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중형차 태풍의 눈 쉐보레 말리부 신형, 르노삼성 SM6 누가 더 매력적일까? 본문

자동차정보,컬럼/쉐보레

중형차 태풍의 눈 쉐보레 말리부 신형, 르노삼성 SM6 누가 더 매력적일까?

친절한 리더유 2016.02.19 02:16

르노삼성 SM6 등장으로 국산 중형차 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중형차 하면 쏘나타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젠 K5를 비롯하여 르노삼성과 쉐보레까지 경쟁력 있는 중형차를 선보이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어쩌면 쏘나타를 뛰어넘는 차가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중형차 태풍의 눈 쉐보레 말리부 신형과 르노삼성 SM6 중 어떤 차가 매력적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관심, 쉐보레 말리부 신형



아직 국내 출시를 알리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2017 쉐보레 말리부 입니다.


해외에서 먼저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기존의 말리부는 다소 투박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지 못했지만


이번 쉐보레 말리부 신형은 더욱 날렵해진 얼굴 모습으로 쉐보레 말리부 기대치를 올려두고 있습니다. 



확실히 강인한 눈매와 고급 세단같은 세련된 이미지로 중형차의 품격을 한단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존 말리부는 더욱 안팔리고 있는 현실~~ 



그래서 쉐보레도 말리부 신형 출시를 올해 6~7월로 앞당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국내 출시계획이 없다는 말로 얼버무렸지만


기존 말리부 판매량이 신통치 않자 국내 시장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르노삼성 SM6가 출시 되면서 불씨를 당겼고요~ 



하지만 여전히 쉐보레 말리부 신형은 뒷모습에서 아쉬운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도 뒷모습 디자인이 실망이라는 평가가 많거든요~


그리고 그토록 좋은 평가를 받던 쉐보레 임팔라도 국내 출시후 반응이 그리 놀랍지 않다는게 아쉬운 대목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신형의 대시보드 모습 입니다.


부드러운 매력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확실히 현재 말리부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자~ 과연 쉐보레 말리부는 국내 중형차 시장을 바꿔 놓을 핵이 될 수 있을까요? 






프리미엄 중형세단 르노삼성 SM6, 이제 대세는 르노삼성? 



르노삼성 SM6는 프리미엄 중형세단이라는 선을 그으면서 한단계 앞서나간 중형세단의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전략은 현재까지 꽤 어필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매력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고 가격도 파격적으로 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국산차에서 보지 못했던 세로형 디스플레이 채택과 풍부한 옵션 등


르노삼성 SM6는 새로움이라는 가치를 충족시켜 주고 있어 현재 중형차중에서는 가장 뜨거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쏘나타나 K5에 비해 풀옵션으로 갔을때 조금은 비싼 가격이라는 점이 약점이고


토션빔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르노삼성 SM6는 현재 국산 중형차 중에서는 가장 뜨거운 모델이고


국내 소비자들이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르노삼성 SM6는 새로운 중형세단의 기준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신형 VS 르노삼성 SM6 누가 더 잘 나갈까? 



쉐보레 말리부 신형이 잘 나오긴 했지만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쉐보레 브랜드 가치와 2% 부족한 디자인은 여전히 의문점을 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 보다는 확실히 잘 팔리겠지만 시장을 주도하는 모델이 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르노삼성 SM6는 여러가지 면에서 큰 이슈가 될 것입니다.


분명 로고를 르노로 바꿔서 타고 다니는 사람도 많아 질 것이고요


하지만 여전히 가격이라는 장벽이 있어 쏘나타 판매량을 넘어서기는 쉽지 않은 도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르노삼성 SM6는 그랜져 사용자까지 끌어 들일 매력을 어필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분은 쉐보레 말리부 신형과 르노삼성 SM6 중 어떤 모델이 맘에 드시나요? 


확실한건 말리부 신형과 SM6는 중형차의 태풍의 눈이 될 것입니다.


잔잔했던 국내 중형차 경쟁에서 어떤 도발을 보여줄지 흥미진진해 지네요~


자~ 과연 1년 후에는 어떤 차가 대세가 될지 궁금해 집니다.

[읽어 볼만한 글]

- MWC2016 LG, 펜 장착한 LG 스타일러스2, 갤럭시노트5 위협할까? 스타일러스2 스펙 보기.

- 2016 기아 모하비 아쉽다 아쉬워! 고급SUV 뉴 모하비 풀체인지 서둘러야 한다.

- BMW SUV 위협하는 2016 벤츠 GLC 어때? 벤츠 SUV 부드러운 감성 디자인의 매력.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