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넷플릭스 옥자 쇼케이스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유료 가입자가 5700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는 컨텐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체 컨텐츠를 제작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이번에 옥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봉준호 감독이 진두지휘 했고 한국 배우들과 세계적인 배우들이 함께 하여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옥자는 최고의 영상 기술인 돌비비전과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되어 더욱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LG 올레드 TV로 본 느낌은 어땠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올레드 TV와 함께한 넷플릭스 옥자 쇼케이스



넷플릭스 옥자 쇼케이스를 위해 넷플릭스 담당자와 돌비 기술 담당자가 한국을 찾아 소규모 쇼케이스를 가졌습니다. 넷플릭스는 국내 UHD TV 보급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를 보면 다양한 4K 컨텐츠를 제공해 UHD TV 가치를 올리고 있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까지 적용되어 영상과 듣는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번 옥자의 경우도 넷플릭스의 기술과 최고의 화질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옥자 입니다. 극장 개봉과 함께 공개되어 이제는 기다리지 않고 집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극장보다 더 놀라운 화질로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요. 넷플릭스 옥자 쇼케이스에 전시된 TV는 LG 시그니처 올레드TV 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TV로 넷플릭스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집에서도 최고의 시청 환경으로 감상할 수 있어 극장에 가야 할 이유를 잊게 만드는 강력한 매력을 가진 TV입니다. 


넷플릭스로 변해가는 시청 환경



넷플릭스가 놀라운점은 콘텐츠 제작에 60억불 이상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려 1000시간의 오리지널 시리즈와 400편 이상의 영화와 시리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옛날처럼 기다려서 봐야 할 필요도 없고 한정된 컨텐츠만 볼 필요도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컨텐츠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마음껏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국 진출과 함께 한국의 컨텐츠에도 집중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옥자가 대표적인 사례 이지요. 옥자가 극장으로만 출시 되었다면 국내 영화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했을수도 있지만 지금은 세계적인 영화로 거듭났습니다. 아마 많은 배우와 감독들이 넷플릭스와 손을 잡으려고 할 것 같습니다. 한번에 글로벌 컨텐츠로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전자기기, 게임 콘솔, 모바일 기기들과 파트너를 맺고 있습니다. LG전자도 넷플릭스의 파트너이고요. 그래서 TV를 보면 넷플릭스 메뉴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UHD TV가 필요해? 라는 질문에 LG전자와 넷플릭스는 컨텐츠로 대답했습니다. 풍성한 4K 컨텐츠로 기존 영상들과 확실한 차이를 주어 그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넷플릭스는 가장 오랜시간 시청하는 기기를 조사해 봤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처음에는 모바일 기기들이 높았지만 6개월이 지나면 무려 67%의 사용자가 TV로 감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거익선이라고 했듯이 역시 컨텐츠를 보는 힘은 대화면을 가진 TV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LG 올레드 TV가 각광을 받는 거겠지요. 



넷플릭스는 옥자를 통해 넷플릭스가 추구하는 영상의 가치를 6월 29일 선보였습니다. 국내 시청환경도 이번 옥자를 통해 많이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최고의 영상은 최고의 사운드와 함께!



옥자 쇼케이스를 축하하기 위해 돌비 담당자도 내한을 했습니다. 옥자에 들어간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설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는 세계적인 영화들에 적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극장에서 많이 봤었던 표시죠. 5개 오스카 수상작 라라랜드, 핵소 고지, 주토피아, 정글북, 파이퍼에 들어간 돌비의 기술은 영화의 완성도를 높여주었고 관객의 감동을 배가 시켰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650개 이상의 영화 타이틀에 적용되었고 2700개 이상 스크린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영화들에 모두 적용된 기술이고요. 그래서 영화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극장에 가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넷플릭스와 LG 올레드 TV를 통해 가정에서도 최고의 시청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의 돌비 애트모스에 대한 평가를 보면 미국 내 4K UHD 콘텐츠 소비자 중 81%가 비용을 더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만큼 영상 컨텐츠는 중요한 의미를 차지 한다는 것입니다. 



