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화웨이는 스마트폰 글로벌 3위 브랜드이지만 국내 대응은 미온적이었습니다. 기존에는 보급형 모델만 출시하여 명맥만 이어왔는데요~ 드디어 화웨이가 한국에 프리미엄 스마트폰 화웨이 P9 정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드디어 화웨이의 진면모를 알 수 있는 스마트폰인데요~ 아쉬운점은 화웨이 P9 출시 시기가 너무 늦었다는 것인데 그럼에도 오늘 본 느낌은 너무나 매력적인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라이카와 손잡은 화웨이 P9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화웨이 P9

화웨이 P9 미디어데이 시작전 모델 포토타임을 했습니다. 화웨이 P9보다 모델이 주목 받는 순간? 분명 스마트폰에 초점을 맞추려고 했는데 저도 모르게 다른 곳을 향했네요~ 

화웨이 P9은 아이폰6s 보다 얆은 6.95mm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민감해 하는 카툭튀도 전혀 없습니다. 아이폰7, 갤럭시S7, LGV20다 카메라 부분이 튀어나와 있지만 화웨이 P9은 딱 떨어지는 슬림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슬림하게 잘 빠졌죠~ 디자인 만큼은 화웨이 P9의 매력 무시하지 못합니다. 기존의 보급형 화웨이폰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난 프리미엄 스마트폰 입니다. 

화웨이 P9의 옆면 배젤 보세요~ 아이폰6s 배젤이 4.29mm 이고 화웨이 P9 배젤이 1.7mm 입니다. 거의 제로베젤이라 할 정도로 사이즈 대비 화면 크기를 최대로 키웠습니다. 그래서 대화면이면서도 안정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 디스플레이는 FULL HD 디스플레이로 96% 색재현율과 500nit의 밝기, 20개의 백라이트 LED로 더 밝은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QHD 가 아니라서 실망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육안으로 그 차이를 비교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정말 선명하거든요~ 

화웨이 P9은 프리미엄 메탈 유니바디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재부터 기존의 보급형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르지요~ 부드럽고 단단한 메탈 엣지를 가지고 있고 정교한 다이아몬드 컷의 조화로 섬세한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P9 후면을 보면 메탈에 헤어라인이 들어가 더욱 메탈릭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색상 마다 앞뒤 옆라인까지 똑같은 색상을 적용해 일체감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 버튼에는 신개념 지문인식 센서인 3D 지문인식 센서로 강화된 보안과 빠른 보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의 가장 큰 경쟁력은 라이카의 카메라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 부분에 라이카 이니셜 보이지요~ 화웨이는 라이카와 함께 기술조언을 받아 라이카 렌즈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라이카 렌즈는 아니지만 라이카와 함께 기술제휴를 통해 탄생한 렌즈라 보시면 됩니다. 

화웨이 P9은 유럽에서 카메라 기능으로 호평을 받았고 라이카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메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카와 손잡은 화웨이 P9 듀얼카메라는 LG V20처럼 두개의 카메라가 아닌 하나는 RGB Sensor, 다른 하나는 Monchrome Sensor 입니다. 흑백과 컬러를 합쳐 더욱 깊이 있는 사진을 표현하게 됩니다. 

화웨이 P9 카메라는 1.25㎛ 소니 12MP IMX286을 적용해 더욱 커진 픽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7 보다 픽셀 사이즈가 커 사진을 더욱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 카메라는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를 탑재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저조도에서도 정확하고 깊이감 있는 포커스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으로 움직이는 대상을 포착하는 콘트라스트 포커스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조리개와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 많은 신경을 쓴 화웨이 P9 입니다. 

그리고 화웨이 P9만의 차별화 라이카 필름 모드 입니다. 세가지의 특별한 감성적인 필름모드로 라이카의 매력을 화웨이 P9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웨이 P9 카메라는 프로모드를 지원해 전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ISO, 셔터스피드, 포커스 모드, 화이트 밸런스, 노출모드, 미터링 모드, RAW 아웃풋, 수동 포커스까지 다 지원합니다. 카메라에 승부수를 던진 화웨이 P9 입니다. 

명품 브랜드 라이카가 그냥 인증을 해주지는 않지요~ 그만큼 자신감이 있는 화웨이이고 카메라 브랜드와 손잡은 화웨이는 브랜드 경쟁력까지 더해져 더욱 높은 가치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웨이가 대단한건 자사의 AP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웨이 P9에는 화웨이 기린855 옥타코어 칩셋이 들어가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자사의 AP를 가지고 만드는 회사는 삼성, 애플, 화웨이 밖에 없습니다. 그 정도로 화웨이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합니다. 

화웨이 P9은 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배터리 효율성까지 갖췄습니다. 1.15일 지속되는 강한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부분은 차후 사용해 보고 평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웨이 P9 플러스 차이는?

