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브이쿨이 집에도?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 후기 - IQUE 아파트 단열필름 보세요 본문

인테리어

브이쿨이 집에도?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 후기 - IQUE 아파트 단열필름 보세요

친절한 리더유 2016.09.25 07:29

자동차 열차단 필름으로 유명한 브이쿨 필름!! 제 차에 장착된 열차단 필름이라 확실히 그 효과를 느끼고 있는데요~ 브이쿨에서 건축용 프리미엄 단열필름 브랜드로 아이큐(IQUE)가 있어 아파트 단열필름을 부착해 봤습니다. 자동차 열차단도 중요하지만 집안에서의 열차단도 중요하잖아요~ 창밖으로 들어오는 자외선과 적외선을 막아주고 열까지 차단해줘 여름에는 단열 효과가 있고 겨울에는 내부의 열을 바깥으로 빼지 않아 보온효과까지 있습니다. 아이들이 거실에서 자주 놀기 때문에 아파트 단열필름은 꼭 필요한거 같더라고요~ 그럼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확인해 보세요. 




최고의 열차단 썬팅 브이쿨 필름 에피소드



제가 3년전에 차를 구입하고 붙인 필름이 브이쿨 열차단 필름입니다. 벤츠 S클래스 최상급에 옵션으로 들어갈 정도로 프리미엄 열차단 필름인데요~ 정말 열차단 효과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금속 속성의 필름이라 아파트 IR센서가 안먹히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아파트 출입할때 출입카드를 창밖으로 빼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너무 불편해 불가피하게 전면 필름을 금속 속성이 아닌 열차단 필름으로 바꿨는데 바꾸고 보니 정말 큰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ㅠㅠ 열차단 효과면에서는 확실히 브이쿨이 좋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이없던 것은 제가 다른 필름으로 바꾸니 아파트에서 번호인식으로 출입구 방식을 바꿨습니다. 헉!! 브이쿨 필름을 안바꿔도 됐었는데 아직도 그날을 생각하면 속이 쓰려 옵니다. 


브이쿨이 집에도!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 준비



거실 창의 모습입니다. 요즘은 거의다 확장형 방식이기 때문에 빛을 그대로 받게 되는데요~ 문제는 자외선과 적외선에 그대로 노출되어 피부에도 안좋고 가구 변색에도 안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금방 더워지고 겨울철은 쉽게 추워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요~  시원시원한 거실이지만 이런 불편함이 생긴 것입니다. 주상복합은 더하지요~ 그래서 주상복합 집들이 요즘 인기가 덜합니다. 여름에 덥고 겨울에는 춥다고요. 하지만 아이큐 단열필름을 하면 그런 불편함을 많이 해소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큐(IQUE) 단열필름 시공일날 아침! 장비들을 집안으로 다 가져왔습니다. 바닥에 손상이 갈까봐 부드러운 융으로 깔고 안전하게 장비들을 내려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름을 붙이기 앞서 유리를 측정합니다. 강화 유리인지? 일반 유리 인지? 이런 장비로 다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리 두께 측정도 하고요~ 그리고 모든 유리에는 앞뒷면 속성이 다르다고 합니다. 뭐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아무튼 유리에 대한 분석을 하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강화 유리냐, 일반 유리냐에 따라 작업 도구가 달라지기도 하고요~ 



이렇게 전문적인 장비를 통해 유리 특성 및 상황에 맞게 아파트 단열필름이 시공됩니다. 아파트 단열필름 시공도 과학입니다. 



아이큐 단열필름 작업 하시는 분들은 전문 기술자가 오셔서 하게 됩니다. 보통 가정용 단열필름의 경우 브랜드만 있고 각 지역별 제휴된 대리점에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큐(IQUE) 단열필름은 본사 직영으로 최고의 기술자가 작업을 하게 됩니다. 본사 직영의 장점은 책임감을 가지고 작업을 하고 있고 AS부분까지 직접 담당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 손상이나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덧신을 신고 작업을 합니다. 청결함까지 더해 더욱 믿을 수 있는 작업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저는 이날 아이큐(IQUE) 본사에서 직접 나오셔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아이큐(IQUE) 필름은 현재 관공서, JW메리어트호텔, 인천 하버파크 호텔 등에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관공서의 경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단열필름 시공을 가장 우선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호텔이나 회사들도 마찬가지이고요~ 단열필름을 시공하면 여름철에 확실히 실내 온도를 크게 낮출 수 있어 에어컨 사용이 줄어들고 겨울에는 뜨거운 열을 내보내지 않아 난방비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거실이 크거나 창이 크다면 아파트 단열필름 시공을 검토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오히려 이득이니까요~ 



아이큐 단열필름 재단을 위해 이렇게 재단기도 직접 가져옵니다. 창 사이즈를 제고 그에 맞춰 재단을 하게 됩니다. 제가 부착한 필름은 58FG 입니다. 최대 열적외선 98% 차단, 자외선 99% 차단, 콘크리트벽 15cm 정도의 단열 효과, 깨끗한 시인성, 내구성까지 갖춘 아파트 단열필름 입니다.  