돌비 비전이 중요한가에 대한 질문에도 81%가 중요하다고 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표현하는데 있어 큰 차이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를 표현해줄 디바이스도 그에 맞게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최고의 시청환경을 제공하는 LG 올레드 TV



넷플릭스는 최고의 컨텐츠를 위해 돌비비전, 돌비애트모스를 적용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재생해줄 디바이스가 LG 올레드 TV 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 적용 되었더라도 표현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LG 올레드 TV는 국내 유일하게 HDR10과 돌비 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돌비와 LG전자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LG 올레드 TV에 돌비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영상미와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돌비 비전은 HDR 기술로 뛰어난 밝기와 명암비, 색상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하여 영상이 의도하는 최고의 화질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까지 더해져 실제 영상속에 있는 것 같은 생생한 몰입감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풀잎이 흔들리는 소리 까지 섬세한 사운드로 영상미를 더해줍니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LG 올레드 TV는 미 컨슈머리포트 TV평가 5월 결과에서 상위권을 휩쓸었습니다. 1~10위 11개 제품 중 8개가 LG 올레드TV 였습니다. 특히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8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경신할 정도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화면 속의 옥자 보이시죠. 물에 빠지는 순간인데요. 진짜 물이 여기까지 튀는 듯한 효과가 느껴져 너무 생생 했습니다. 역시 좋은 TV가 주는 가치는 다릅니다. 



보너스로 옥자 인형 입니다. ^^ 처음 볼때는 별로 였는데 옥자 영화 보고 나니 귀엽더라고요~ ㅎ



세계적인 감독으로 거듭난 봉준호 감독입니다. 옥자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가 더욱 넓어진 느낌이었습니다. 한국 영화 감독도 이렇게 잘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거 같아 흐뭇 했네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로 옥자를 보다!



옥자 감상하기전 돌비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차이를 비교해주는 시연을 가졌습니다. 왼쪽이 돌비비전이 적용된 영상이고 오른쪽이 일반 영상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 차이가 잘 안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어둡고 밝은 곳의 처리가 남다릅니다. 같이 비교해서 보니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돌비비전이 적용된 화면 보세요. 그늘이 진 곳에 대한 표현력이 정말 좋습니다. 이런 영상을 4K로 보니 감동 입니다. 무한대의 명암비를 표현할 수 있는 LG 올레드 TV이기에 가능한 영상입니다. 



풀숲에서의 차이도 생생했습니다. 일반 영상은 빛이 많이 들어간 느낌이라 표현력에서 한계가 있었지만 돌비비전이 적용된 영상은 색감에서부터 분명한 차이를 느끼게 했습니다. 



특히 어두운 터널내의 느낌을 보면 순간의 생생함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단순히 어두운게 아니라 어둠속에서 보여지는 생생함이 다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로 이번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비교해 봤습니다. 극장에서 느끼는 사운드 효과 있죠. 이젠 집에서도 그 생생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상은 보여지는 것 뿐만 아니라 사운드 효과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무리 좋은 영상이라도 사운드가 모노면 현장감이 떨어지니까요. 돌비 애트모스를 제대로 표현해주는 LG 올레드 TV로 극장의 생생함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옥자를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로 감상해 봤습니다. 집에서도 볼 수 있었지만 이렇게 소규모 공간에서 보는 느낌도 좋더라고요. 특히 최고의 TV로 보는 영화 감상이 주는 매력은 극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화질면에서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남달랐습니다. 아무튼 옥자를 본 총평을 하자면 긴장감 좋았고요. 돼지가 참 친숙한 동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잠시나마 채식주의자로 살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옥자가 주는 메시지가 강렬 했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성공하면 집에 이렇게 설치하고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역시! 다이슨 V8 플러피 1달간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다이슨 V8 플러피 단점)

- 7의 안좋은 기억! 삼성 갤럭시J7 폭발과 갤럭시노트 FE 출시 - 갤럭시노트 FE 스펙

- 스마트폰 초고속 촬영!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 슈퍼 슬로우 모션 쓸만할까?

- 고민되는 톤플러스 3종 비교!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 톤플러스 프리 HBS-F110, 톤플러스 HBS-920

- 카피와 트랜드 사이? 현대 코나, 씨트로엥 C4 칵투스 카피 점검! 현대 코나 단점은?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작성하면서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