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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IG가 공개된후 연일 언론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지금까지 보여왔던 행태는 잊어 버리고 너무나 잘 만들었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지금 평가만 보면 제네시스 보다 좋다고 할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랜저IG가 그렇게 좋은걸까요? 



신형 그랜저IG의 고민

신형 그랜저 IG는 현대차의 대표 모델입니다. 한때 럭셔리카의 기준이었고 사장님차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네시스EQ900, 제네시스G80, 아슬란에 이어 4번째 모델입니다. 그야말로 이제는 소나타 보다 좋은 차라는 평가를 받는 수준입니다. 그러다보니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IG의 힘을 빼고 있습니다. 럭셔리카의 기준 보다는 보급형 모델로서 포지션을 변경한 것입니다. 

그랜저IG의 숙제는 제네시스 보다 좋으면 안되고 제네시스와 디자인도 다르게 가야 하는 숙제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그랜저IG를 출시했습니다. 디자인은 한층 젊어지고 우아함보다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신형 그랜저IG 가 그렇게 좋다면서?

신형 그랜저IG가 좋다고 언론들은 극찬하고 있지만 현대차는 아닌가 봅니다. 현대차는 그랜저IG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신차 출시와 함께 택시 모델을 급하게 출시했습니다. 택시 모델은 어느정도 판매량이 떨어질때 하는 조치이지만 현대차는 최근 떨어진 판매량을 회복하기 위해 택시 조기 출시를 알렸습니다. 현대차의 말은 택시 모델이 출시되면 택시 기사들의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이 알려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말 그런가요? 쉐보레, 르노삼성이 최신 모델의 경우 택시 모델은 출시 안한다는 전략과 정반대의 생각을 하고 있는 현대차 입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신형 그랜저IG는 북미 시장과 호주, 유럽에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좋은차가 큰 시장인 북미에 진출 안한다니 뭔가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북미에서는 아제라로 팔리고 있는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주력시장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과 속을 변경해 제네시스로 편입 시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흠~ 그야말로 신형 그랜저IG는 국내 전용 모델이 된다는 것입니다. 아슬란과 마찬가지로 말입니다. 





신형 그랜저IG 신차 평가 - 그랜저IG 단점이 크다.

신형 그랜저IG의 대한 평가는 너무나 극찬 일색입니다. 차가 조용하다, 조향성도 좋아졌다. 브레이크도 좋다. 디자인도 좋다. 네 모두 맞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제는 차의 성능은 상향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차 그랜저가 나올때마다 평가를 보세요~ 이전의 그랜저보다는 훨씬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세대가 바꼈고 기술이 진화했으니까요~ 

그런데 그랜저IG 단점은 아직도 논란중입니다. 그랜저HG에서 문제가 되었던 세타2엔진이 그대로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리포트에서도 문제가 있음을 크게 지적했는데 여전히 현대차는 그랜저IG에 이를 장착했습니다. 북미에서는 리콜까지 한 엔진을 말입니다. 그리고 신형 그랜저IG에는 그토록 논란이 되었던 R-MDPS 대신 여전히 C-MDPS가 들어가 있습니다. 내구성이 안좋기로 소문났고 고급세단에서는 적용 안하는 부품을 현대차는 여전히 사용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바보라서 채택 안하나요??

그랜저IG 단점이 크게 문제 없다라는 평가도 있지만 그랜저IG가 확실히 국내 전용이라는 건 이런 부분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신형 그랜저IG 애매한 디자인

신형 그랜저IG는 디자인이 꽤 매력적으로 출시되었지만 어중간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도 많습니다. 전면 그릴은 제네시스처럼 하려다 만거 같은 느낌이고 아우디, 제네시스 중간형 모습으로 이도저도 아닌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헤드램프도 다른 브랜드들이 하지 않은 LED를 찾다보니 울상을 가지게 되었고 

