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국내 시장에서 여러모로 수난을 겪고 있는 아우디가 야심차게 준비한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디자인하면 아우디를 떠올릴 정도로 참신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를 현대차가 따라하기 시작하면서 결국 재앙이 되버렸습니다. 현대차는 아우디의 그릴 디자인을 살짝 변경해 나름의 이름을 붙여 얼굴로 만들었는데 이번에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은 주객이 전도 된 안타까운 디자인으로 아우디의 앞날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멋지다 하지만!




아우디 A8 풀체인지의 멋진 모습입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듯한 디자인이라는 생각 안드시나요? 국내에 너무나 많이 돌아다니는 아반떼의 그릴 디자인과 흡사해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반떼의 모습입니다. 현대 로고에 아우디 로고만 붙이면 패밀리룩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습니다. 그만큼 현대차가 디자인을 잘했다는 이야기가 되나요? 


그리고 그 시작은 아우디 그릴일지 모르지만 결국 이번에는 아우디가 현대차의 그릴 모습으로 나왔으니 따라한게 되는 건가요? 



물론 아우디 A8 풀체인지의 모습이 훨씬 멋집니다. 세련된 모습이고요. 하지만 아반떼와 크게 다르다고도 말하지 못할 정도로 많이 닯았습니다. 그럼 아반떼와 비슷해 지면 어때? 하시겠죠.


문제는 현대차의 이미지가 그리고 좋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아반떼가 국민 준중형차라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현대차는 그만큼 욕도 많이 먹는 기업입니다. 아우디를 보고 현대차를 떠올린다는 자체가 아우디 로서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주객이 전도된 아우디는 이제 현대차의 디자인을 피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이번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차를 고려 대상으로 안봐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아우디가 현대 아반떼 디자인을 봤다면 이런 디자인을 고수 하지는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현대차에 가장 많은 디자인 영향을 준 아우디, 이젠 현대차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아우디의 색이 흐려지고 있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예뻐!



그래도 아우디는 아우디입니다. 직선으로 화려하지 않으면서 정갈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우디 고유의 디자인 특징들이 현대적인 기술과 조합해 더욱 스마트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도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직선을 활용하여 정갈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보여지는 이미지는 특별할게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후면에 들어오는 LED 라인의 움직임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아우디의 색을 잘 살렸습니다. 시동에 걸었을때 테일램프의 움직임은 앞으로 현대차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아우디 A8 풀체인지 실내





넓직한 실내 공간을 가진 아우디 A8 풀체인지는 실내의 변화도 아우디 다운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기존 모델은 아날로그 버튼들로 아우디 실내 아이덴티티를 지켜왔는데 이번 변화는 버튼들이 다 디지털로 변경되면서 새로운 아우디의 미래를 보여줬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센터페시아 입니다. 아우디 답게 깔끔함 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 BMW는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를 이어가는 디자인을 적용한 반면 아우디는 계기판과 스크린의 구분을 확실하게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플로팅 디스플레이를 없애 새로운 스타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랜드로버 모델들과 비슷한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아날로그 버튼을 없애고 거의다 디스플레이를 통한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보여지는 화면 효과는 확실해 보입니다. 




뒷자리 공간은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럭셔리 모델은 뒷자리 좌석을 구분하여 비행기 좌석같은 편안함을 제공하고 일반 모델은 팔걸이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무래도 두번째 모델이 많은 사랑을 받을거라 생각됩니다. 



기사를 두고 사용하는 모습!! BMW 7시리즈 처럼 가운데 태블릿PC가 장착되어 다양한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어떠신가요? 디자인은 참 예쁘고 멋진데 가운데 그릴에서 현대차를 만나는 기분이 좋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과연 벤츠 S클래스를 잡을 수 있을까요? 다소 심심한 느낌도 있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갤럭시노트8 기대와 우려! 갤럭시S8 플러스와 경쟁할까?

- 스탠드 에어컨 전기세 걱정 줄여준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

- 예고된 실패! 삼성 갤럭시S8 덱스 (DEX) 무엇이 문제였을까?

- 세계 최초! 갤럭시노트 FE 진짜 갤럭시노트7과 리얼 비교해보니.. (갤럭시노트FE 구성품도 달라요)

- 2017 벤츠 E220d VS BMW 520d 무엇이 좋을까? 구매포인트 점검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7.19 1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형만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싶지만 이번 a8의 가장 중요한 변화는 외형이 아닌데 곁가지만 잡고 불평을 하니 공감하기 어렵네요.
    외형 평가에서 느낌만큼 중요한 객관적 디자인 지식도 부족하고, 디자인만 평하면서 자율주행이나 효율, 퍼포먼스 같은 더 큰 변화를 놓치고 평가절하하는 것이 이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올 만한 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아우디 소유자도, 팬도 아니지만 좀 더 훌륭한 시각과 글을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남깁니다.

  2. 2017.07.19 1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릴 똑같다고 디자인이 별로라고?
    왜?? 바퀴 네 짝 똑같이 달렸으니까 구아방이랑 다를게 없다고 하지 그래?
    현대 알바 아니면 이런 똥글 혼자 쓰고 혼자 보시길
    아무대나 싸지르지 마시고요^^

  3. 전륜성왕 2017.07.19 1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현기를 좋아하지는 않고 자차도 현기도 아우디도 아니지만.. 욕 많이 먹는 현기가 떠오르는 아우디 디자인이 안타깝다?? 폭스바겐-아우디는 전범기업에 디젤게이트 일으킨 주범인데 아우디가 현대보다 뭐가 낫다는 거냐. 이런 사고방식 가진 인간들이 디젤게이트 터진 직후에도 폭스바겐 매출 역대급으로 올려줬지... 한심하다 한심해

  4. 진실 2017.07.21 0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딱 한마디만요 ^------^
    아우디 : 흉기

    끝!!!

    안사요 흉기

  5. 스캇 2017.07.26 0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요, 우선 글 쓰는 마음부터 바로잡고 쓰세요. 건설적인비판도 아니고, 이렇게 편협한 기사는 첨 봅니다. 주객이 전도됐다는 말을 언제 쓰는건지 알긴하시나요? 자기 혼자 사석에서나 얘기할 것을 누구나 다 그렇게 생각하는 듯 쓰는 것도 그렇고, 자기생각 늘어놓고, 갑자기 여러분은 어떠세요는 왜 물어보는지? 저도 독일 B차량 탑니다. 가족 중에 제네시스 타는 사람도 있구요. 물론 독일차가 현대차보다 여러면에서 낫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글 쓰는 사람보면서 왜 자꾸 우리건 후지고 유명하고 값비싼 것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는 철 없는 사람이 그려지는걸까요?

  6. 2017.07.30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면 육각 그릴은 현대가 먼저 했는데요?
    알고 글 쓰시길

  7. dd 2017.08.03 0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흉빠들 부들부들 거리는거 보니... 참... 현대가 아우디 싱글프레임 그릴 응용 배껴서 지금의 헥사고날이랍시고 만든거고.. 아우디는 현대 아반떼 따위는 고려안하고 디자인하다보니 비슷하게 되서 억울한 입장 맞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