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한류에 빠진 중국 IT, 송중기폰, 김수현폰, 이민호폰 어때? 본문

모바일정보컬럼

한류에 빠진 중국 IT, 송중기폰, 김수현폰, 이민호폰 어때?

친절한 리더유 2016.06.20 12:20

짝퉁으로 급성장한 중국은 이제 세계 IT 산업의 중심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하고는 중국의 스마트폰을 과연 누가 견제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여전히 중국 IT 산업에는 한류 열풍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한국인가 싶을 정도로 발빠르게 뜨는 드라마와 스타를 활용해 시장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럼 한류에 빠진 중국 IT를 확인해 보실까요? 




중국에서 LG모델로 활약한 이민호!


꽃보다남자로 일약스타가 된 이민호는 중국 현지에서 LG전자 모델로 활동을 했습니다. 중국내에서 인지도가 낮은 LG가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전략이었는데요~ 아쉽지만 이민호를 앞세웠음에도 중국내에서 LG 스마트폰 판매량을 끌어올리는데는 실패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LG는 중국 내 공략에 힘썼지만 지금은 중국 스마트폰의 급성장으로 한발을 뺀 상태입니다. 


레노버 김수현을 잡다! 



세계1위 PC기업 레노버 그룹의 스마트폰 자회사인 북경성기공장과기유한공사는 별그대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김수현을 영입하며 중국내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ZUK Z2 프로 출시에 맞춰 ZUK 김수현 스타폰 2nd EDITION 만들었는데요~ 그야말로 김수현으로 시작해서 김수현으로 끝나는 스마트폰이지만 엄청난 인기를 모았습니다.

ZUK 김수현 스타폰의 스펙은 6기가 램, 저장공간은 128GB, 카메라는 1300만화소를 탑재했고 자외선 수치 감지, 지문인식, 심장박동 측정센서,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 고도계까지 탑재하며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치를 어필했습니다. 




패키지도 김수현폰 에디션으로 알찬(?)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이 선보인 갤럭시S7 배트맨 에디션과 유사하지요~ 우리나라는 히어로 에디션이 주목 받지만 중국은 한류스타가 더 대접받는 시장입니다. 



김수현폰 여러분도 사고 싶은가요? 저는 글쎄요~






신흥 강자 비보, 송중기 파격적인 영입



비보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중국내에서 큰 성장률을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기존에는 화웨이가 가장 주목 받았지만 지금은 비보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중국내 스마트폰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비보는 이런 성장세에 발맞춰 과감하게 태양의 후예를 뜬 송중기를 모델로 영입했고 송중기폰 비보 X7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송중기 모델비를 40억원을 줬다고 하니 얼마나 자금력이 탄탄한 기업인지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보는 X6s에 최시원을 모델로 기용하여 한류스타 마케팅을 쏠쏠한 재미를 봤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송중기에 투자한 것입니다. 



유출된 송중기폰 비보 X7의 모습입니다. 디자인은 크게 새롭다 볼 수 없는데 아마 카메라 기능을 가장 강조하지 않을까 합니다. 알려진 비보 X7 스펙은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후면 2000 만 화소 카메라, 5.2인치 디스플레이, 4기가 램, 저장공간은 64기가가 예상됩니다. 송중기폰도 최고의 스펙을 갖춘 만큼 큰 인기를 모을거라 생각되네요~ 



한류에 빠진 중국 IT, 국내를 대표하는 삼성, LG는 중국에 밀리는 상황이지만 아직 스타만큼은 중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품 경쟁력도 다시 한류 열풍을 불 수 있으면 좋을텐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국내 기업들이 더욱 분발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하는법! 삼성페이 게릴라 이벤트 참고.

- 중국에 뺨맞은 애플! 아이폰6 카피 소송건 바이리 스마트폰100C

- 사진이 경쟁력 캐논 G7X Mark2 인물사진 어때?- 2016 부산모터쇼 레이싱모델 누가 가장 예뻐?

- 샤오미 선풍기가 커졌다! 무선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어때?

- 애플은 왜 잘나갈까? 삼성전자가 궁금해하는 애플 인기 요인. - 애플 분석

- 히어로에 빠진 스마트폰! 비보 Xplay5 캡틴아메리카 에디션도 나왔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