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노트북들이 나오다보니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고민 되시죠? 가벼운게 좋을까? 터치로 사용하는게 좋을까? 고성능 노트북이 필요할까? 등등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서피스 프로4 스펙을 비교해 보면서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지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피스 프로4 스펙, LG 그램 비교 하면?

서피스 프로4는 화면 사이즈는 12.3인치이고 LG 그램은 13인치부터 15인치까지 다양합니다. 화면 크기로 봤을때는 LG그램이 좀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좋고 서피스 프로4는 휴대와 화면 사이즈의 절충을 한 사이즈라 경쟁력있습니다. 

화면 해상도는 서피스 프로4가 QHD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LG 그램은 FHD로 낮습니다. 선명함에서는 서피스 프로4가 월등히 좋습니다. 고해상도 영화 볼때는 서피스 프로4가 좋고 정밀한 그래픽 작업을 할때도 서피스 프로4가 유리합니다. 

패널은 둘다 IPS를 사용하고 다른점은 서피스 프로4는 터치를 지원하고 LG 그램은 터치가 안됩니다. 거기다 펜도 제공하니 조작성 면에서는 서피스 프로4가 확실히 좋고 LG 그램은 노트북 포지션으로 괜찮습니다. 

CPU는 서피스 프로4가 6세대 이고 최근에 나온 그램은 7세대를 장착했습니다. 나온 시기로 봤을때는 당연히 그램이 최신의 하드웨어를 장착했습니다. 

크기는 LG 그램13과 비교했을때 서피스 프로4가 작습니다. 두께는 서피스 프로4가 8.45mm 이고 LG 그램은 13.6mm 입니다. 무게도 그램이 1kg이 안되는 강력함을 갖췄지만 서피스 프로4는 기본이 0.78kg 이고 타이핑커버 장착시에는 1.09kg으로 그램 보다 올라갑니다. 

그리고 OS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4는 보안성 강화 및 업부 활용도가 좋은 윈도우10 프로가 설치되어 있어 조금 더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4 차별화된 가치

사용 용도에 따라 노트북 선택은 달라집니다. 서피스 프로4가 가진 차별화된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다양한 서피스 정품 주변기기가 있습니다. 최근 MS는 OS와 함께 하드웨어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이 서피스 였고 지금은 데스크탑 모델인 서피스 스튜디오가 있고 고성능 노트북인 서피스 북도 있습니다. 그리고 액세서리 하나에도 신경을 쓰고 있어 서피스 프로4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4는 전용 펜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타이핑 커버, 도킹스테이션도 있어 다양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킹스테이션을 이용하면 가정에서 모니터만 준비해 두면 서피스 프로4를 본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피스 프로4는 2in1 모드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현재 나와 있는 태블릿PC 중 서피스 프로4처럼 완벽한 2in1 을 제공하는 제품은 없습니다. 거의 절대적이라 할 정도로 완성도가 좋습니다. 태블릿 모드, 노트북 모드 둘다 완벽한 사용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램과 비교했을때 터치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윈도우10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윈도우10의 다양한 어플들은 터치를 기본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런 활용까지 생각한다면 서피스 프로4가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이 외에도 서피스 프로4는 학생할인을 지원해 대학생들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서피스 프로4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담 상담원의 전문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MS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서피스 프로4,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 하면?

아이패드 프로를 보면 서피스 프로4와 상당수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 두 제품을 비교했을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화면크기는 서피스 프로4가 12.3인치이고 아이패드 프로는 12.9인치 입니다. 두께는 서피스 프로4가 8.45mm 이고 아이패드 프로는 6.9mm 입니다. 즉,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이 더 크면서 두께에서는 더 얇습니다. 무게도 아이패드 프로가 0.713kg으로 서피스 프로4 0.786kg 보다 가볍습니다. 다만 전체 사이즈로 봤을때는 화면이 작은 서피스 프로4가 작습니다. 

둘 다 터치패널이고 IPS 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QHD 해상도로 고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S만 다를뿐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을 주는 디바이스 입니다. 

하지만 OS 차이가 두제품을 선택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일단 국내 환경에서는 윈도우10 프로를 장착한 서피스 프로4의 활용도가 절대적입니다. 앱스토어는 다양한 어플이 있어 매력적이지만 업무 활용도에서는 떨어집니다. 그리고 노트북 사용시 아이패드 프로도 스마트 키보드가 있지만 킥스텐드가 있고 완벽한 체결을 보여주는 타이핑커버의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윈도우 기반의 서피스 프로4로 집에서 데스크탑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입니다. 

고성능 노트북이라고 한다면 게이밍 노트북처럼 스펙이 뛰어난 노트북을 떠올릴 수 있지만 서피스 프로4도 휴대가 가능하면서 업무 활용도가 좋은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그리고 데스크탑 본체 대용도 가능하니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람만 아니라면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슬림하고 휴대하기 좋다고 스펙이 떨어지거나 성능이 안좋을 것이라는 편견은 버리셔도 되니 잘 참고해 보세요~ 

서피스 학생할인 구매자 혜택

현재 옥션에서 서피스 학생할인 구매자 혜택으로 3가지 추가 혜택을 제시했습니다. 제품 가격할인으로 기본 10% 할인에 10% 더 할인해주고 있고 30일 학생 안심구매지원으로 30일간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페셜한 레어템을 제공합니다.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는데요~ 오피스 노트세트와 스티커가 제공됩니다. 3만원 상당의 리미티드 기프티팩이니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바로 이 선물입니다. 오피스 아이콘을 모양으로 한 스페셜한 노트 입니다. 정말 예쁘네요~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 스티커까지 한정판이라 더 의미가 있습니다. 

서피스프로4 옥션 페이지 바로가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정신차린 현대차? 그랜저IG 시트 불량 대응 돌아보기.

- 심기 불편한 아우디 A6 풀체인지, 현대차 아반떼 웃을까?

- 여대생 노트북 추천! 서피스프로4, 타이핑커버 조합 디자인 이쁜 노트북

- 사야할 이유를 찾게 되는 라이카 M10, 라이카 디지털카메라는 무엇이 다를까? - 라이카 M10 가격

- 캐논 EOS M10 사진 으로 보는 일본 도쿄 거리의 단상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