화웨이는 P9과 더불어 P9 플러스도 함께 출시 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고 배터리도 커지고 사운드, 셀피, 터치 기능이 강화된 모델입니다. 

화웨이 P9은 5.2인치이고 화웨이 P9 플러스는 5.5인치 입니다. 그리고 P9은 IPS이고 P9 플러스는 AMOLED를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선명한 색 재현율을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 차이는 없습니다. 

화웨이 P9 플러스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아이폰7도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는데 이보다 먼저 화웨이가 선보였습니다. 

화웨이 P9 플러스는 전면 카메라도 더 좋아졌습니다. 화웨이 P9의 경우 800만 화소 F2.4를 지원하지만 화웨이 P9 플러스는 F1.9의 밝은 렌즈를 가지고 있어 더욱 화사한 셀피를 촬영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 플러스는 프레스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압력 감지를 통해 앱 바로가기 메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펙 차이는 아래 표를 참고해 보세요. 

화웨이 P9 VS 화웨이 P9 플러스 스펙 차이 입니다. 램도 4GB로 더크고 배터리 용량도 3,400mAh로 더 크다는 점도 참고해 두세요~ 

다시보는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화웨이 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라고 저평가를 내립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바라보는 화웨이 스마트폰의 평가는 다릅니다. 정말 많은 유럽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이고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화웨이의 브랜드 경쟁력은 나날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폰은 삼성, 애플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코 우습게 볼 브랜드가 아닙니다. 

2016 화웨이 매출 성과를 보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에게 가장 위협이 되는 존재가 화웨이 입니다. 

화웨이가 이렇게 급성장을 하게 된 이유는 막대한 연구 개발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10년간 3.7조원을 연구개발 비용을 들였고 16개의 전세계 R&D 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36개의 협력 R&D 센터도 있고요~ 

그리고 라이카 기술이 적용될 수 있었던건 라이카 합동 연구소를 세웠기 때문입니다. 화웨이와 라이카의 협업은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2016 화웨이 브랜드 평가 순위 입니다. BRANDZ에서는 50위, 인터브랜드에서는 72위, 포춘500에서는 129위를 차지했습니다. 가파른 상승세로 내년에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국내 출시 화웨이 제품들입니다. 화웨이는 기존까지 보급형 스마트폰과 보급형 태블릿PC에 주력해 왔습니다. 사실 맛만 보고 있었는데요~ 화웨이 P9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니 어떤 시장 변화가 일어날지 궁금해집니다. 한국 시장이 만만한 시장은 아니라서 더 재미있는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화웨이는 AS서비스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국 65개 AS센터, 방문서비스, 택배서비스, 카톡서비스, 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 상담 서비스까지 다양한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과 LG에 비해 약하지만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화웨이 입니다. 

화웨이 P9을 시작으로 더 많은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국내에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화웨이 P9은 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플러스도 화웨이와 함께 많은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중석 사진작가가 써본 화웨이 P9

화웨이 P9 카메라를 오중석 사진작가가 직접 사용해 본 느낌을 공유했습니다. 사진 작가가 찍어서 잘 찍은 건지? 화웨이 P9 카메라가 좋은 건지? 정말 놀라운 사진들이 많았습니다. 뒤에 꽃도 화웨이 P9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 모델도 화웨이 P9 사진 입니다. 놀랍죠~ RAW로 촬영해 보정을 했다고 하지만 놀랍습니다. 

화웨이 P9으로 찍은 장노출 사진 입니다. 인물은 살리고 뒤에 빛을 표현하는 사진, 이런걸 찍을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화웨이 P9 홍보 모델은 하석진

화웨이 P9 홍보 모델은 브레인 하석진이 선정되었습니다. 의외의 모델인데요~ 똑똑한 이미지를 가지고 화웨이 P9을 알려나갈것으로 보입니다. 

하석진이 국내 톱스타는 아니지만 반듯한 이미지가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줄 것 같습니다. 

화웨이 P9 어떠신가요? 시기상 너무 늦었다는 평가도 있지만 화웨이 P9 가격만 괜찮다면 충분히 가치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카메라 기능을 중요시 하는 분, 디자인을 우선시 하는 분이라면 화웨이 P9 관심 가져 보세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캐릭터보조배터리! 코마트레이드 우유보조배터리 귀여워 귀여워!

- SKT의 잘못된 선택! 루나S 태권브이 에디션 짝퉁, 카피의 굴레

- 가성비 스마트폰 LG U폰(유폰) HD DMB 차별화 통할까? - LG U폰 스펙

- 달라진 LG U+ 비디오포털 사용해보니.. - 데이터 무료영화어플

- LG V20 카메라 사진 비교! V20 광각카메라는 진리.

- LG 트와이스 스피커, 팬심 공략하는 트와이스 에디션 스피커


본 포스팅은 LG 유플러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