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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겨운 싸움을 이어오던 팬택이 결국 특허들을 팔아 치우며 마지막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팬택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애플도 팬택의 특허에 관심을 가지고 러브캔버스 특허를 매입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인 애플이 관심가진 러브캔버스는 어떤 기능일까요?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억의 스카이 러브캔버스



러브캔버스는 스카이 브랜드가 만든 스마트폰입니다. 이때만 해도 팬택과 스카이는 완전히 다른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카이는 혁신의 상징, 팬택은 중저가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팬택이 스카이를 인수하면서 두 회사는 함께 몰락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아마 팬택이 스카이를 인수한게 최대의 패착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런 스카이의 러브캔버스는 팬택 베가를 통해 캔버스라는 기능으로 활용이 되었습니다.  영상통화 하면서 글자, 그림을 전송하는 기능은 그 당시 참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통신비가 들어간다는 건 캔버스 기능의 최대 약점 이기도 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감상해 보세요. 애플의 전략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으실 것입니다. 



러브 캔버스 기능 영상


양방향으로 서로 메모를 하고 이미지를 보내고 하는 캔버스 기능!! 이런 멋진 아이디어 기능을 팬택이 살리지 못한게 참 아쉽게 느껴집니다. 



물론 다양한 변신을 통해 캔버스 기능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너무나 앞서나간 기능이었고 국내 통신사와의 충돌로 인해 다양한 활용을 보여주지 못해서 사장된 기능입니다. 




애플은 러브캔버스를 어디에 사용할까?



애플이 구입한 러브캔버스는 다양한 활용이 기대됩니다. 애플에게는 통신사와 상관없는 페이스타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기간에 페이스타임을 통해 서로 그림을 그리고 메시지를 보내는건 또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팬택은 살리지 못했지만 애플은 러브캔버스를 이용해 페이스타임의 매력을 극대화 해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애플 매니아들을 더 설레이게 하는 기능이 되겠죠? 애플이 이 기능을 선보였을때 우리나라 팬택의 특허 였다는 사실만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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