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가면 꼭 가우디투어를 해봐야 한다고 해서 하루를 내서 다녀왔습니다. 가우디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건축가로 대표작품 사그라다 파밀리아성당, 구엘공원, 카사밀라, 까사 바뜨요 등이 있습니다. 캐논 EOS M3 사진으로 가볍게 만나 보세요. 




레이알광장 가우디 첫작품 가로등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의 시작은 가우디의 첫 작품인 가로등 앞에서 시작했습니다. 가우디가 1879년에 만든 작품으로 범상치 않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우디 건축물을 보면 일반 사람의 생각을 벗어난 작품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색상 조합도 이색적이고 투구를 중심으로 6개의 램프가 있는 화려한 가로등 입니다. 가우디가 학교를 졸업하고 바르셀로나에서 주최한 디자인 공모전 입상작으로 그 당시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사용되지 못했고 이 곳 레이알광장에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비가 온 날이라 흐렸지만 가우디 가로등 만큼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화사한 느낌입니다. 캐논 EOS M3로 그 느낌을 담아왔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처음에 가우디의 능력을 알아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건축가의 작품이 거리를 수놓을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 하지만 그래서 더 의미있는 가우디 가로등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의 모습입니다. 너무나 예쁜 건물들이 많아서 캐논 EOS M3가 쉴틈이 없었습니다. 유럽의 건물들은 그 자체로 예술입니다. 참고로 바르셀로나는 소매치기가 많아서 카메라는 목에 꼭 걸고 다녀야 합니다. 눈깜짝 할 사이에 다 사라질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 카사밀라



가우디의 첫 공동주택인 카사밀라 입니다. 가우디의 명성이 높아지자 패드로 밀라 이 캄프스가 제안해 만들어진 가우디 건축물입니다. 카사밀라는 주변의 건물들과 다르게 물결치듯 곡선이 가미된 기형적인 건축물로 난간은 해초덩어리로 표현했고 굴뚝, 환기탑 까지 예술적인 조형미로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틀에 박힌 건축물이 아닌 하나의 조각품처럼 표현했고 모든게 하나로 이어지는듯한 디자인과 자연을 담은 디자인으로 기존의 건축 상식을 무너뜨린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 건축물은 다 분양이 안될정도로 조롱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말벌집, 고기파이 같은 별명과 함께 너무나 충격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이해시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세계 최고의 건축물로 인정 받고 있고 1948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캐논 EOS M3 사진으로 담아 올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 카사바트요



카사밀라 건너편에 놀라운 작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가우디 건축물의 걸작으로 꼽히는 카사바트요 입니다. 카사바트요는 바다를 형상화한 건물로 외관은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성 조지의 전설을 담고 있습니다. 


카사바트요는 보여지는 첫인상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발코니와 기둥이 해골과 뼈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산가인 바트요가 가우디에게 의뢰해 개조한 주택으로 몽환적이면서 파격적인 건축물로 그 당시 충격을 줬다고 합니다. 



옆의 건축물과 비교해 보면 그야말로 카사바트요는 너무나 파격적인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리고 집에 해골모양을 한 다는건 그 당시도 용납이 잘 안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가우디 건축물의 대표 작품이 되었고 내부 관광까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내부도 정말 멋지다고 하거든요~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 그냥 캐논 EOS M3로 외부만 담아 오는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 구엘공원




가우디의 후원자였던 구엘이 가우디에 의뢰해서 만든 공원, 예술가가 만든 공원은 역시 놀라웠습니다. 쥬라기공원이 생각나는듯한 조형물 보세요~ 예술가가 만든 공원은 하나하나가 새롭습니다. 



구엘공원에서 바라보는 지중해풍경!!! 이런 곳에 공원이 있다는게 너무나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1922년 바르셀로나 시의회가 이 땅을 사들여 이듬해 시립공원으로 꾸미고 일반인에게 구엘공원을 공개해 사랑 받는 관광지가 되고 있습니다. 




구엘공원에 가면 가장 인상적인 장식이 부서진 타일로 만든 벤치 입니다. 뱀처럼 자유롭게 돌아가는 벤치들은 끊어짐 없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우디는 친환경 건축가로 버려지는 건축 재료들을 재활용하고 가우디의 독창성을 녹여냈습니다. 캐논 EOS M3의 아웃포커싱 효과로 그 느낌을 예쁘게 담아냈습니다. 



구엘공원의 기둥 입니다. 별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높이가 서로 다르다고 하네요~ 원근감을 이용해 같은 높이 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설계가 들어가 있습니다.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더욱 의미있는 건축물을 표현했습니다. 



구엘공원의 건물들은 놀이동산을 보는 느낌입니다. 가우디가 만든 작품들이 이렇게 세계적인 관광유산이 되어 바르셀로나를 먹여 살리고 있습니다. 



그 유명한 도마뱀 조각상입니다. 바르셀로나 여행가면 열쇠고리로 많이 사오는 아이템이죠~ 가우디의 대표적인 작품을 의미하는 조가상입니다. 



뱀을 형상화한 조각상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무섭다는 생각도 드네요~ ^^



구엘공원에는 이런 독특한 구조의 길도 있습니다. 예사롭지 않은 가우디의 세계관이 구엘공원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캐논 EOS M3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가우디투어 하면 필수코스로 들리니 구석구석 잘 확인해 보세요~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의 마지막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입니다. 그 어떤 성당보다 아름답고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고 그의 유작이라 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아직도 완공된 작품이 아니라는 사실!! 이 작품을 보기 위해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바르셀로나를 찾고 있습니다. 


캐논 EOS M3로 담은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재미있으셨나요?  직접 가셔서 여러분들도 한장 한장 추억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스탠드 에어컨 추천, 공간학습 스마트케어 편해요~

- 갤럭시S8 빅스비 VS LG G6 구글 어시스턴트 인공지능 비서 경쟁은?

- DSLR 카메라 입문 캐논 800D 정말 좋아? 캐논 EOS 800D 후기

- 예술 작품이 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UHD TV OLED65W7K, K옥션 전시장에서 보니..

- 65인치 TV, LG 올레드 TV 감동의 화질로 본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1 with WebOS3.5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부터 제품 대여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