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삼성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기대와 우려. - 갤럭시노트7 언팩 관전포인트. 본문

모바일정보컬럼

삼성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기대와 우려. - 갤럭시노트7 언팩 관전포인트.

친절한 리더유 2016.08.02 07:21

삼성 갤럭시노트7이 현지 시간 7월 2일 오전 11시에 뉴욕  맨해튼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언팩 행사를 갖게 됩니다. 예전에는 IFA 행사에 맞춰 공개를 했는데 그 공개 주기가 계속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삼성의 조급함이 느껴지는거 같기도 합니다. 다음달 아이폰7이 공개되니 그에 앞서 분위기를 잡겠다는 의지니까요~ 그러면 갤럭시노트7은 우리에게 무엇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탑재!



갤럭시노트7 언팩 초대장을 보면 갤럭시노트7을 의미하는 것과 원형으로 감각적인 표현을 한 펜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추측을 낳았지만 저 원형은 안구 모양을 뜻하는 것으로 갤럭시노트7에 홍채인식을 탑재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갤럭시노트7 티저 영상으로 다시 한번 확인 시켜 주었습니다.



지문인식과 패턴 패스워드를 보여주면서 이렇게 복잡하게 할 필요가 있냐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쳐다만 봐도 열린다는 것을 의미하는 메시지 입니다. 그런데 지문인식이 편할까요? 홍채인식이 편할까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이 필요할까? 그 대답은 YES



갤럭시S7의 경우 방수를 지원해 물속에서도 사용할 수 있음을 어필했는데요~ 문제는 물속에서는 지문인식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물기가 뭍어 있는 상태에서는 지문인식으로 보안 해제가 안되어 물기를 닦고 만졌어야 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홍채인식이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화면만 봐도 풀리는 보안!! 이건 방수 스마트폰에 있어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고 가장 기대해도 좋은 보안 방식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꼭 만지지 않고도 보안을 해제할 수 있다는 것도 좋지요~ 보통 이렇게 거치대에 올려두는데 화면을 보려면 스마트폰을 만져야 했습니다. 하지만 홍채인식이 된다면 그럴 필요가 없지요~ 그냥 스마트폰만 쳐다 봐도 화면이 풀리니까 더욱 편한 사용씬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우려.



삼성은 오래전부터 눈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갤럭시S4에서 삼성은 눈동자를 인식하는 스마트스크롤을 선보인 전례가 있는데요~ 발표에서는 놀라운 인식률을 보여주는듯 했지만 실상은 눈동자 인식 보다는 목을 움직여야 하는 웃지 못할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화면은 손으로 내리는게 더 편하다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그 이후 삼성도 이 기능을 넣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급조된 기술 중 하나였으니까요~ 


그런데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을 생각하니 스마트스크롤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우려하는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고요~ 



중국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주의사항 입니다. 최저 20cm 이상은 홍채인식 센서로부터 눈과의 거리를 둬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아의 눈은 홍채인식 센서에 가까이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홍채인식을 할때는 안경 및 콘택트 렌즈를 벗어야 한다고 합니다. 직사광선 아래에서 사용도 권장하지 않고요~


그야말로 반쪽자리 홍채인식이 예상되는 기술입니다. 저만 해도 안경을 쓰고 있는데 홍채인식 하려면 안경을 벗어야 한다니.. 그냥 지문인식으로 푸는게 더 빠를 것입니다. 


애플보다 앞서나가겠다는 삼성의 의지는 알겠는데 너무 급조된 기술은 아니길 바래 봅니다. 지문인식의 경우 삼성이 먼저 시작했지만 결국 애플의 방식으로 선회 했듯이 홍채인식도 먼저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완벽함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언팩 관전 포인트.



갤럭시노트7 디자인은 이미 공개가 되어 사실 기대할만한게 없습니다. 이제 기대해 볼 수 있는건 차별화된 기능인데요~ 이런 내용을 삼성은 갤럭시노트7 티저영상에서 다 힌트로 제공했습니다. 



갤럭시노트7 카메라 기능 강조! 사진은 조명발이 아니라 카메라가 좋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이미 많이 좋아진 가운데 갤럭시노트7 카메라는 얼마나 진화된 모습을 보여줄까요? 셀카의 차별화, 저조도 촬영의 대한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역 기능에도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에서는 펜으로 번역이 되는 놀라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진짜 제대로된 번역만 해준다면 최소한 국내에서 갤럭시노트7 성공은 보장된 것이나 다름 없겠네요~ ^^ 우리나라는 영어 공화국이니까요~ 


그리고 이제는 대세가 되어버린 방수기능이 갤럭시노트7에도 탑재됩니다. 방수 기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LG가 가장 크게 놓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노트7의 변화! 어쩌면 큰 변화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더욱 완성도 높은 갤럭시노트7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과연 삼성은 갤럭시노트7 언팩에서 또 다른 무언가를 공개할까요? 그러면 더욱 만족스러운 갤럭시노트7이 될텐데 삼성이 이벤트를 아는 멋진 회사였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 언팩 한국시간은 7월 3일 0시 이니 생중계로 감상해 보세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더위와 싸우는 스마트한 가전. 2016년 여름 가전 트랜드는?

- 포켓몬고 속초 열풍은 진짜인가? 포켓몬고를 찾아 속초로~

- 스마트한 아시아나마일리지 적립 꿀팁! - 스마트폰, 카드, 환전 조합.

- 착한 LG 마케팅 또 한건! LG 디오스와 백종원의 여자축구부 지원.

- 스카이 아임백 스톤 완전정복! 예뻐야 정이 간다. - SKY IM100 스톤

- 잘 말아줘~ LG 롤리키보드2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롤리키보드2 단점 공개!)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