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PC의 대표게임 LOL, PC게임 시대에서 모바일게임 시대로 넘어가면서 LOL을 꿈꾸는 많은 게임들이 나왔는데요~ 하지만 PC와 다른 조작성 때문에 쉽게 자리 잡지 못한 장르가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입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성공적으로 모바일 게임시장에 안착했고 이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MOBA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기대해 보세요!




LOL 과 달라?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차별화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모바일게임에서 구현하기 힘든 MOBA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구현해 LOL 과는 다른 매력을 모바일게임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임방식은 LOL과 다르지 않지만 컨트롤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것이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정확한 컨트롤이 필요한 MOBA의 핵심을 제대로 보완했고 정밀하게 영웅들을 컨트롤 하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입니다. 대대적인 개편을 앞두고 있어 달라지겠지만 일단 지금 상황에서도 꽤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편될 모습이 더 기대됩니다. 



영웅은 탱크, 전사, 암살자, 마법사, 명사수, 지원까지 총 6개의 직업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각 영웅마다 특수 스킬과 화려한 궁극기를 갖춰 전투시 다양한 컨트롤의 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공격을 막고 아군에게 기회를 열어주는 탱크 영웅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다른 영웅들의 특징을 정리하면 전사는 근접 공격력이 좋은 영웅이고 암살자는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공격력으로 기습에 용이한 영웅입니다. 마법사는 마법으로 공격하는 영웅이고 명사수는 원거리 공격에 능한 영웅입니다. 지원은 말그대로 아군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영웅입니다. 


영웅들은 각각의 특성에 맞게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투에 들어갔을시 적절한 조합이 필요합니다. 너무 공격에 몰려서도 근거리 공격에 몰여 있어도 안됩니다. 전략적으로 다양한 영웅들이 모여 있을때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제가 선택한 탱크형 영웅 빛의 전사 입니다. 생존 가능성이 높고 공격, 주문효과등 준수합니다. 난이도는 비교적 낮아 컨트롤이 쉬운 영웅 중 하나입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전투 모드는 크게 매치 플레이와 배틀로얄이 있습니다. 두 전투의 차이를 보면 



매치플레이는 5vs5 대결로 자동으로 다른 유저들과 매칭이 되어 전투에 들어가게 됩니다. MOBA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가 좋은점은 매칭 대기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하고 있는 게임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칭이 되면 게임 시작을 눌러 준비 모드에 들어갑니다. 10명이 다 준비가 되면 한판 대결이 펼쳐집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5vs5 대전!! 보시면 유저들의 국가들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전부 다른 나라 유저들입니다. 저는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된 셈이네요^^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매치플레이는 그야말로 LOL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맵의 전장에서 진행이되고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정글 시스템이 존재해 정글링에 특화된 장비와 스킬이 있습니다. 스킬 같은 경우는 시간에 따라 스킬 활성화를 할 수 있고 스킬도 등급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스킬들 부터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LOL처럼 스킬 사용이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스킬 전략을 잘 세우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스킬 앞에 보면 + 버튼이 보이지요~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킬의 레벨이 올라갑니다. 



매치플레이 맵구조는 윳놀이판처럼 되어 있습니다. 사이드를 돌아서 공격을 갈수도 있고 정면으로 가서 대결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 영웅의 움직임이 맵에 보이니 이를 보고 공략하면 조금 더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영웅은 전투를 하다보면 죽게 됩니다. 상대 기지가 파괴되기 전까지는 이렇게 죽고 죽임을 반복하게 됩니다. 죽을때마다 부활 시간은 늘어나니 최대한 안죽게 상대를 공략하는게 중요합니다. LOL 게임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스폰 시간은 레벨과 비례하여 늘어나니 참고해 두세요.



오랜 전투끝에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승리의 짜릿한 묘미!! MOBA 게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묘한 만족감이 있습니다. 



전투결과도 잘 정리되어 나옵니다. 저는 캡쳐를 하느라 가장 실적이 저조합니다. 하지만 동료들이 잘해준다면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는게 MOBA 게임의 재미 포인트 입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배틀로얄 모드도 5V5의 대결을 하게 됩니다. 



다른점은 일직선의 전장으로 피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전면전으로 LOL의 '칼바람나락'과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 내의 지형물을 이용한 변수 보다는 캐릭터의 선택이나 전략으로 우세를 점할 수 있는 게임 모드입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길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MOBA에서 길드가 중요한건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 직업을 구분해 대결을 할 수 있으니 랜덤으로 붙는 것보다 승률이 올라갑니다. 



랭킹 시스템도 있습니다. 브론즈부터 마스터 티어까지 랭킹이 존재해 다양한 유저들과 승부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MOBA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전투를 하면 할수록 능력을 개방해 나갈 수 있습니다. 운용하는 캐릭터에 맞게 능력을 개발해 나가면 더욱 강력한 영웅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룬시스템도 있어 영웅의 스킬과 공격은 더 강해집니다. 룬을 장착할 수 있는 곳들이 많죠~ 영웅의 다양한 진화를 기대할 수 있는 룬시스템입니다. 


MOBA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사전예약 소식



MOBA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4월 중 예고된 업데이트 내용은 iOS 버전이 출시되고 신규영웅들이 보강됩니다. 또한 넓어진 유저풀로 세게 동시 PvP 대전 콘텐츠도 나올 예정입니다. 흥미진진하겠죠~ 사전예약 등록하면 골드 1000과 한정 영웅 하나가 주어집니다. 이번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로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골드 1000개와 룬가방 1개를 모두에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사전예약 신청자가 많으면 그에 맞게 다양한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현재 벌써 30만을 돌파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LOL의 매력을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공식카페 바로가기!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1인 가구를 위한 전기차, 르노삼성 트위지 가격 VS 트위지 단점 고민?

- LG 스탠드 에어컨,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설치기!

- 엘지 트윈스 개막전 후기! 2017 프로야구 중계 어플 U+프로야구 앱 좋아요.

- 65인치 TV, LG 올레드 TV 감동의 화질로 본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1 with WebOS3.5

- 사진과 다르네? 기아 스팅어 실물과 색상 다섯가지!


본 포스팅은 uCool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