후면 모습은 닷지 차저 모델을 그대로 카피해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붙여 놓으면 되는게 디자인 인가요? 더 큰 문제는 현대차는 해외 자동차 브랜드들의 우수한 디자이너들을 스카우트해와 이런 디자인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아우디 디자이너였던 피터 슈라이어를 대려와 현대기아차는 아우디의 짝퉁 이미지를 디자인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이지만 현대차도 최고의 디자이너를 영입했으니 개성있는 디자인을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신형 그랜저IG의 현재 분위기는 좋습니다. 현대차의 떨어진 판매량을 끌어 올려줄 모델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랜저IG의 한계는 분명합니다. 높아진 가격대는 이미 수입차와 큰 차이가 없어지고 있고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는 바닥입니다. 현대차가 살길은 이제 소비자의 분노를 풀어야 하는 것밖에 없다는걸 인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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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목숨건 대한호갱 2016.12.03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그룹에 충성 < 자신의 목숨.

    그지새끼 아니면 독일차 타시길.

  3. 필독 2016.12.03 1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차별 현기차는 사주는 어리석은
    국민성이 문데다

  4. 워터 2016.12.03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차는 엔진이 빵구나고
    녹슬고 안전을 보장 못하는
    이유로 절대 안산다.

  5. PaDReS 2016.12.04 0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타엔진 적용이라니~
    3~4년후부터 디젤차에 맞먹는 엔진소음에 스트레스 많이 받을겁니다~ 이런걸 엔진이라고 판매하다니.

    YF소나타 세타2 MPI 엔진 운전자입니다.
    세타2 GDI나 터보엔진은 소음이 더 심하다지요~ 심하면 엔진이 파손되기까지

  6. 길라임 2016.12.04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랜저 호평은 현대기아차 홍보실에서만 하고 았습니다.
    택시로 팔아 매출이 많게 뻥튀기 하는 기업이 정상일까요.
    그리고 요즘에 정숙하지 않은 차는 없죠

  7. ㅇㅇ 2016.12.14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쓰신분 저랑 완전 똑같은 생각입니다.
    현대차 기다리고 기다리다 사전계약 첫날 바로 계약했지만, 정말 파해치고 파해칠수록 그랜저, 그리고 현대가 암울하고 답이 없더군요. 더군다나 옵션장난질에 한던더 화가났고, 결국은 계약 파기하고, 외제차로 넘어갔습니다. 더이상 현대, 기아의 호갱이 되기가 싫더군요.

  8. 굿 2016.12.15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객관적인 글입니다.
    이런 솔직한 글이 많이 나와야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신중하게 제품을 구매하겠죠?
    광고성의 사탕발림 내용만 잔뜩있으니 판단이 흐려지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

  9. 말이 안돼 2016.12.16 0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혀 공감이 안되는 기사네요.
    어째서 그랜저가 소나타보다 조금 좋은차고
    국민 삶의 질이 뭐가 좋아졌으며,
    G80이 수입차에 비해 영향력이 뭐가 미비하죠?
    마치 현대차를 생각없는 애국자들만 타는 차로 매도하시네요 ㅎㅎ 이 글쓴이 해외업체에 돈받고 글쓰시는 것 같네요. 필력이 형편없고, 생각이 아주 삐뚤어지셨네요. 매우 질이 떨어지는 포스트군요

  10. 야생마 2016.12.16 0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논리도 없고 일베 느낌만 나네요

  11. 참나 2016.12.16 0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디에든 바른말 올리면 현기차 알바들인지는 모르겠으나 참 어이 없네요
    현기차 당사자분들 이제 그만 저런 알바들 이제 그만 할때도 되지 않았나요 소비자들이 지적을 해주면
    변화해 나가는 성숙한 대한민국 기업이 되길 바랍니다 제발~~~~
    외관디자인 좀 바꾸고 실내 좀 바꾸고 근데 심장과근육들은 그대로 적용했다니 저도 계약해지 해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기차 제발 정신좀 차리길 바랍니다 지금은 극히 소수이겠지만 소수가 대다수로 바뀌는날 그리 멀지 않았다고 보입니다 그나저나 계약한 딜러분께는 죄송한 마음 들지만 구입하고서 후회하고 싶지 않네요~~~

  12. 해바라기 2016.12.16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나가는 차가 왜 길에는 없지요 그렇게 잘 나간다고 떠들면서

  13. 코끼리 2016.12.17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의 단점은 분명이 있고 고쳐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높아진 임금대비 원가절감을 하면
    아마도 사람들은 더많은 문제점을 제시 할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생산직 임금이 이미 아우디의 생산직 월급을
    뛰어 넘을건 사실이고 그에따른 리스크는 단순이 현대가 맡고 있습니다.
    좋은 기사고 좋은 지적이지만 여러가지 상황을 인지하고 글을 써주었으면 합니다.
    자칫 돈많고 힘센 친구를 뒤에서 단점만 이야기 하는 철 없는 사람은 아니지 않겠습니까.

