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연일 아이폰7 유출 사진들이 외신을 통해 공개되고 있습니다. 블랙, 블루 색에 이어 로즈골드 색상까지!! 이제 아이폰7은 발표회를 안가져도 될 정도로 많은 부분이 유출 되었는데요~ 이렇게 되니까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폰7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줄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디자인에 대한 변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데요~  만약 이대로 출시된다면 아이폰7 판매량이 줄 수 밖에 없는건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반대로 갤럭시노트7의 경우는 호재를 만난 것이고요~ 




위기의 아이폰7, 그 속이 궁금하다.



출처 : 폰아레나


연일 공개되는 아이폰7을 보면서 더이상 기대할 것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알려진 건 디자인 변화가 없는 것과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는 거 두가지 입니다. 만약 이렇게만 나온다면 그야말로 아이폰7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제품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전히 뭔가 있지 않을까 라는 애플에 대한 기대감을 놓고 있지 않습니다. 애플이 저정도 변화가지고 세대 변화를 논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일말의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 예상되는 변화 



출처 : 아이폰7 폭스콘 교육 현장 사진 


예상되는 아이폰7의 변화는 삼성의 갤럭시노트7을 따라가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수 기능, 무선충전이 들어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카메라 성능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전 포인트는 삼성을 넘어서는 방수와 무전충전을 보일 것이냐는 것입니다. 삼성이 지문인식을 먼저 선보였지만 애플이 다른 방식으로 적용 했듯이 어떤 차이를 보여줄 것인가가 지켜볼 포인트 입니다. 물론 이정도도 변화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상이니까요~


갤럭시노트7에겐 기회?


아이폰7의 실망스러운 변화는 상대적으로 갤럭시노트7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 같지만 아쉽게도 아이폰7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은 해외에서 크게 주목하는 모델이 아닙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대화면 스마트폰 선호도가 다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갤럭시S7이 주력 모델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갤럭시노트7의 성공은 이미 따논 당상이라 보입니다. 워낙 갤럭시노트7이 잘 나오기도 했고 아이폰7의 작은 변화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삼성도 이런 사실은 알고 있고 국내 마케팅에서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 경쟁자는 갤럭시노트7이 아니다.



보통 아이폰7이 못나오면 갤럭시노트7을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하실텐데 갤럭시노트7과 아이폰7은 사용자층이 완전히 구분되어 있고 OS라는 크나큰 장벽이 가로 막고 있습니다. 아이폰7이 이상하게 나왔다고 해서 갤럭시노트7을 선택하는 사용자층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애플이 가장 잘 한것이 폐쇄적인 환경에 사용자를 넣었고 맥북, 애플워치의 연동을 통해 쉽게 다른 OS로 못넘어가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7이 실망스럽게 나오면 구입을 안하면 안했지 다른 OS로 넘어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바로 이 차이가 삼성이 애플을 가장 부러워하는 요소이고 삼성에게 가장 필요한 숙제입니다. 


아이폰7 애플 시험대에 오르다.



최근 나오는 애플 제품들을 보면 혁신의 한계에 부딪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삼성의 다양한 도전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여전히 단일 모델에서는 아이폰 판매량이 월등하니 맞수라 보기는 힘들지만 애플이 아이폰7에서 제대로된 매력을 어필하지 못한다면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릅니다. 과연 아이폰7이 또 한번 시장을 리드하게 될까요? 아니면 갤럭시노트7에 기회를 주게 될까요?  이번 아이폰7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스마트폰이 카메라에 집중하는 이유! (아이폰7 VS 갤럭시노트7 VS LG V20)

- 뭣이 중헌디? 현대차 안전성 우려 문제 해결 시급. - 부산 싼타페 급발진 추정 사건.

- LG X캠 개봉기! 듀얼카메라 보급형 스마트폰 X CAM - LG X캠 구성품.

- 아이폰이 부러워! 아이폰 셀카봉 케이스 케스틱(CASTIC) 스틱박스(Stickbox) VS 아이폰 카메라 케이스 비트플레이 스냅프로(bitplay snap pro), 픽타(PICTAR).

- LG V20 발표회 초청장에 담긴 메시지. LG V20 방수 들어가나?

- 폭스바겐 괴씸죄? 폭스바겐 판매중단 본보기 될까?

- 스카이 아임백 스톤 완전정복! 예뻐야 정이 간다. - SKY IM100 스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ㄹㅇ 2016.10.01 1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이 바뀐 듯.. 위기의 갤럭시, 웃을 수도 없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