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아이폰7 출시 후 국내 통신시장은 또 한번 폭풍이 불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퇴장으로 그야말로 아이폰7 독주 체제라 할 수 있는데요~ 여전히 아이폰7에 대한 고민은 현재 진행중입니다. 도대체 달라진게 뭐야? 그리고 아이폰에 대한 적응도 두려운게 사실입니다. 여기에 애플 as센터에 대한 불만도 높고요~ 그럼 아이폰7은 과연 구매해도 될까요? 



아이폰7 기능 달라진 점은?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고 아이폰7 메트블랙 색상과 함께 아이폰7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색상입니다. 일단 아이폰7 디자인은 전작 아이폰6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 해도 될 정도로 미미하게 디자인적인 변화를 줘 새로움을 기대했던 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겼습니다. 

하지만 아이폰7 제트블랙과 메트블랙 색상으로 그나마 아이폰7에 대한 구매욕구를 자극했다는 점에서 역시 애플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아이폰7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 한가지는 홈버튼이 물리적 홈버튼에서 터치버튼으로 변경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터치의 이질감을 없애는 탭틱엔진을 넣어 진짜 버튼이 눌리는 거 같은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그 기술력 만큼은 정말 극찬을 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가 좋습니다. 이게 버튼인가? 착각이 들정도로 느낌이 신기합니다. 

보기에도 버튼이 있는거 같지요~ 하지만 홈버튼의 변화를 가지고 아이폰7이 달라졌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사용자에게 크게 중요한건 아니니까요~ 홈버튼의 변화로 사용자가 더 편해질 수 있는 가치를 담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폰7 기능적으로 가장 큰 변화는 카메라 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듀얼카메라를 탑재해 스마트폰 줌 카메라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광각 2배줌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1x 버튼을 한번 누르면 2배 확대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질 저하없이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멀리 있는 사물을 당겨서 찍을수 있는 아이폰7 플러스, 광학줌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디지털줌을 더하면 10배 까지 당겨서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줌에서는 화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추하는 기능이지만 스마트폰 줌을 대폭 늘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7 기능에서 눈여겨 볼 매력은 방수 지원입니다.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바랬던 기능이라 더욱 매력적으로 어필이 되는데요~ 이제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아이폰7에 물이 들어갈까봐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커피나 물을 흘렸을때도 걱정 없고요~ IP67 등급으로 일상 속에서 물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매력이 더해져 아이폰7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폰7으로 바꿔라 할 수 있는 강력한 매력은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방수 없다고 카메라 광학줌 없다고 못사용하는건 아니거든요~ 나머지 하드웨어 스펙이 향상되면서 더욱 빨라졌지만 기존 아이폰6도 빨랐기 때문에 여전히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 아이폰7 기능 변화입니다. 





애플 as 센터 불만 해결 나선 통신사!

유플러스는 아이폰7 구매 혜택으로 Project 505를 만들었습니다. 구매 부담을 50% 줄이고 고칠 때는 5만원 이내로 부담없이 고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먼저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은 H+클럽 입니다. 50% 할부원금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18개월동안 아이폰7 구매가격의 50%만 월 활부금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공시지원금을 제외하고 절반의 가격을 할부금으로 내니 비용 부담이 확실히 줄겠지요~ 종류도 두가지 입니다. 6개월 할부 유예를 하고 낼 수 있는 A형 서비스가 있고 처음부터 절반의 가격을 나눠서 내는 B형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8개월 후 중고폰 반납하고 할부원금 50% 보상 받으면 됩니다. 

두번째 혜택은 애플 as센터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는 휴대폰 파손 수리 보험을 제공합니다. 애플 as센터 가보시면 수리비 때문에 맘고생 하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디스플레이만 깨져도 엄청난 수리비가 훌쩍 나가거든요~ 유플러스가 제시하는 혜택은 최대 파손 수리비 25만원 내에서 H+클럽 가입시 수리비 보상으로 17.5만원이 주어지고 기본 수리비 지원으로 3만원이 나갑니다. 자기부담금은 4.5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파격적으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혜택입니다. 

여기다 폰케어플러스까지 가입하면 전액을 다 보상 받게 됩니다. H+클럽을 이용해 구입한 사람들은 아이폰7 디스플레이 파손시확실히 걱정 없겠죠? 이제 애플 as센터 불만도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유플러스는 파손도움서비스도 준비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A/S 대행, 수리비지원, 보험금 청구대행, 프리미엄 임대폰 제공까지 소비자의 불편함을 대신해서 처리해주는 특별한 서비스 입니다. 애플 as센터 가지 않고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 괜찮죠~  참고로 수비는 최대 5만원을 지원하고 수리기간 동안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6를 임대해 줘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리비 지원혜택만 있던 유플러스 파손케어 프로그램이 업그레이 된 서비스이니 잘 참고해 두세요~

U+파손도움 전담매장은 10월 27일 이후 120개점으로 확대 되었고 올해 안으로 전국 400개점으로 확대가 될 예정입니다. 더욱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플러스입니다. 

유플러스 아이폰7 저렴하게 사용하기!

스마트폰 요금을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조건 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할부로 아이폰7을 구입한다면 LG U+ 하이 Light 신한카드가 가장 혜택이 좋습니다. 전월 카드 3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15000원 청구할인이 되고 70만원 이상 시는 2만원 청구할인, 120만원 이상 사용하면 25,000원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카드 사용량이 어느 정도 있다면 아이폰7 요금 부담을 확 낮출 수 있는 것입니다. 30만원 정도는 사용하는 분들 많으니 이런 카드 혜택을 잘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할부로 구입하지 않아도 30만원 이상 시 매월 3,000원, 70만원 이상 시는 5,000원 청구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구입 형태를 잘 고민해서 선택해 보세요.

그리고 유플러스 아이폰7 개통 고객 중 11월 30일까지 데이터 스페셜 요금제로 개통한 고객에게는 비디오포털 가입시 전원 해피콘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입니다. 그리고 VIP/VVIP 등급의 요금제를 사용하면 연 24회 쇼핑/푸드/교통/영화 무료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푸드 선택시에는 스타벅스 커피 2잔을 매달 먹을 수 있고 영화의 경우 매달 2편식 극장가서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교통 서비스를 선택하면 티머니 4천원 충전 혜택을 볼 수도 있고요~ 실질적인 혜택들이 많아 꽤 매력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으로 개통한 고객에게는 U+BOX 100GB 1년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아이폰7 구매 고민 해결 되셨나요? 아이폰7 구매를 결정 하셨다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웹드라마 특근에서 완전 공개된 신형 그랜저IG, 소나타의 느낌이! 현대차 살아날까?

- LG V20 마이너리그 탈출? 아이폰7 너 나와!

- 아쉬운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 손해보기 싫은 삼성 갤럭시클럽

- 불안 가득!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개봉기 - 아이폰7 플러스 구성품 어때?

- 거짓말 같은 LG V20 낙하 테스트! 주목 받는 LG V20 배터리

- LG V20 이래도 안사? LG V20 구성품 역대 최고!

이 포스팅은 유플러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