  14. 권도형 2016.12.19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에도 장점, 단점도 많다고 봅니다. 외제차라고 무조건적으로 좋은것도 아니고 차를 타시는 분의 목적, 성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참고로 해서 계약하기전 직접 여러종류의 차를 시승해 보고 결정하는게 현명하겠지요.

  15. 덕찬 2016.12.27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차를 애호해줘야 우리 경제도 살아나는거 맞지않나요..
    물론 경제력에 떨어지는 상품이나 제품은 지양해야지만..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살아나는 우리경제를 기대해봅니다..

  16. iiiiiii 2017.01.23 1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민들이 애국심으로 현대기아차 사주면 현대기아는 국민들에게 멀 해줍니까? 보증기간에 가면 정상이고 보증지나고 가면 수리하라고 하고 개xxx들이지

  17. 벤츠차주 2017.01.24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점이라면서 세타2, c-mdps, 디자인, 내수전용, 택시 이 네가지군요. 잘못된 엔진 그대로입니까? 수정된 세타2입니까? 개선된 세타2라던데.. c-mdps. 3천만원대 외제차중에 c-mdps 안쓰는 차 %가 몇정도 되죠? 디자인은 호불호, 내수전용? 만들면 다 수출해야합니까? ㅎㅎ 주문하고 2달을 기다려야 하는데.. 판매가 안된다니? 억지스러움. 벤츠, 렉서스, 인피니티 타보고 국산차 타본 바로는 난 가성비로 따지면 욕먹을 정도는 아니다.

  18. GDI 2017.02.08 1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GDI엔진이 장착된 차는 당분간 안사는게 좋을듯합니다. 마치 담배피면 암걸릴확률이 높다고 알려져도 담배피는 사람이 있는것처럼, 엔진이 터진다고 해도 껍데기만 새로나오면 사는것이죠 나도 5대나 현대차로 신차 구매했는데 이젠 안살려고 합니다. 같은가격이면 캠리 살걸 후회합니다. 그놈의 왜놈차 사기 싫어서 안샀더니 .. 이런식으로 제품 만드는거 보면. 산타페는 차동기어가 망가져 3번 갈고 에쿠우스걸사제로 끼워타가가 처분했는데 그랜저도 그꼴 날듯합니다. 차동기어도 크레임거는 사람만 교환해주고 .. 나참

  19. GDI 2017.02.08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랜저 디젤 .. 엔진오일 증가된다고해서 업그레이드 햇더니 저속에서 잘안나갑니다. 아마 출력을 제한해서 역류를 방지시켯나 봅니다. 다시 다운그레이드는 안된다네요.. 처음 세팅이 좋은데 뭐든지 출고이후 ECU 업그레이드는 받지 마세요

  20. 오리날다 2017.03.06 0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랜저 ig 좋은 차다.
    잘 팔리는 이유 있다. 소비자가 바보 줄 아는가

  21. 나그네 2017.11.08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의 전반적인 내용을 보았을때 제느낌과 생각을 몇가지로 요약해보겠습니다
    1. 차의 디자인과 기술력 엔진 조향장치등에 대해 이야기 하셨는데 종합해볼때 전문가적인 입장이 아닙니다. 이부분에서는 차를 사랑하시는 글쓴이님의 개인적인 견해라는생각 즉 일리는 있으나 전문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2.그랜져ig를 5만키로 주행해보고 쓰신글이신지
    묻고싶습니다.
    3.잘썼다.
    글의 전문성이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를 비판해야할 이유가 너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글로써 현대자동차와 구매고려자들에게 목소리높혀주시는 것은
    지극히 칭찬받아야할 글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욕먹어야하는 기업임에 동감하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