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시승을 BMW 삼성전시장에서 하고 왔습니다. 귀여운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으로 미니만의 감성과 실용성을 갖춘 모델인데요. 정말 매력적인 모델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시승기! 디자인 좋아요~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의 매력은 일단 디자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미니는 여러 라인업이 있는데 미니 클럽맨은 조금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진 실용적인 모델로 다른 미니들과는 다른 범용성을 갖춘 모델입니다. 


참고로 미니 클럽맨 전장이 4,253mm 전폭이 1,800mm 이고 미니쿠퍼 5도어가 3,982mm, 전폭이 1,727mm 입니다. 미니쿠퍼 5도어도 길어진 차체로 실용성을 갖췄는데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진 모델이 미니 클럽맨 입니다. 




미니 시리즈는 디자인으로 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독특한 디자인과 미니만의 감성으로 기존 차들에서 느낄 수 없는 차별화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작은 차체라 패밀리카로서의 선택은 주저하게 되는데 미니 클럽맨은 이런 요구를 잘 잡은 모델이고 더욱 감성적인 매력으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미니 클럽맨의 귀여운 눈매! 제가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기본형 이었는데요. 이전에는 모델 옵션에 따라 헤드램프에 LED가 적용 안된 모델도 있었지만 미니 클럽맨은 모델의 차이 없이 전부 LED가 적용되어 전 모델에서 고급스러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후면 모습입니다. 미니 클럽맨을 알 수 있는 포인트는 후면에 있습니다. 바로 양문형 디자인으로 클럽맨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고 편하게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 짐을 싣기에도 좋은 구조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테일램프는 와이드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더욱 넓게 보이는 디자인으로 큰 차체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뒷문은 킥도어로 발을 차주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아랫부분에 살짝 발을 가져다 갔다가 빼면 문이 열립니다. 한번 차면 오른쪽문만 한번 더 차면 왼쪽문이 열립니다.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은 없습니다. ^^




양문형 문이 열린 모습입니다. 이런 느낌 좋죠!! 이런 도어 스타일 때문에 미니 클럽맨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옆모습 입니다. 확실히 차체가 길게 느껴집니다. 그러면서도 귀여운 매력은 유지하는게 미니 디자인의 마법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기본 모델의 휠 사이즈는 17인치 입니다. 기본 모델에도 대형 휠을 장착해 디자인 매력을 강조했고 고급형 모델은 18인치 휠을 장착해 더욱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은 도어에서도 매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 미니 시리즈는 도어에 버튼이 없어 키로 문을 열었어야 하는데요. 2017 미니 클럽맨은 기본형에도 도어에 버튼이 있어 키를 휴대한 상태에서 쉽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하는 미니 였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를 주었습니다. 반가운 변화 포인트 입니다. 




미니 클럽맨은 운전하기에도 편합니다. 동그란 디자인의 사이드미러라 시원시원하게 옆차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는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의 매력! 시원시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차체는 크지만 미니의 감성은 그대로 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의 매력은 뭐니 뭐니해도 연비 경쟁력입니다. 복합 연비가 15.2km/l 나 된다는 사실! 기름 냄새 맡으면서 간다는 연비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신다면 디젤 모델이 매력적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시승기 실내 감성 심쿵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실내 입니다. 미니는 외관도 독특하지만 실내 공간도 독창적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미니만의 감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동글동글하게 표현된 디자인 포인트 들은 여심을 흔들고 톡톡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LED 색상 바뀐거 보세요! 미니는 센터페시아 LED 링을 통해 화려함과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색상은 지정해서 보여줄 수도 있고 일정 간격으로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감성 때문에 미니를 찾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습니다. 



운전대도 귀여운 원형의 디자인이고! 



계기판도 아날로그 감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미니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기본형 모델은 화면 사이즈가 작지만 고급형 모델은 대화면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 이 포인트 때문에 고급형 모델을 더 많이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기본 모델에는 메모리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미니는 수동으로 컨트롤 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두명의 사용자를 등록해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어 셋팅이 한결 수월해 졌습니다. 



파킹 브레이크도 전자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은 최신의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여유로운 뒷자리를 가지고 있는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입니다.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미니 클럽맨 입니다. 




뒷자리 폴딩도 되어 짐을 실을때 좋습니다. 



성인이 누울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확보 되었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은 확실히 실용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깔끔한 사용을 위해 상단 커버가 있어 짐이 있을때 내용물을 안봐서 좋습니다. 



2017 미니 클럽맨 쿠퍼D 기본 모델의 아쉬움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수동 에어컨 입니다. 오토 에어컨 보다는 확실히 조작성이 불편합니다. 


2017 미니 클럽맨 디젤 주행 느낌은?



2017 미니 클럽맨 디젤을 타고 도심과 고속화 도로를 달려 봤습니다. 일단 디젤 모델이라고 하면 소음에 대해서 신경을 쓰기 마련인데 실내에서 느끼는 소음은 정말 차단이 잘 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디젤 특유의 떨림은 있지만 그 정도가 매우 작고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다는게 장점입니다. 외부에서 들어보고 안에 타보면 확실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려보면 휘발유 모델인지 디젤 모델인지 잘 알수 없을 정도로 승차감이 좋습니다. 디젤 기술이 그만큼 발전했고 미니 클럽맨 디젤에서도 그런 소음을 잘 잡아내어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차중에는 오토앱스탑이 적용되어 시동이 꺼지고 출발할때 빠르게 시동이 걸려 연결성이 좋습니다. 시동이 걸릴때 진동도 미미해 더욱 좋아진 기술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로 느껴지는 개방감과 힘찬 주행 성능! 일반 세단처럼 부드러운 주행을 보여주는 모델은 아니지만 톡톡튀는 미니의 개성과 반전 힘을 느낄 수 있는 2017 미니 클럽맨 디젤 입니다. 



2017 미니 클럽맨 클럽D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필히 시승을 해보고 선택해 보세요. 각자가 선택하는 가치는 다르니까요~ BMW 삼성전시장 가면 시승도 편하게 할 수 있고 다양한 미니 모델들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BMW 삼성전시장 주소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01 입니다. (전화번호 02-2191-7400 ) 국내 최대 규모 전시장이라 리얼하게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예뻐서 놀라운 샤오미 백팩 가격! 가성비 좋은 가방

- 아이폰8 개봉기로 보는 아이폰8 아쉬움 다시보기 - 유플러스 아이폰이면 애플뮤직 무료 5개월 혜택!

- 난리난 아이폰x 실버 구입 완료! 일본 아이폰X 현장 분위기 놀라워요- 오사카 신사이바시 애플스토어

- 브라운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클로바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단점은?

- 인천공항에서 본 제네시스 G70 진짜 예뻐요? - LG V30 광각 카메라 사진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코오롱모터스로부터 시승차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