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포켓몬고의 인기에 힘입어 AR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켓몬고의 아류작 수준으로 그 이상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데요~ 엠게임에서 만든 캐치몬은 새로운 스타일의 AR게임으로 다양한 시도와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캐치몬의 매력은 어디에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R게임 캐치몬 차별화



AR게임이라고 하면 포켓몬고만 생각나는 가운데 캐치몬은 포켓몬고와는 다른 새로운 증강현실을 제시하며 3월 30일 오전 11시에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해 다양한 지역을 돌아다니며 소환수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게임 입니다. 


캐치몬은 수집한 소환수를 육성해 이용자간 근거리 전투를 할 수 있고 카드배틀, 보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넣어 포켓몬고와 다른 AR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캐치몬의 기대감은 예상보다 컸습니다. 사전예약 8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고 아이템 획득 장소인 쉽터 등록 이벤트에 7일간 800건이 넘게 신청 되는 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이 캐치몬을 모바일게임추천 하게 할까요? 게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캐치몬의 홈화면입니다. 기본 화면은 보통의 MMORPG와 비슷합니다. 포켓몬고처럼 AR게임만을 위해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게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 구조도 가로가 기본입니다. 



캐치몬은 영웅이 메인 캐릭터이고 의상 조합, 진화로 성장시켜 나갑니다. 전체적인 게임 구성은 MMORPG 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 캐릭터는 루시안이고 이동 및 통행료 관련 스킬이 있고 모든 속성의 소환수와 친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석 100개가 있으면 아론, 레나, 카렌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론은 거친 싸움꾼이고 화, 수속성 소환수와 친합니다. 레나는 성직자로 풍, 지속성 소환수와 친하고 카렌은 정의로운 마법사 후보생으로 모든 속성 소환수와 친합니다. 각 영웅마다 차별화된 스킬들이 있으니 맘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보세요. 



캐치몬은 몬스터를 카드형태로 보유하게 됩니다. 보유한 몬스터는 카드게임처럼 활용되어 수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대결에 사용됩니다. 



AR게임 캐치몬 카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몬스터를 잡으러 나가야 합니다. 이때 바로 AR이 사용됩니다. 주변에 보면 카드가 보이고 몬스터도 있죠~



카드 근처에 가면 카드가 몬스터로 변하게 됩니다. 포켓몬고는 포켓스탑을 찍어주는 표식이지만 캐치몬은 몬스터의 위치를 의미하는 표시 입니다. 근처에 가면 몬스터가 나와서 포획이 가능해 집니다. 



몬스터를 잡을때 증강현실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위와 같이 카메라를 통해 전방이 나오고 움직이면 몬스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버스안에 등장한 몬스터 입니다. 이런게 AR게임의 묘미이지요~ 캐치몬은 잡는 방식도 다릅니다. 포켓몬고는 볼을 던져 잡는 것이지만 캐치몬은 볼이 필요 없습니다. 몬스터를 잡을때 위의 표적을 클릭하면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포켓몬고처럼 여유를 부릴 시간이 없습니다.  정해진 시간내에 몬스터 체력을 소진 시켜야 잡을 수 있거든요.



몬스터를 잡으면 이렇게 멋진 효과와 함께 카드로 몬스터가 들어가게 됩니다. 



카드속으로 들어간 몬스터 입니다. 이런식으로 돌아다니면서 좋은 몬스터들을 획득해야 유리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추천으로 손색없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몬스터를 잡을때 증강현실 화면을 끄면 배경이 그래픽으로 바뀌고 몬스터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화면을 끄면 몬스터는 가운데 위치하게 되어 잡기가 편해집니다. AR게임은 선택적인 요소일뿐 몬스터를 잡기 위한 중요한 효과는 아닙니다. 다만 새로운 몬스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돌아다닐 필요는 있습니다. 



