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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쏘렌토가 부분변경을 하고 출시 되었습니다. 국산 SUV 에서 싼타페와 함께 가장 무난한 선택을 받는 모델인데요. 변화된 2018 쏘렌토는 더욱 상품성을 강화해 가성비 SUV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싫어하지만 쏘렌토 단점은 찾기 힘들 정도로 수입차에 대항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자동차 입니다. 


SUV 무한 경쟁시대!


 레저활동이 많아 지면서 SUV 자동차들이 크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용성 측면에서는 SUV가 좋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승용이 인기가 좋은 수입차에서도 SUV 판매량이 크게 올라갔고 국산차에서는 이미 SUV 판매량이 승용 모델과 맞먹을 정도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BMW, 벤츠, 포르쉐, 아우디 등 프리미엄 브랜드 SUV 중 선택을 합니다. 국산 SUV 와 사실상 경쟁 모델이 아닙니다. 비교 대상이 두지 않으니까요. 



대신 브랜드 파워는 낮지만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수입 SUV들이 국산 SUV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싫은 분들이 선택 하는데요. 나름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냉정하게 보면 가성비 SUV 측면에서는 좋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완전 프리미엄도 아니고 국산 SUV 대비 좋은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승용 모델과 달리 국산 SUV 들은 수입 SUV에 시장을 덜 뺏기고 있습니다. 그나마 국산차 브랜드가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영역입니다. 그리고 쏘렌토 처럼 상품성이 좋다는 점도 한몫 합니다. 




2018 쏘렌토 가성비 SUV의 경쟁력!



2018 쏘렌토는 부분변경으로 상품성을 개선했습니다.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로 멋스럼울을 더했고 풀 LED 헤드램프, LED 턴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 까지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 쏘렌토 뒷모습에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트윈 팁 머플러 등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많은 변화 보다는 포인트를 주는 변화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전체적인 라인의 변화는 없지만 인상이 더 뚜렷해지면서 호감도가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기아차 중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진 쏘렌토 이기에 이번 변화는 쏘렌토 인기 가도에 더욱 큰 촉진제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2018 쏘렌토 가격은 저렴합니다. 3,195만원부터 3,560만원으로 수입 SUV와 비교했을때 확실한 가격경쟁력을 갖췄습니다. 풀옵션 가격이 3,560만원이니 첨단 기술의 매력을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현대기아차가 싫지만 부정할 수 없는 가격경쟁력 입니다. 



실내 공간도 여유롭고 안정된 디자인도 매력적입니다. 완전 고급스럽지도 않지만 이상하지도 않습니다. 가성비 SUV로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쏘렌토 단점은 있을까? 



쏘렌토 단점을 지적한다면 아무래도 브랜드일 것입니다. 이런 디자인에 벤츠나 BMW 마크를 달고 나왔다면 다른 평가를 받았을 것입니다. 주행성능, 소음, 브레이크 등등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한다면 부족할 수 있겠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크게 아쉬울것이 없습니다. 이미지가 고급스럽지 않은 점이 쏘렌토 단점이지만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가성비 SUV라는 점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최근 소형 SUV들이 뜨고 있지만 여전히 대형 SUV에 대한 선호도는 높습니다. 사실상 가격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2018 쏘렌토의 변화를 보면 더욱 큰 인기를 모으지 않을까 합니다. 어설픈 수입 SUV 보다는 좋은 선택이니 참고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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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초코렛 2017.08.17 0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구매자..노스 안전 옵션 넣으면 4300만원도 부족합니다. 타이어 바꾸면....700정도 갭이네요..그림문자까지...글쓰기 정말 힘들게 만드셨네

  2. 녹때문에 2017.08.19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 발생 문제로 새로 구매한지 2년 2개월 만에 상당히 골머리를 썩고 있습니다. 국내 차 2~3년면 외제 10~11년 굴린 수준으로 녹이 슬어버리니요.. 다음 차는 외제차로 갑니다. 이러한 상품성이 개선되지 않는다면요. 저도 합리적이라고 가성비에 파워트레인 좋다고 엄청 홍보했는데 정말 딱 3년차가 되니 본색을 드러내네요. 애국심마케팅은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