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확실히 시장은 양분화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하는 사람들과 더 깊이 있는 사진을 찍고자 하는 사람들! 그러다보니 가볍게 사용하는 카메라는 시장을 잃었고 DSLR 카메라는 꾸준하게 사랑을 받음과 동시에 더욱 경쟁력있는 카메라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DSLR 카메라 입문으로 최근에 선보인 캐논 800D는 좋은 선택일까요? 오늘은 캐논 EOS 800D 후기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볍지만 묵직한 매력 캐논 800D



캐논 800D의 디자인은 전작들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아날로그 감성 바디 느낌으로 정통성을 유지해 가고 있습니다. 요즘 미러리스 카메라들이 예쁘게 나오지만 캐논 800D 처럼 정통 DSLR 카메라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확실히 고급스럽고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주거든요.



캐논 800D와 기본 18-55 번들렌즈 조합입니다. 디자인 예쁘죠? 현대적인 디자인도 멋지지만 DSLR 카메라는 아날로그 감성이 더 잘 어울립니다. 



캐논 800D는 묵직해 보이지만 DSLR 카메라 입문형 답게 무게가 참 가볍습니다. 바디 무게가 532g 밖에 되지 않거든요. 그래서 여성이 휴대하기에 괜찮은 DSLR 카메라 입니다.

 


DSLR 카메라가 좋지만 휴대 하기에는 부담스러운게 사실 이잖아요~ 전문가급 라인으로 가면 무게가 무겁지만 캐논 800D는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DSLR 카메라 포지션으로 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논 EOS 800D 사진찍기 좋은 카메라.



DSLR 카메라가 좋은 점은 그립감이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적당한 무게감과 안정적인 파지 자세로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뷰파인더로 피사체를 보고 안정적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캐논은 DSLR 카메라의 명가 답게 가장 편한 자세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 다이얼에는 수동카메라 컨트롤과 인물, 풍경, 접사, 운동 모드를 제공해 피사체에 맞는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촬영 할 수 있어 DSLR 카메라의 거부감을 줄여 줍니다.



캐논 800D는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지는 정보도 초보자를 위한 배려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3.0형의 약 104만 화소를 가진 터치 디스플레이로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터치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직관적으로 설명이 나와 있어 어려워할 수 있는 DSLR 카메라 사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AV 모드 입니다. F값을 올리면 선명하게 되고 F값을 내리면 흐리게 된다는 걸 이미지와 텍스트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막연해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아주 쉽게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드별로 정보가 나오니 전혀 사용하는걸 주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LCD는 회전형으로 하이앵글, 로우앵글 피사체의 위치에 맞는 다양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음식 사진 찍을때 위에서 아래로 찍는 사진을 많이 찍지요~ 그럴때 이렇게 LCD를 펼쳐 찍으면 됩니다. 뷰파인더로 볼 수 없는 상황이니까요~ 



몸을 숙이지 않고도 낮은 위치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



높은 곳을 찍을때는 이렇게 디스플레이를 돌려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셀카도 가능하다는 사실!! 캐논 800D의 가벼운 무게는 셀카까지도 가능하게 해 캐쥬얼한 사용에도 적합한 DSLR 카메라 입니다. 






캐논 800D 사진 어때? - 캐논 EOS 800D 후기



캐논 800D가 가볍고 DSLR 카메라 입문형이라고 하니 사진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보급형이라 해서 무시할 수 없는 카메라입니다. DSLR 카메라에서 입문형이니까요~ 캐논 800D는 듀얼 픽셀 CMOS AF가 적용되어 한결 빠르게 AF를 잡아내고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 DIGIC 7 프로세서까지 고품질의 사진 촬영을 지원합니다.  제가 이번에 서울모터쇼에 가서 캐논 800D로만 촬영을 하고 왔는데요~ 모든건 사진 결과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렉스턴 사진 입니다. 화이트 밸런스가 좋고 블루톤의 색감도 화사하게 잘 잡아내고 있습니다. 



블랙과 은은한 블루톤의 색감도 예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캐논 800D 인물 사진도 깔끔합니다. 선예도 좋고 피부 색감을 예쁘게 표현해 인물 사진에도 적합함을 알 수 있습니다. 



조명에 따라 최적의 피부톤을 잡아주고 생동감 있는 인물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이고 좋은 환경이 아니지만 캐논 800D는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카메라를 선택할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사진입니다. 캐논 EOS 800D는 DSLR 카메라의 좋은 기억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캐논 EOS 800D는 이 밖에도 와이파이 기능도 지원하고 동영상 기능도 한층 좋아졌습니다. 다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이고 DSLR 카메라만의 매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으니 잘 고민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캐논 EOS 800D 후기 였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예술 작품이 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UHD TV OLED65W7K, K옥션 전시장에서 보니..

- 삼성 갤럭시S8 디자인으로 기선제압! 갤럭시S8 스펙, 갤럭시S8 플러스 스펙 확인.

- 갤럭시S8 LG G6 비교! 위기 일까? 기회 일까?

- 1인 가구를 위한 전기차, 르노삼성 트위지 가격 VS 트위지 단점 고민?

- LG 스탠드 에어컨,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설치기!

- 65인치 TV, LG 올레드 TV 감동의 화질로 본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1 with WebOS3.5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부터 제품 대여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