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애플은 광고를 많이 하지 않으면서도 세계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잘 보면 다른 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애플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회사들이 이에 속하는데요~  자동차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아이폰을 사야 한다고 간적접으로 메시지를 던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안대고 코푸는 애플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애플 좋아하는 자동차



애플 카플레이 지원 브랜드


자동차들은 아이폰과의 궁합에 가장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일 모델로는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고 애플 또한 자동차와의 연결을 위해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 시작은 iPod 단자였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의 음악을 듣기 위해 프리미엄 자동차들은 iPod 단자를 채택했고 지금은 거의 모든 차에 iPod 단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블루투스 연결이 대세가 되어서 그리 많이 사용하는 단자가 아니지만 이제 자동차의 기본으로 인식되고 있는 단자입니다. 이때부터 애플은 자동차에 대한 연결을 중요시했고 그 결실이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들 카플레이 홍보



신형 그랜저 실내 애플 카플레이 


최근 신차들을 보면 너도나도 애플 카플레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신형 그랜저 실내 사진입니다. 카플레이가 적용된 화면으로 애플 아이폰7을 구입해야 함을 간접적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카플레이는 제네시스 G80, 소나타에서도 강조하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쉐보레 올뉴 말리부 애플 카플레이 



쉐보레 뉴 트랙스 애플 카플레이


쉐보레는 가장 애플 카플레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경차인 스파크에도 카플레이를 적용했고, 임팔라, 말리부, 트랙스 등 신차에 애플 카플레이를 가장 강조하면서 아이폰7 사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벤츠 C클래스 발표 


벤츠의 경우도 신차 발표를 하면서 애플 카플레이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최근 출시한 벤츠 E클래스도 카플레이를 지원해 아이폰7 사용을 권장하는 분위기 입니다.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


최근 공개된 BMW 5시리즈도 애플 카플레이를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독일 명차들이 카플레이에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BMW 미니도 애플 카플레이 도입을 통해 더욱 진화된 카미디어를 강조했습니다. 


어느새 기본 옵션이 되어버린 카플레이, 당연히 애플은 자동차 때문에 아이폰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차를 사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궁합이 좋은 아이폰7을 선택하려고 하니까요~ 알아서 홍보해주는 자동차 회사들 때문에 애플은 웃고 있습니다. 손안대고 코풀고 있는 애플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도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자동차 연결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오토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달리 국내 도입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지도 관련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아직 카플레이 대비 선호되는 장치가 아니라는 점도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둘다 지원하는 경우가 있지만 국내는 애플 카플레이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기아차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오토 대신 미러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폰 연결을 지원합니다. 중요한건 해외에서도 자동차 회사들은 안드로이드 오토 보다는 카플레이를 선호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이 자동차 연결 시스템에서 한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아이폰7 판매량을 늘려주는 자동차 회사들 보니까 어떠신가요? 아이폰이 그만큼 상징성을 가진 스마트폰임을 자동차 회사들이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애플 망한다고? 애플 아이폰 판매량은 하락. 이익은 최고!

- 오락가락하는 애플, 뉴 맥북 프로 단점이 크다!

- LG V20 마이너리그 탈출? 아이폰7 너 나와!

- 안전불감증 심각 갤럭시노트7 기내반입금지 나라에 한국은 없다.

- LG V20 일본 출시는 달랐다! LG V34는 LG V20 방수 버전.

- 삼성 스마트폰 두번 다시 사지않겠다! 40%에 달해 - 갤럭시노트7 충격!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