리우스는 당연히 그렇지 않지요.

    여기 나와있는 프리우스의 연비에 바로 혹하지 마시고, 저 모델의 우리나라기준 복합연비가 나오고 나서 다시 생각해봐도 될 문제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아이오닉이 타국의 연비기준으로 계산된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기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구요.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전세계 기준을 따져보면 한국의 복합연비 방식이 되게 까다롭습니다. 유럽기준으로 리터당 30km대 찍는 디젤차들도 한국에선 10키로대 후반이나 20키로 초반 찍으면 잘 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2. Favicon of http://issatech.tistory.com 송도윤 2016.02.04 1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한국의 복합연비 기준으로 리터당 25~30km 이상 찍으면 그건 진짜 괴물차입니다;;;;

  13. 이건 아니지 2016.02.10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리우스 디자인이 좋다는 건 처음 들어 보는데...
    주관적이기는 하지만, 디자인으로 차 선택하라고 하면, 대부분 아이오닉 선택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