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중국 절강성 북부지역에 위치한 우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국 우쩐은 중국의 베니스라 불리는 곳으로 수상가옥으로 이루어진 도시입니다. 상해에서 한 2시간 정도걸려서 갔는데요~ 비가 오는날이라 괜히 가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가보니 안왔으면 정말 후회할뻔한 곳이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곳이니까요~ 비가 오는날이라 캐논 G7X Mark2로 가볍게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럴때야 말로 컴팩트 카메라가 딱이니까요!   중국 우쩐은 야경도 예쁘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고요~ 지금부터 중국 우쩐 여행 사진으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의 도시 중국 우쩐 여행 

이날 날씨는 비가 내렸다 안내렸다 오락가락 했습니다. 날씨가 좋았으면 더 멋졌겠지만 비오는날의 중국 우쩐도 낭만적이었습니다. 사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아닌가 합니다. 

중국에 왔음을 느끼게 하는 조형물 입니다. 캐논 G7X Mark2가 화사한 색감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역광이지만 색을 잡아내는 표현력이 만족스럽습니다. 

배를 타고 건너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중국 우쩐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배는 공짜이니 타보세요~ 가볍게 한 5분 정도 타고 들어갑니다. 중국 우쩐은 이번에 처음 들었었는데 중국내에서도 엄청 유명한 관광지라고 합니다. 그래서 엄청난 관광객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이날 비와서 그나마 인원이 적었다고 할 정도이니 비온게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물을 건너가면서 캐논 G7X Mark2로 연신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런 풍경 흔하지 않잖아요~ 도시가 물위에 있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웠고 오래된 가옥들을 잘 관리하고 있는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위태롭게 떠다니는 배들~ 중국 우쩐은 중국 영화속에 들어와있는듯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시간이 멈춰버린 공간 같은 느낌이랄까요~ 현대적인 분위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우쩐만의 영원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쩐에는 모든 교통수단이 배입니다. 보통의 도시는 차들이 돌아다니지만 우쩐 안에서는 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상가옥이 있는 곳은 걸어 다니고요~ 중국 우쩐의 규모는 상당합니다. 동책과 서책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아마 하루에 다 보기 힘들정도로 그 규모에 놀랄 것입니다. 

중국 우쩐을 위에서 그림으로 표현한 것인데요~ 어떻게 물위에 도시가 생길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신비한 곳입니다. 위 사진은 일부분 입니다. 하나의 도시가 물 위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국의 베니스라는 말이 어거지로 붙이 말이 아니네요.

중국 우쩐의 건물들도 중국의 전통양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저는 보는내내 동방불패가 생각나더라고요~ 지붕위를 날아다니는 무협물이 생각나는 그런 곳입니다. 캐논 G7X Mark2가 쉴틈이 없을 정도로 찍을 곳이 많습니다. 

걸어 다니면서 옆을 보면 바로 물과 이어지는 길들이 있습니다. 어디서나 배를 탈 수 있습니다. 수영 잘 하는 사람들은 수영하고 다니려나요? ^^

수상 가옥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들이 곳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캐논 G7X Mark2로 빠르게 순간을 잡아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물길 외에도 이렇게 골목길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길찾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비슷하게 보이는 길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뭔가 스산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중국 우쩐이지요~ 비가 오는날이라 더욱 운치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보이는 모든 공간이 사진 찍기에 너무 좋은 곳들입니다. 물 위에 도시가 있는 것도 신기하지만 한폭의 그림처럼 표현된 구조물들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미적 감각이 뛰어난 중국 우쩐 입니다. 

비가 오는 우쩐 골목길은 영화속 한장면 처럼 아름답습니다. 캐논 G7X mark2 사진 괜찮죠~ 

건물들이 따닥 따닥 붙어 있지만 전통의 아름다움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실제 살면서 만들어진 곳이고 중국 정부의 주도하에 관광지가 만들어진 곳이라 아름다운 표현력이 남다릅니다. 





비가 오는날이지만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지 잘 알겠더라고요~ 

캐논 G7X Mark2로 아무곳이나 찍어도 다 작품이 되는 공간입니다.

중국 우쩐을 뷰포인트는 다리 위에서 찍는 사진입니다. 중국의 베니스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이니까요~ 

물과 하나가 된 건축물의 모습들 보세요~ 어떻게 물위에서 건물을 지을 생각을 했는지? 어떻게 에어컨을 물위에 설치 했는지 참 미스테리한 중국 우쩐입니다. 

다리 위에서 찍은 중국 우쩐의 다양한 모습들~ 캐논 G7X Mark2가 생생하게 잡아내고 있습니다. 

중국 우쩐은 건물 안에도 물이 들어와 있습니다. 정말 낭만적인 공간이죠~ 

물의 도시 답게 여기저기 물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우쩐 안에는 이렇게 상가들도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제품들이 많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살 것은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도 사진찍기에 좋은 곳은 많으니 그 자체가 행복이지요~ 캐논 G7X Mark2의 예쁜 색감이 빛을 발합니다. 

유리창 안 인형도 예쁘게 담아내고 있는 캐논 G7X Mark2 입니다. 

지나다 보니 중국 인형이 있어서 찰칵! ㅋ 중국 인형이 예쁘지는 않습니다. 


중국의 베니스 중국 우쩐 여행 가볼만 하겠죠!! 캐논 G7X mark2의 사진도 매력적이고 예쁜 물의 도시라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중국 상하이 가시는 분들은 한번 들려보세요~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애플 1위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발표 100대 브랜드 현황은? - 인터브랜드

- 독일 베를린 여행! - DSLR 카메라 캐논 6D 사진으로 감상해 볼까요~

- 독일 베를린 대성당(베를린돔) DSLR 카메라 캐논 6D로 자세히 보기! - 독일 여행 필수 코스

- 캐논 M10 야경 사진 어때? 일본 도쿄 디즈니씨 야간 풍경

- 일본 도쿄 디즈니씨, 캐논 EOS M10 사진으로 담아 왔어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어때?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