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얼마전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해 인터넷상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바로 한가정이 현대차 싼타페를 타고 가다 급발진 추정 사건이 발생해 어린 손자와 손녀, 아이 엄마, 할머니까지 일가족 4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이 고스란히 블랙박스 영상과 음성으로 담겨져 있습니다. 영상에는 운전자 60대 할아버지는 차의 이상함을 발견했고 할머니는 아이들 생각에 안타까운 목소리가 그대로 영상에 담겼습니다. 정말 가슴이 아프더라고요~ 제가 만약 그 상황이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하니 상상만 해도 끔찍합니다.




현대차 안정성 문제 또 터졌다. 



사진 출처 : 인터넷 검색 (출처 불명)


이번 부산 싼타페 급발진 추정 사건으로 다시 한번 현대차에 대한 거친 성토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흉기차가 이번에도 또 사고를 쳤다고요~ 물론 아직까지 아무것도 밝혀진게 없는 상황이라 단정할 수 없지만 영상 속 상황을 봤을때는 급발진이 우려되는 상황인건 분명해 보입니다. 차가 주행을 하다 서서히 속도를 줄여야 하는 순간에 속도가 올라갔고 할아버지는 부딪히지 않기위해 위험한 운전을 합니다. 결국 그 속도를 감당하지 못하고 트레일러와 부딪히면서 큰 참사를 불러왔습니다. 중요한건 브레이크가 안 들었다는 것도 있지만 속도가 올라갔다는 겁니다. 


영상 못보셨다면 확인해 보세요. 



부산 싼타페 급발진 추정 사건 영상


현대차는 아무 잘못이 없다?



사진 출처 : 인터넷 검색 (출처 불명)


국내에서 현대차 급발진 추정 사건들은 많이 있었지만 한번도 급발진으로 인정 받은 사례는 없습니다. 운전자 조작 미숙으로 대부분 결론이 났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현대차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억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건이 반복되니 불신이 쌓이게 되었고 이 외에도 각도가 맞아야 터지는 에어백, 미국에 판매하는 차와 다른 사양 등 분명 여러가지 불신의 요소들이 만나 지금의 흉기차라는 오명을 안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잘못이 없다는 결론은 당장은 그 순간을 모면할 수 있지만 결국 현대차의 이미지를 안좋게 만들었습니다. 






부산 싼타페 급발진, 만약 미국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했다면??


부산 싼타페 급발진 사건이 만약 우리나라가 아닌 미국에서 발생했다면 어땠을까요? 정말 현대차는 그 자리에서 매장 당할지 모릅니다. 그 잘나가던 렉서스도 가속패달이 끼이는 문제가 발생해 도요타 리콜 사태와 주가폭락을 가져왔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해 보시면 안타까운 순간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사고 사고 음성 녹취 영상


이 사건은 미국에서 국민적 분노를 불러왔고 렉서스는 이 사태로 큰 이미지 추락을 경험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부산 싼타페 급발진 추정 사건이 미국에서 벌어졌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정말 국내처럼 조용히 넘어갈 수 있을까요? 


뭣이 중헌디? 현대차 안정성 문제 해결 시급하다. 


현대차의 또다른 이름은 흉기차라고 비아냥 거리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이런 이름이 단순히 한두개 사건으로 만들어 졌을까요? 얼마나 많은 사건들이 반복되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을까요? 그런데 신기하게 우리나라에서만 계속 이런 문제가 발생됩니다.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이 운전을 못해서 그런 걸까요?


그리고 지금 다른 싼타페 차를 타는 사람, 현대차를 타는 사람은 얼마나 불안 할까요? 저런 문제가 자신한테 안 생기란 법은 없으니까요~ 만약 여러분이 아이와 함께 차를 타고 가다 저런 문제가 발생된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이런 문제는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자동차는 한치의 실수도 용납될 수 없습니다. 고속으로 달리는 차가 브레이크가 안들고 속도가 올라가고 제어가 안된다면 이처럼 무서운 일이 있을까요? 


현대차는 지금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는 디자인도 아니고 옵션도 아니고 신기술도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런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현대차 안정선 문제가 계속 불거진다면 사람들은 더 이상 현대차를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운전 미숙의 주인공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현대차는 무엇이 중요한지 다시 재정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시대착오? 르노삼성 SM6 디젤 단점 어때? 구매포인트 점검.

- 판매할 의지 안보이는 2017 기아 카렌스 단점.

- 포켓몬고 속초 열풍은 진짜인가? 포켓몬고를 찾아 속초로~

- 좋은 튜닝과 나쁜 튜닝 - 자동차 튜닝에 대한 고찰

- 미세먼지, 디젤 자동차가 가장 큰 문제일까? 미세먼지 문제점

- 폭스바겐 괴씸죄? 폭스바겐 판매중단 본보기 될까?

- 혼란주는 신형 벤츠 E클래스 선택 포인트. - 벤츠 E클래스 아방가르드 VS 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흉기차 2016.08.17 0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지금은 흉기차 타지만..물론 큰문제는 없음..
    저런문제들이 사회적으로 터지면서..
    다음차는 감히 흉기차 못사겠다.
    그런일이 쉽진않겠지만..흉기차는 다른 대안이 나오면 바로망한다.
    내주변에 흉기차타는사람 많지만, 적어도 흉기차가 타고 싶어서 다는사람은 없다는거.??
    귀족노조..급발진..내수차별..에어백..쿠킹호일..등등등..정신차려라..망하는건 한순간이다..

  2. 111 2016.12.19 0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출처는 부산남부소방서일겁니다. 조금만 검색해도 나와요. 그리오 뭣이중헌디가 이 사건과 어울리는 헤드라인인지 생각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