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갤럭시노트8 공개 시점이 8월 23일로 어느정도 윤곽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유출 정보들도 구체화 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나온 사진들을 보면 과연 갤럭시노트8이 무엇으로 갤럭시S8 플러스와 경쟁을 할지 의문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8의 숙제를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디자인 차별화?



갤럭시노트8로 알려진 유출 이미지 입니다. 중국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이 이미지는 어느정도 갤럭시노트8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단 가장 큰 디자인의 변화는 모서리의 곡선이 줄었다는 것입니다. 매끈함을 강조했던 갤럭시S8에 비해 갤럭시노트8은 플랫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꼼꼼히 비교해야 알 수 있는 정도지 그냥 보면 갤럭시S8 플러스와 거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8 플러스 디자인을 보고 그 차이가 크겨 느껴지시나요? 물론 다른점은 있습니다. 입체적인 화면으로 봤을때 지금보다는 사이드 곡선이 완만해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고 지금도 갤럭시S8 플러스는 갤럭시노트 처럼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쉽게 차이가 안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가 대화면으로 차별화를 두었는데 이젠 갤럭시S8 플러스가 있어 크기로 차이를 느낄 수 없게 된 것은 삼성의 고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8 고민은?



국내에서는 갤럭시S 시리즈 보다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더 인기가 좋지만 글로벌 시장을 보면 갤럭시S 시리즈가 더 많은 판매량과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와 달리 대화면에 대한 니즈가 작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 시리즈도 충분히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매니아폰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대화면에 대한 수요도 올라가고 있어 반응이 좋아지고 있는데요. 삼성이 갤럭시S8 플러스를 선보이며 이제는 갤럭시노트8 차별화에 더욱 큰 고민거리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야말로 펜 하나로 승부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삼성은 갤럭시S8에 장착하려던 듀얼카메라를 갤럭시노트8에 양보 했는데요. 펜과 듀얼카메라로 차별화를 이뤄낼지가 새로운 관전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8 기대와 우려



갤럭시S8이 나온지 이제 3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이 8월에 공개되면 근 4개월만에 나오게 되는 상황인데요. 그러다보니 두 제품의 차이가 너무나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새로운 AP도 없고 램,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 차별화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펜과 듀얼카메라 만으로 구분을 하기에는 너무나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사실 펜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게 현실이니까요. 


삼성은 과연 무엇으로 갤럭시노트8의 새로움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폭탄 이슈가 컸던 모델이기 때문에 삼성은 그 어느때보다 이번 발표회에 신경을 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무언가를 꺼낼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갤럭시노트8, 과연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같이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스탠드 에어컨 전기세 걱정 줄여준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

- 예고된 실패! 삼성 갤럭시S8 덱스 (DEX) 무엇이 문제였을까?

- 2017 벤츠 E220d VS BMW 520d 무엇이 좋을까? 구매포인트 점검

- 세계 최초! 갤럭시노트 FE 진짜 갤럭시노트7과 리얼 비교해보니.. (갤럭시노트FE 구성품도 달라요)

- 쉽게보는 UHD TV 고민 해결! OLED TV VS 나노셀 TV VS QLED TV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