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한때 보수적인 디자인을 고수하던 벤츠는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 전략으로 경쟁사들의 기를 누르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벤츠 라인업 중 가장 낮은 모델이지만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를 맞아 최첨단 이미지로 소형차의 프리미엄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세대 벤츠 A클래스 실내 공개! 



4번째 변화를 맞고 있는 벤츠 A클래스는 파격적인 실내 디자인을 선공개 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소형차는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최고급 라인 보다는 소재, 디자인, 옵션 등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는 작정이라도 한 것처럼 벤츠 S클래스의 프리미엄을 그대로 소형화 시켰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계기판과 센터페시아를 길게 연결한 풀 디스플레이 입니다. 벤츠 S클래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이 디자인은 벤츠 E클래스에도 적용했고 벤츠 A클래스에도 적용하는 걸 보여주면서 첨단 이미지의 벤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경쟁사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놀라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의 이런 전략은 S클래스에도 통했지만 벤츠 E클래스에서도 BMW를 압도하면서 한단계 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에서도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니 소형차에서도 벤츠의 독주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멋진 실내 공간을 누리고 싶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쉽게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이 벤츠의 독주를 막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벤츠 E클래스도 먼저 실내 공개하면서 벤츠 S클래스의 디자인 전략을 가져왔다고 공표 했지만 BMW 5시리즈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으로 경쟁 하면서 결국 벤츠 E클래스를 잡지 못했습니다. 



4세대 벤츠 A클래스 실내도 이렇게 파격적으로 나왔으니 경쟁사들도 디자인 전략 수정에 큰 고민을 하겠지만 워낙 파격적이라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벤츠 A클래스 실내 기선제압 성공! 가격이 관건.



4세대 벤츠 A클래스는 2018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식 공개될 예정입니다. 벤츠 A클래스 실내로 기선제압 했으니 이제는 외관 디자인과 가격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실내를 공개했으니 외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높다면?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겠지요. 그 어느 것도 나와 있는 전략이 없기 때문에 벤츠 A클래스는 여전히 많은 궁금증을 자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확실한건 벤츠가 가격을 많이 높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벤츠 E클래스도 초반에 높은 가격이 예상 되었지만 실제 가격은 낮게 나와서 경쟁사를 더욱 황당하게 만들었습니다. 벤츠 A클래스도 포지션이 있기 때문에 큰 변화는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워낙 비주류 차였기 때문에 공격적인 디자인과 가격으로 승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잘만 나온다면 소형차의 절대 강자인 미니쿠퍼를 흔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기대 되시죠! 앞서가는 벤츠의 전략으로 2018년 소형차 경쟁이 더 재미있어 졌습니다. 수입 소형차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좀만 참으시고 4세대 벤츠 A클래스를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아이패드 프로 10.5 거치대 이건 어때요? 놀라운 스탠드 접이식 태블릿 거치대

- 다용도 샤오미 손전등 자전거 랜턴 전조등으로 어떨까?

- 2017 제네시스 G70 불패신화 이어간다! 제네시스 G70 단점은?

- 푸조의 반란! 2018 푸조 5008 멋지고 실용적이고!

- 아이폰X 무선충전기로 3M 무선충전기 WCT-101A 사용해보니..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5시리즈 2017.12.07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닌 것 같은데요? 5시리즈가 디젤부분에서는 E클래스 압도했습니다.
    아마 공격적인 마케팅과 전세대의 모델의 인기에 이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