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삼성 스마트폰 두번 다시 사지않겠다! 40%에 달해 - 갤럭시노트7 충격! 본문

모바일정보컬럼

삼성 스마트폰 두번 다시 사지않겠다! 40%에 달해 - 갤럭시노트7 충격!

친절한 리더유 2016.10.23 14:43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으로 인해 미국내 삼성의 대한 인식이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내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4명이 두번 두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쓰지 않겠다는 견해를 밝힌 것입니다. 이는 지난 18일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브랜딩 브랜드가 1000명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씨넷 기사원문 바로가기!




충격적인 삼성 스마트폰 구입에 대한 설문 조사



국내 기사를 보면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 이후에도 여전히 삼성에 대한 신뢰를 보인다는 의견들이 많았지만 미국은 예외인거 같습니다. 이틀간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40%가 두번 다시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쓰지 않겠다는 충격적인 응답을 했습니다. 그만큼 삼성 스마트폰의 신뢰가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답변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



구글 픽셀

30%는 애플 아이폰을 선택한다고 했고 구글 픽셀은 8%을 선택한다는 결과도 나왔네요~  그리고 62%는 안드로이드폰을 유지한다는 결과도 있고요~ 여전히 안드로이드폰의 대한 신뢰도는 높지만 삼성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는 급감한 것으로 보입니다. 


강력한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 대응



우리나라는 삼성이 빠른 결정으로 어떻게든 이번 사태를 잘 마무리 했다는 평가입니다. 사실상 갤럭시노트7 때문에 크게 불편한게 없었거든요~ 비행기를 못타게 하는 것도 아니고 평상시 사용해도 주변에서 만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예외입니다. 이젠 비행기에 아예 휴대조차 못하는 제품으로 비행기 타기전 다른 액체품과 함께 버려져야 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도 소비자 보호 단체에서도 갤럭시노트7 사용 중지를 철저하게 권고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은 위험물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가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삼성 브랜드 신뢰도가 많이 추락한 것이라 보입니다. 






너무 오버 하는거 아니냐?


갤럭시노트7 해외 대응을 보고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오버하는거 아니냐는 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그리고 국토교통부에서도 강력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고요~ 


그런데 이는 우리나라의 심각한 안전불감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고는 만약을 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냥 멀쩡한 스마트폰이라면 얼마든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갤럭시노트7 은 이미 수많은 폭발 사건이 나왔고 삼성에서도 불량을 인정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직도 제품을 교환이나 환불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괜찮겠지? 라는 안전불감증이 극도에 달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동차가 단 1%라도 급발진 가능성이 있다고 검증이 되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모든 차는 급발진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고 제조사가 인정한 상태라면 언제라도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이 되면 자신만의 일로 끝나나요? 혹시 불이나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자신의 안전 뿐만 아니라 주변에 대한 안전까지도 위협할 수 있다는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회복 할 수 있을까?



이번 사태는 이미 벌어졌고 주워 담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제부터 중요한건 명확한 발화원인에 대한 공지와 앞으로 준비되는 스마트폰에 대한 철저한 준비입니다. 지금 사람들이 삼성 스마트폰에 불안함을 느끼는건 명확한 발화원인을 잡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대충 문제를 파악하고 넘어 가면 향후 다른 후속작에서도 같은 문제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도 전체 판매량 대비 %로 보면 굉장히 미미한 거거든요~ 그래서 실제 제품이 양산될때는 전혀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이 존재하니까요~ 그래서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문제를 확실히 진단하고 후속작을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급한 마음에 갤럭시S8을 빨리 출시하지 말고요~ 삼성의 이미지는 추락했지만 여전히 브랜드 경쟁력은 강력합니다. 이번 사건을 잘 수습하고 극복한다면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니 잘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LG V20 일본 출시는 달랐다! LG V34는 LG V20 방수 버전.

- 불안 가득!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개봉기 - 아이폰7 플러스 구성품 어때?

- 거짓말 같은 LG V20 낙하 테스트! 주목 받는 LG V20 배터리

- LG V20 이래도 안사? LG V20 구성품 역대 최고!

- 애플 1위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발표 100대 브랜드 현황은? - 인터브랜드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옴니아 2016.10.23 19:13 신고 정말 오랜만에 댓글 남기는군요.
    리더유님 포스팅은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다만 리더유님 포스팅은 항상 주관적인 성격이 강하지요.
    단적인 예가 애플 찬양에 삼성 폄하지요.

    고작 1000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가지고 이런 글을 쓰실거면,
    8400명의 설문조사 결과도 참조하시어
    "삼성 스마트폰 재구매 의사 91%에 달해 - 삼성 브랜드 충성도"
    라는 포스팅도 작성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3652142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leaderyou.co.kr 친절한 리더유 2016.10.23 19:29 신고 네~ 항상 관심갖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좀 더 객관적인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