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로밍 되는 LTE에그 화웨이 글로벌원,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경쟁 우위 본문

모바일 이야기/화웨이

로밍 되는 LTE에그 화웨이 글로벌원,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경쟁 우위

친절한 리더유 2017.07.09 23:15

화웨이가 아주 재미있는 제품을 국내에 출시 했습니다. 글로벌원 에그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그를 의미합니다. LTE가 지원되는 국가이면 LTE에그로 활용이 가능해 국내 전용 LTE에그 보다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거기다 해외에 나갈때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을 이용하시는 분들 많은데 화웨이 글로벌원을 사용하면 이 에그 하나로 사용이 가능해 더욱 쾌적한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매력을 가진 LTE 에그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웨이 글로벌원 개봉!



화웨이 글로벌원 패키지 입니다. 순백색의 아주 심플한 패키지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에그 패키지보다 사이즈가 크네요.



개봉을 하면 화웨이 글로벌원이 모습을 들어냅니다. 전면에는 크게 KT로고가 보입니다. 글로벌원은 KT망을 이용해 LTE에그를 사용하게 됩니다. 



화웨이 글로벌원의 패키지는 깔끔합니다. 구성품 하나하나 박스에 넣어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느껴집니다. 화웨이의 이전 제품들을 봐도 패키지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느껴집니다. 



화웨이 글로벌원 구성품은 본체, 전원어댑터, USB-C 젠더,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글로벌원 무엇이 다를까? 



화웨이 글로벌원은 기존의 LTE에그보다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보기엔 보조배터리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실제로도 배터리용량이 6400mAh라 보조배터리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무늬만 보조 배터리 활용이 아닌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큰 이유는 글로벌 LTE에그라 12개의 LTE 밴드를 지원합니다. 해외에 나가서도 LTE에그를 활용할 수 있어 글로벌원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큰만큼 사용시간도 넉넉합니다. 최대 3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해 충전의 부담을 낮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C-DRX 절전 기능으로 배터리 성능이 45% 향상 되었습니다. 



화웨이 글로벌원의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화면이 있는 영역은 투명한 소재로 처리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고 아래쪽은 가죽 같은 보들보들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가치는 확실히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보다 좋습니다. 



후면 모습도 전면에 이은 보들보들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때 그립감을 좋게 합니다. 



테두리 부분은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양사이드 부분에 전원 버튼과 WPS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덮개를 열면 이더넷 단자와 마이크로 5핀 단자, USB단자가 있습니다. 



이더넷 단자가 있는 이유는 인터넷을 연결하면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싱글족들이 급증가 하고 있고 더욱 1인 가구들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이제는 인터넷 대신 LTE에그를 사용해 야외에서도 집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본체에 기본으로 달려 있는 스트랩은 충전 케이블을 담고 있습니다. 케이블 없어서 보조배터리 사용못하는 경우들을 종종 봤는데요. 



스트랩이 케이블로 변신하니 더욱 감각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제공되는 케이블이 마이크로 5핀 단자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USB-C 방식이라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가 액세서리로 아이폰용, USB-C 용 케이블 스트랩을 제공하면 어떨까 합니다. 



스마트폰 충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깔끔한 연결과 폭넓은 활용가치가 인상적입니다. 




사용하기 편한 LTE에그 화웨이 글로벌원



화웨이 글로벌원은 0.9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연결 상태 확인이 가능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비번도 화면에 나옵니다. 더 간편한 것은 NFC를 지원해 그냥 가져다 대기만 해도 자동 연결이 된다는 것입니다. 기기간의 연동성이 좋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후면 커버를 열면 유심을 넣게 되어 있습니다. 와이파이 802.22ac / 802.11n w지원, 2.4Ghz/5Ghz 듀얼밴드로 최대 32명이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을 지원해 섬세한 정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LTE에그의 매력 괜찮죠?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은 해외 전용이라 제한된 사용성을 가지지만 화웨이 글로벌원은 국내에서, 해외에서 복합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더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LTE에그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세계 최초! 갤럭시노트 FE 진짜 갤럭시노트7과 리얼 비교해보니.. (갤럭시노트FE 구성품도 달라요)

- 고민되는 갤럭시노트 FE 구매포인트 점검!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3파전?

- LG 스탠드 에어컨 추천 리모컨과 스마트씽큐앱 이런것도 가능해!

- 2017 벤츠 E220d VS BMW 520d 무엇이 좋을까? 구매포인트 점검

- 8세대 캠리가 달라졌어요! 2018 캠리, 한국 시장 장악할까?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화웨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