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영화에서 게임에서 우리는 삼국지를 다양한 모습으로 만납니다. 유비, 관우, 장비 밖에 몰랐던 삼국지가 이제는 다양한 스토리와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삼국지를 만나게 하고 있습니다.  용의 부활에서는 조운의 일대기를 그렸고 적벽대전은 조조가 손권과 유비의 연합군과 싸우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적벽대전은 1, 2로 나뉘어질 정도로 다룰 내용이 많았고 이 영화를 통해  다시 삼국지 열풍이 불정도로 의미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조조-황제의반란도 있고 드라마로 삼국지를 그려낸 것도 있어 삼국지를 접할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도 마찬가지 입니다. 


삼국지를 소재로 한 다양한 모바일전략게임 있는데요. 짐의강산은 세부적인 이야기 보다는 천하통일을 주제로 하여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영웅들을 성장시키고 영토를 넓혀가고 공격과 방어를 하면서 게임속 천하통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게임추천으로 짐의강산 공략을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짐의강산 난세영웅 모바일전략게임의 매력!



짐의강산 난세영웅은 새로운 게임이 아닙니다. 이미 오래전에 나와 있었고 많은 유저들에게 검증을 받은 게임 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수명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시간이 지나면 기존 유저와 새로운 유저들의 경험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게임 격차가 벌어집니다. 신규 유저가 진입하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그래서 짐의강산은 이를 개선해 라운드제를 도입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시간을 두고 천하통일을 하고 다시 초기화 시켜 새롭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물론 영웅들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기존 처럼 오래된 사용자들이 독점하는 구조가 아니라서 신규, 복귀 유저들도 모바일전략게임 짐의강산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전략게임 짐의강산은 세밀하게 표현한 삼국의 경치로 게임속에서 실시간 전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짐의강산은 삼국지 시대의 100여개의 성을 역사적 바탕으로 준비하였고 공성전과 내정 발전으로 영토를 넓혀나가게 됩니다. 초반에는 주변의 성을 탈환하면서 세를 넓히지만 나중에는 유저들의 성을 탈환하거나 뺏기면서 본격적인 천하통일이 시작됩니다. 




핸드폰게임추천! 짐의강산 공략



삼국지를 재현한 짐의강산 공략은 크게 공격과 방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을 정복하거나 방어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전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모바일전략게임 짐의강산은 무장을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여러장수를 골고루 키우기 보다는 초반에는 국민덱 6명의 장수로 구성하여 전투에 참여하면 가장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얻기 쉽고 무혼 투자대비 효율이 잘 나오는 장수들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관우, 장비, 조조 처럼 유명한 장수라면 더 없이 좋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수들이 아니기 때문에 국민덱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하는게 현실적인 짐의강산 공략 입니다. 



짐의강산 국민덱은 법정, 장송, 엄안, 마대, 미방, 미축 입니다. 장수간의 조합이 맞았을때 콤보가 활성화 되어 추가적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전투에 들어가기 전 정찰을 하게 됩니다. 그럼 상대 진영의 성벽 레벨, 총병력, 예비역을 알 수 있어 우리쪽 전투력과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정찰로 획득한 정보 입니다. 보면 성벽 레벨도 낮고 대표 장수들의 등급도 낮습니다. 이런 경우는 굳이 최대 병력을 출정해 전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장수들과 레벨이 높다면 적정 병력을 보내는게 군량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군량은 말 그대로 식량이 소비되는 것입니다. 수많은 병사가 움직인다면 당연히 많은 군량이 들어가겠죠. 초반에는 군량이 부족하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가면 군량이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상대의 전투력을 보고 적정한 병력을 보내는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짐의강산 공략은 자원의 효율적인 싸움입니다. 정복한 성 마다 민가, 시장, 농지를 건설해 부대를 유지할 자원을 얻게 됩니다. 누가 얼마나 자원을 잘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그래서 정복한 성마다 빨리 다양한 건설을 해주고 태수부도 관리해 방어력까지 신경써야 합니다. 초반에는 관리할 성들이 별로 없지만 점점 많아지면 왠지 뿌듯하고 진짜 성을 관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병력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는 여러번 공격을 통해 정복을 할 수 있고 전투시 성에서 화살을 쏘면 앞열에 데미지를 많이 얻기 때문에 장수들의 전략적인 배치도 중요합니다. 



법정의 경우 스킬을 보면 콤보스킬이 있습니다. 법정, 엄안동시 출쟁, 초기분노+1을 얻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장송 동시 출생에는 계책공격 20% 효과를 볼 수 있고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공격력이 낮은 법정을 전면에 세워 죽어버리게 하고 



뒷열에 엄안을 세우면 오랫동안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법정과 엄안의 조합이 아니더라도 손책, 손견 또는 이유, 곽사 등의 조합으로 여러 번 공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와 비슷한 전투력일때 이렇게 배치만으로도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으니 여러 조합을 잘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모바일전략게임의 섬세함을 보여주는 짐의강산 입니다. 핸드폰게임추천 할만 합니다. 



짐의강산 공략 방어에서는 상대방이 자신의 빈성을 공격해 들어온다면 계책을 활용해 군사확충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계책을 보면 군사확충이 있는데요. 이걸 활용하면 예비역 1만명을 추가할 수 있어 병력을 보충해 방어진영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장을 배치해 상대의 공격에 대비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뺏는것도 중요하지만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장들을 배치해 상대 침략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상대도 마찬가지로 성의 방어력을 보고 침략을 하니 잘 관리하고 있는 성이라는 걸 보여주는게 중요합니다. 무장의 경우 병력 해산을 하면 자신의 어떤 성이든 이동을 하여 배치할 수 있으니 주력 장수를 제외하고 잘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경쟁력있는 장수들을 키워나가면서 다양한 능력치 개발을 해두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혼자서 승리하기 어렵다면 동맹신청을 통해 전략적인 파트너를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하통일을 위해서는 적과도 손을 잡을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라운드제이기 때문에 현재 라운드에서 이길 가능성이 없다면 군사확충, 행군가속, 노반재새 등 아이템들은 다음 라운드때 비축해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끝나가는 라운드에서 힘빼지 마세요.



모바일전략게임 짐의강산은 다양한 이벤트로 보상을 제공합니다. 연속 로그인 보상, 매주 활약도 이벤트 등으로 꾸준하게 보상을 제공하니 잘 받아서 게임에 활용해 보세요! 


짐의강산 난세영웅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짐의강산 난세영웅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살까? 말까? 아이폰8 플러스 골드 개봉기로 구매 고민 해결 - 아이폰8 플러스 구성품 확인

- LG V30 라벤더 바이올렛 예뻐요! - LG V30 구성품과 B&O 이어폰

- 두대 동시 사용하는 샤오미 무선 마우스 어때요? 가성비 좋은 마우스로 마우스 가격 파괴!

- iOS11 꿀팁! 아이패드 프로 10.5 iOS11 올려보니.. 어때요?

- 생생리포트! 일본 애플스토어 아이폰8 플러스 현지 개통기!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Jedi Games 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