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를 사용해 봤습니다. 기업용 프로젝터로 나온 모델인데요. 슬림한 디자인과 고화질, 사용편의성 면에서 인상적인 빔프로젝터 였습니다. 기업용 빔프로젝터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는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영상 리뷰


손 빔프로젝터 EB-1781W 자세히 보기!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입니다. 기업용 프로젝터 이지만 휴대성을 고려하여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가 44mm로 슬림합니다. 그리고 무게도 약 1.81kg로 가벼워 서류가방에 가볍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각종 버튼들은 상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포커스, 스크린 핏, 메뉴, 키스톤 보정 등 바로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컨트롤은 리모컨으로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페이지 넘기기가 가능하고 줌도 가능해 프리젠테이션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버튼 위에는 확대를 할 수 있는 링이 있습니다. 포커스를 맞추는게 아닌 화면을 확대할때 쓰는 것입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는 오토포커스를 지원합니다. 기업용 프로젝터 추천시 꼭 챙겨야 할 포인트입니다. 



왼쪽에는 상태 램프들이 있습니다. 온도가 높으면 알려주고 와이파이 연결상태, 작동 상태들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는 다양한 배려가 담겨 있습니다. 전면에 보면 열 배출구가 있습니다. 예전의 빔프로젝터들은 후면이나 옆으로 열을 배출해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했는데요. 전면으로 열을 빼주기 때문에 쾌적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터에서 가장 중요한 렌즈는 3LCD로 선명하고 높은 밝기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의 밝기는 3200lm 입니다. 저가형 DLP 프로젝터 대비 뛰어난 화면으로 프리젠테이션의 품격을 올려줍니다. 



렌즈 옆에는 레이저 센서가 있습니다. 투사 위치를 파악해 자동으로 포커스와 키스톤을 조정하게 되는 센서 입니다.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시 제스처 프리젠터가 가능합니다. 손동작으로 화면을 넘길 수 있어 별다른 도구없이 세련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 프로젝터 추천 할만한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하단을 보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가 있습니다. 



미세하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각으로 투사가 가능합니다. 



스탠드를 높인 모습입니다. 이정도 각도면 정말 높은 위치까지 빔을 쏘게 됩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오토로 키스톤을 조정한다는 것 입니다. 바닥에 두고 사용해도 알아서 키스톤 조정을 해줘 원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닥면을 보면 다양한 마운트 연결이 가능한 소켓이 보입니다. 천정 마운트가 가능해 고정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가 간편한 기업용 프로젝터 이니 이동하면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아 보입니다. 



후면을 보면 각종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비디오, 컴퓨터, USB-B, A, HDMI, 오디오까지 다양한 연결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로 무선 연결도 가능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설치!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는 낮은 곳에 설치해도 다양한 각으로 화면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기능은 자동으로 포커스와 키스톤을 잡아준다는 것입니다. 각이 틀어지면 그에 맞게 알아서 조정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기기라는게 완벽하지는 않겠죠. 세밀한 조정은 수동으로 잡아줘야 합니다. 다만 어느정도 잡아주기 때문에 조금만 조정해 주면 됩니다. 



키스톤 보정은 수직, 수평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설치된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입니다. 100인치 홈극장으로 집안에 대형 극장이 들어선 느낌입니다. 아래 보면 47인치 TV가 있습니다. 얼마나 화면 차이가 나는지 확실한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키스톤 조정으로 깨끗한 화면 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설치시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요. 오토로 잡아주고 세밀한 조정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홈화면입니다. 소스를 오토로 잡아주기 때문에 연결과정도 간단하고 설정들을 화면을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연결하면 컴퓨터가 활성화되고 USB로 연결하면 USB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스마트폰과 친해요!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성도 좋습니다. 위에 보면 NFC 표시가 있는데요. 이부분에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가져다대면 자동으로 어플 접속 및 연결이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앱 화면으로 넘겨주고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갖다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PDF, 웹페이지, 카메라 등등 활용해 다양한 컨텐츠 활용이 가능합니다. 



NFC가 없는 스마트폰은 위와같이 QR코드 인식으로 연결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려가 녹아 들어있는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입니다. 



앱에서는 리모컨 사용도 가능해 별도의 리모컨을 휴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 미러링도 지원해 스마트폰에 있는 컨텐츠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폴더에 있는 사진과 영상 입니다. 요즘은 노트북 사용도 안하는 분들 많으니 스마트폰을 이용해 화려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는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밝은 곳에서도 잘 보이니 어두운 곳에서는 정말 환상적인 색감과 화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업용 프로젝터로 정말 매력적이죠. 설득력있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도구로 좋고 100인치 홈극장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니 기업용 프로젝터 추천 모델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세계 최초! 갤럭시노트 FE 진짜 갤럭시노트7과 리얼 비교해보니.. (갤럭시노트FE 구성품도 달라요)

- 2017 벤츠 E220d VS BMW 520d 무엇이 좋을까? 구매포인트 점검

- 역시! 다이슨 V8 플러피 1달간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다이슨 V8 플러피 단점)

- 스마트폰 초고속 촬영!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 슈퍼 슬로우 모션 쓸만할까?

- 쉽게보는 UHD TV 고민 해결! OLED TV VS 나노셀 TV VS QLED TV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엡손으로부터 제품 대여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