길거리에 쫙 깔린 몬스터들!! 캐치몬은 포켓몬고보다 훨씬 발견하기가 좋아 지역을 가리지 않고 게임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몬스터가 잘 안나온다면 게임사에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먼거리에 있는 몬스터는 잡을 수 없습니다, AR게임은 움직여야 게임을 할 수 있어 가만히 앉아서 하는 게임과는 다른 긍정적인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획득한 몬스터 허약한 왕사스미 특징입니다. 소환수이고 무속성의 캐릭터 입니다. 



허약한 사스콰치는 소환수이고 무속성 선공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별로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좋은 캐릭터를 확보해야 합니다. 캐릭터 등급이 A, B, C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좋은 캐릭터에 대한 구분이 확실합니다. 







몬스터는 강화를 통해 레벨업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은 MMORPG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쉽게 게임속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AR게임 캐치몬의 차별화는 다양한 도전 모드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챌린지는 스테이지 별로 보스를 대상으로 카드배틀을 하는 것입니다. 아가네스, 아스타롯, 루시퍼 순으로 보스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이 있어 레벨에 맞는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게임은 턴제 방식으로 운영되고 가지고 있는 카드들의 속성을 활용해 전투를 하게 됩니다. 오토 플레이가 가능하니 전투시 화면을 보지 않고도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는 총 10개의 타일 중 5개의 타일에 소환수/아이템 카드를 내려 놓게 됩니다. 소환수를 내리면 최우선적으로 정면에 위치한 상대편의 소환수를 공격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상대편 소환수를 처리하고 적 영웅의 체력을 0으로 만들면 전투에 승리한 것입니다. 카드 속성은 아래 보면 선공, 선공/공격력상승, 중독 등 나와 있으니 적절하게 카드를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면 됩니다. 



승리에 대한 보상으로 경험치와 카드가 주어집니다. 카드는 카드배틀로도 확보할 수 있지만 좋은 카드들은  AR게임 속에 있으니 야외에서 꼭 잡아 오세요.



VS 챌린지는 다른 유저와 대결을 하는 것입니다. 근거리에 있는 유저들과 한판 대결을 할 수 있어 AR게임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스터 모드는 단계별로 보드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전투는 랜덤으로 카드가 배치되고 보드 게임에 들어가게 됩니다.



보드게임 종류는 브루마블 같은 것으로 롤을 돌려 숫자만큼 이동하고 영지를 성장시키거나 상대방의 영지를 침공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숫자만큼 이동하는 것이라 전략적인 부분이 요구됩니다. 



지정된 캐릭터를 강화해 키울 수 있고 아이템을 활용해 탄탄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적이 있는 곳에서 만나면 1:1 대결이 펼쳐집니다. 좋은 몬스터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 대결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으니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모아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게임추천하고 같이 하시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모바일게임추천 캐치몬 이벤트



캐치몬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식카페 오픈으로 회원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회원수 3,000명이면 징표 30개, 4,000명이면 골드40,000 5,000명이면 영혼석 50개, 1만명이면 영혼석 100개가 제공됩니다. 


5행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4월 17일까지 캐치몬하이 시제를 활용하여 오행시를 지으면 1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AR스타12 이벤트로 다양한 공간에서 포착한 몬스터를 스샷해서 남기면 12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합니다. 


점점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모바일게임추천 하고 여러분도 새로운 AR게임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캐치몬 다운로드 바로가기!


캐치몬 공식카페 바로가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LG 스탠드 에어컨,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설치기!

- 엘지 트윈스 개막전 후기! 2017 프로야구 중계 어플 U+프로야구 앱 좋아요.

- 65인치 TV, LG 올레드 TV 감동의 화질로 본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1 with WebOS3.5

- 사진과 다르네? 기아 스팅어 실물과 색상 다섯가지!

- 쏘나타가 잡힌 이유. 디자인으로 타는 르노삼성 SM6 단점.


본 포스팅은 엠게임으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