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애플은 폐쇄적인 기업으로 OS, 디바이스, 액세서리까지 독자 노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나홀로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고 애플워치도 아이폰 외에는 어떤기기도 호환이 불가 합니다. 에어팟도 애플 기기와의 연동만 지원하고요~ 보통 이렇게 폐쇄적인 정책을 수립하면 살아남기 쉽지 않지만 애플은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었고 그 성장세가 꺽일 기미가 안보입니다. 

이런 애플이 이번엔 아이폰8에 적용될 무선충전 방식도 국제 표준 규격을 벗어날 것이라는 예상이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생각하는 무선충전은 어떤 방식일까요? 

애플 세계는 달라?

아이폰 무선충전 컨셉 사진

갤럭시S8이나 다양한 무선충전기기에 적용되는 무선충전은 국제기술규격 중 하나인 Qi 방식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환되는 액세서리도 많고 자동차, 가구등에도 무선충전이 기본으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케아 무선충전

당연히 애플도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예상 되었지만 이번에도 애플은 다른 무선충전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표준화된 방식이 아닌 애플기기에서만 적용되는 무선충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야말로 애플의 고집을 느낄 수 있는 기술 행보입니다. 표준을 무시한 애플, 그러면서도 할 수 있다는 애플의 자신감! 애플이기에 가능한 독자 노선입니다. 

당연히 불만의 목소리가 나올법 하지만 애플은 무선충전을 어떻게 해석하고 있을까라는 기대감 또한 커지는게 사실입니다. 다를게 없는 무선충전이기에 애플이 해석한 무선충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8 무선충전 호환은?

예상대로 아이폰8 무선충전이 다른 방식으로 나온다면 지금까지 나온 기기들과의 호환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즉 자동차에 달린 무선충전도 무용지물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반사이익으로 갤럭시S8이 수혜를 입을 수 있지만 애플이 이런 전략을 세웠다는건 자동차 회사들에게도 큰 고민이 될 것입니다. 

힘싸움 처럼 보이지만 자동차 회사들에게 애플의 영향력은 확실히 다르거든요. ipod 단자를 봐도 알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애플 기기를 위해 자동차 회사들은 가장 먼저 단자를 도입했고 지금은 거의 대부분에 차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나홀로 길을 걷는 애플이지만 애플이라서 자동차 회사들은 가장 먼저 적용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완성도가 관건

출처 : iDROPNEWS

그 도도하고 최고의 완성도를 추구했던 애플이 최근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7의 경우 얼마전까지 블루투스 끊김 문제가 지속되어 곤혹을 치뤘습니다. 몇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 되었는데요. 무려 6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사용자들의 불편을 야기 시켰습니다. 심지어 에어팟과도 문제가 생겼었거든요. 

그리고 통화 품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여전히 문제점을 찾고 있습니다. 애플의 완성도가 많이 안좋아 졌다는 것입니다. 폐쇄적인 애플이 살아 남을 수 있었던건 그만큼 가치를 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문제가 지속된다면 애플이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무선충전도 완성도가 떨어진다면 애플의 실망은 더 커질 것입니다. 아이폰8에서는 제발 완성도 있는 애플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인공지능 비서 네이버 클로바 앱 사용해보니.. (네이버 클로바 VS 시리 VS 빅스비 비교)

- LG U+포켓빔과 함께한 양평수목원 캠핑! 캠핑 미니빔 어때?

- 아이폰8 실물 미스테리! 지문인식 위치 진짜가 뭐야?

- 디자인 확정? 갤럭시노트8 평면 디스플레이 유출 되다!

- LG 페이 직접 보니..삼성페이와 다른점은? LG G6 희소식 LG PAY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