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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30은 OLED 디스플레이 사용, 스냅드래곤 835, 120도 광각카메라, B&O가 튜닝한 하이파이 쿼드덱 사운드까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V시리즈는 글로벌 전략 모델은 아니었는데 이번에 LG는 한발 늦었지만 북미 시장에 출시해 본격적으로 경쟁에 나섰습니다. 아이폰8이 나와 있고 갤럭시노트8, 픽셀2가 나와 있는 상황이라 냉정한 평가를 받게 될텐데요.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LG V30 미국 출시 전략은 체험



LG V30은 잘 나왔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경쟁력을 생각하면 아이폰8, 갤럭시노트8, 픽셀2와 경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만큼은 LG도 자신감에 차있습니다. 더이상 밀릴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최신의 트랜드를 반영했고 다른 스마트폰이 가지지 못한 매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북미 지역을 담당하는 5대 통신사도 LG와 함께 적극적으로 V30 판매에 나섰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미국 통신사는 북미 5대 통신사가 다 들어가 있습니다.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로 출시됩니다. 


LG V30은 낮은 브랜드 경쟁력을 커버하기 위해 각 이동통신사 대리점과 전자제품 대리점에 LG V30 체험존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직접 비교해 보고 선택하라는 공격적인 의미 입니다. 그만큼 자신감이 없으면 하지 못할 전략이고 비교적 빠른 승부를 볼 수 있는 전략입니다. 


LG V30의 경쟁력은 아래 영상으로 참고해 보세요



LG V30 라벤더 바이올렛 VS 모로칸블루 색상 비교




LG V30 카메라 마케팅은 조셉 고든 레빗과 함께!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헐리우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이 LG V30 모델로 활용되었습니다. 개성 강한 연기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이 있는데요. 인지도 높은 배우를 통해 LG V30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국내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네비디오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얼마나 미국시장에서도 이 전략이 통할지는 모르지만 전문적인 동영상 카메라의 가치를 제공해 LG V30 만의 새로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광각카메라를 더욱 공략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네요. 시네비디오는 사실상 일반 사용자들이 이해하기에는 너무나 어려운 영역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LG전자는 공격적으로 LG V30 글로벌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잇습니다. 4분기에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LG V30을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갑니다. 이어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 출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LG V30 미국 출시로 어떤 성적을 받게 될까요? LG에게 중요한건 국내 시장보다 글로벌 시장 경쟁력입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의 입지가 워낙 막강하지만 해외에서 입소문이 나면 국내에 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새로운 판을 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LG V30의 평가는 좋아 이번엔 해볼만한 승부가 되고 있습니다. LG V30이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아 다시 시장 점유율을 크게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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