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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라브4가 달라졌어요~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연비 경쟁력은 아쉽다.

친절한 리더유 2016.03.17 01:24

토요타가 최근 가장 잘하고 있는 분야가 하이브리드차입니다. 토요타는 디젤이 인기를 끌때 하이브리드차에 집중하면서 그 기술력을 다져왔는데요~ 토요타 프리우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하이브리드차를 선보이며 연비 경쟁력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럼 최근에 선보인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어때? 



세련된 외모를 가진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입니다.


이전 세대 디자인과 비교하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기존 토요타 라브 입니다.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개성이 없다고 해야 될까요~


특히 국산차와 차별화된 경쟁력이 없다보니 그저그런 차로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물론 해외의 반응은 달랐지만요~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는 간결한 라인과 시크한 외모로


한차원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하이브리드차의 매력까지 갖춰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토요타 라브4 뒷모습의 변화는 파격적입니다.


약간 BMW 느낌도 나는것이 확실히 세련된 디자인으로 토요타 라브4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일단 디자인에 민감해 이정도 디자인이면


토요타 라브4가 새롭게 주목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술력의 토요타라는 점도 강점이고요~~


하이브리드차의 기술력은 현재 토요토가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본차가 국내에서 큰 힘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하이브리드차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차도 꽤 큰 인기를 모으지 않을까 합니다. 






토요타 라브4 실내 어때? 



토요타 라브4 대시보드 모습입니다. 


디자인은 특별히 새롭다거나 세련된 느낌은 아닙니다. 


토요타 프리우스처럼 하이브리드차만의 디자인 감성이 없다는 것도 아쉽네요. 



그렇다고 나쁜 실내 모습도 아닙니다. 


독일차처럼 신기술이 적용되면 좋겠지만 토요타는 아무래도 합리적인 차를 추구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움을 적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옆모습입니다.


전장이 4,605mm 사이즈는 긴 편입니다. 


참고로 스포티지 전장은 4,480mm 이고 투싼 전장은 4,475mm 입니다.


동급차들과 비교했을때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토요타 라브4 입니다. 



토요타 라브4 실내 공간 괜찮죠~ 


패밀리카로서 충분히 매력적인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6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연비는 다소 아쉽네.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라고 해서 연비에 대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가 20km/l를 넘어서는 놀라운 연비를 보여주니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도 기존 SUV 보다 좋게 나올거라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연비는 13.0km/l 밖에 되지 않습니다.


국내 동급차종과 비교를 해보면


스포티지 연비는 12.0km/l~ 15.0km/l 가 나옵니다. 


투싼 연비는 11.8Km/l~15.6km/l 가 나오고요~~



하이브리드차이지만 동급의 디젤 모델보다 연비가 안나오는 현실입니다. 


그럼 당연히 국내 소비자들은 연비가 좋은차를 선택하게 되겠지요~~ 


아무리 멋진 모습을 가지고 나왔더라도 합리적인 소비를 고민한다면 결국 연비가 잘 나오는 차에 손이 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승차감과 연비를 같이 두고 생각했을때는 이야기가 달라 지지요~~ 


하이브리차의 매력은 승차감에서 디젤 특유의 진동과 소음이 없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과연 국내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할까요? 


연비에 손을 들어줄까요? 아니면 다른 가치에 손을 들어 줄까요? 


토요타 라브4의 가격이 4,260만원이라는 점도 발목을 잡겠지요~~


국내에서 토요타가 자리 잡기는 쉽지 않아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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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omments
  • 프로필사진 구경꾼 2016.05.08 21:44 신고 일본차라 까이는 거 빼고는 멀로 봐도 좋은데, 마치 연비빼곤 장점이 없는 것 처럼... 오직 크기와 배기량만 가지고 차를 평가하는 이 나라에서 푸대접 받을 뿐이지... ㅎㅎ 오랫동안 타보고 말씀하시오 ㅎㅎ
  • 프로필사진 잭헤머 2016.10.08 01:10 신고 2500cc하이브 4륜에 연비 13~14면 최고지.
  • 프로필사진 이건뭐 2016.10.17 21:04 신고 사진과 제원만 보고 적은 본인 느낌이네요...

    어째서 2500cc 차량이 투싼과 스포티지와 동급이 되는건지...

    4륜에 가솔린으로 2톤이 넘어가는 중량으로 공인연비 13km면 훌륭한듯한데요~

    물론 다른 후기를 보면 고속도로에선 18km 가까이 나온다고 합디다~
  • 프로필사진 배우만 2017.06.14 08:03 신고 제가 이번에 터요타 RAV 4 를 사서 10,000키로 탔네요! 앞전에 탔던 어떤 차보다 실용적이고 연비가 정말 탁월합니다. 800Km 주행가능 기름을 가득 넣으면 6만원, 연비는 리터당 기본이 17~18키로 나오더라고요. 조금 더 나오면 20키로 간간히 넘을때도 있고요.
    벤츠, BM을 연비 걱정에 디젤을 탔었는데, 출력은 조금 더 좋지만, 매연과 연비 따져보면 토요타 하이브리드 하고는 비교가 되지 않더라고요
    앞전에 괜히 것모습만 뻔지르한 차들을 탔던게 정말 후회 됩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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