창에 부착하기 위해 작업 도구가 준비되었습니다. 바닥을 보호하는 철저함~~ 이런 세심함부터 남다르네요~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은 큰 거실창과 옆에 있는 거실창까지 이뤄졌습니다. 한쪽면이 비면 제대로된 열차단 효과를 누릴 수 없으니까요~ 



본작업에 들어가기 앞서 열차단 필름을 부착 했을때와 아니었을때 차이를 보여주는 테스트를 했습니다. 작게 필름 붙여 놓은게 보이지요~ 



이 장비가 열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장비 입니다. 센서를 통해 열의 시간대별 변화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열의 변화를 체크하기 위해 이렇게 설치해 두었습니다. 필름을 붙인곳과 아닌곳의 리얼한 데이터를 직접 눈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시간에 따라 온도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날 작업 시간은 오전이었고 중간에 저에게 설명하기 위해 센서를 띄었을때까지 정확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 그래프가 필름을 안붙인곳이고 아래 그래프가 아이큐 단열필름을 부착한 온도 입니다. 온도 차이가 많이 나죠~ 약 50% 정도 열차단 효과를 보여줘 뛰어난 단열필름 효과를 알 수 있습니다.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은 먼저 부착할 면의 청소부터 진행 합니다. 이물질이 들어가면 안되니까 꼼꼼하게 청소를 합니다. 



이제 물을 쫙 뿌리고 필름 부착에 들어갑니다. 재단한 필름을 위에서부터 잘 맞춰서 내려갑니다. 



작업자는 두명이니 동시에 작업이 들어갑니다. 아이큐 단열필름 시공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창크기에 따라 달라질테니 감안해 두세요~ 



아이큐 단열필름 부착후 끝 부분은 정교하게 정리를 합니다. 보통 눈대중으로 자르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자를 대고 꼼꼼하게 정리하니 작업 완성도가 높습니다. 



중간 영역은 넓기 때문에 두분이 같이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필름 부착 방식도 다릅니다. 가로 사이즈가 넓으니 위아래 이중 라인으로 부착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먼저 윗부분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넓은 면적도 아주 쉽게 장착하는 것을 보니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아래쪽은 아이큐 단열필름이 안붙어 있지요~ 



아래 부분을 재단해 아이큐 (IQUE) 필름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완벽하게 부착된 모습입니다. 정말 선이 안보일정도로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괜히 기술자가 아닙니다. 



그리고 작업 하면서 생기는 쓰레기들은 쓰레기 봉투를 준비해서 그때그때 담아서 정리 합니다. 



이제 옆의 창을 작업 하고 있습니다. 옆의 창을 측정해 보니 이 곳은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작업도구를 바꿔서 시공이 되었습니다. 



만약 잘못된 작업 도구를 사용하면 유리에 스크레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작업자의 손길이 필요한 것입니다.



깔끔하게 부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겨울에는 뽁뽁이를 붙이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정말 좋네요^^ 창이 크다보니 겨울에 찬공기가 들어와 뽁뽁이를 붙였었거든요~ 



그리고 단열필름을 붙이면 집이 어두워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가 느낀 점은 전혀 그런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시광선은 거의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실내 밝기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단열필름 종류에 따라 색을 어둡게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너무 어두운 필름을 붙이면 집안이 어두워지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큐 단열필름 부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름에도 좋았지만 겨울에도 좋다고 하니 만족스럽네요^^ 자외선은 피부에도 안좋고 피부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서 안좋은데 99% 차단해 줘서 좋고 자외선 차단으로 가구 탈변색 보호해 주는것이 맘에 듭니다. 그리고 타사의 경우 필름 1년 후 벗겨짐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는데요~ 아이큐 단열필름은 10년 보증까지 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높은 국가에서 아이큐는 30% 이상 시장점유율을 차지 할 정도로 인정 받고 있는 필름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국토교통부 갤럭시노트7 사용 금지는 가장 늦게, 허용은 가장 빠르게?

- 갤럭시노트7 죽이고 아이폰7 살리고? 사상 초유의 사태.

- UHD TV 시대 왔다! LG 올레드TV OLED65E6K와 스카이라이프 SBS Plus UHD 방송 조합은?

- IFA2016 로망이 된 LG 38인치 모니터,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8UC97

- 에어팟 끼워 팔기라고? 애플 아이폰7 혁신 재조명.


아이큐(IQUE) 시공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