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7의 저주라고 할 정도로 애플 아이폰7과 삼성 갤럭시노트7은 사건사고로 두 회사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아이폰7은 처음 공개시 엄청난 비판에 시달렸습니다. 국내 언론들에게 말입니다. 혁신은 없었다, 디자인 달라진것이 없다. 높은 가격 등 이것저것 흠집 내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평가는 반대였지요~ 결국 6개월이 지난 지금 애플은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고 국내 전망과 다르게 아이폰7은 너무나 잘 팔리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7 성공은 갤럭시노트7 때문이다!?



애플 아이폰7을 냉정하게 평가했을때 해외 언론의 반응은 좋았습니다. 배터리 오래가고 방수 되고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카메라 혁신까지 놀랍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성공은 이미 예상 되었는데 여기에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이 일조하게 된 것입니다. 


삼성은 명실공히 애플을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급했던 삼성의 실수로 화려하게 등장했던 갤럭시노트7은 단종이라는 역대급 사고로 운명을 다했습니다. 


잘 나온 갤럭시노트7이 더이상 판매하지 못하게 되자 사람들은 대거 애플 아이폰7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폰을 대체할만한게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삼성의 잘못된 대응도 한몫 했고요~


그렇다고 갤럭시노트7 때문에 아이폰7이 잘팔렸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워낙 매니아층이 탄탄하고 잘 나왔다는 평가를 받았으니까요~ 잘 팔릴 폰을 더 잘 팔릴게 만들었다는 것이 맞는 내용입니다. 


왜 국내 언론은 잘못된 전망을 하는가?



국내 언론은 의도적인지? 아니면 전망할 사람이 없는지 모르지만 매번 애플에 대한 비관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모기업의 압박이 가해 졌다는 설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믿고 싶습니다. 아무튼 국내 언론의 전망과 다르게 실상은 애플은 전세계 브랜드 가치 1위를 놓치지 않고 있고 전세계 스마트폰 수익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전망으로 국내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것은 막을 수 있었지만 우물안 개구리식 여론전을 보여주고 있음을 이번에도 여실히 확인 시켜줬습니다. 






7의 저주, 아이폰7도 완벽하지 않다!!



아이폰7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지만 그 속을 들여다 보면 애플의 속도 타들어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7에서 과감하게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고 블루투스 사용을 권장했지만 놀랍게도 블루투스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자동차에서 음악을 들을 때 음악이 끊기고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들에서도 끊기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더 최악인 점은 아이폰7과 함께 공개한 에어팟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사용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최소한 자신들이 만든 에어팟에서는 안끊겨야 하는게 정상 아닐까요? 


출시된지 6개월 정도가 되었는데 아직까지 해결이 안된걸로 보아 아무래도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애플은 최대실적으로 웃고 있지만 이런 불안함을 전해줬다는 점에서 앞으로가 걱정되고 있습니다. 


애플과 삼성은 7의 저주로 흔들렸습니다. 누가 더 실수했냐로 그 승부가 갈렸지만 이런 불안함을 줬다는건 두 기업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과연 2017년에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7의 저주가 2017년에도 이어질지 지켜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여대생 노트북 추천! 서피스프로4, 타이핑커버 조합 디자인 이쁜 노트북

- 무너진 신뢰, 피아트 500X 할인! 처음부터 잘했으면!

- CES2017 스마트카의 핵심은 커넥티드카, 인공지능, 음성인식

- 고음질 HRA 블루투스 스피커 SONY-X99 고급스러운 모습!

- 중국 자동차 켄보600 기대와 우려! 중한자동차 KENBO 600 가격이 깡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