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황금빛내인생 드라마에서 닛산이 공격적인 PPL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시청률을 올리는 드라마라 닛산의 PPL 또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에 닛산 PPL이 드라마에 안맞는다는 전문가 컬럼이 나왔습니다. 재벌인데 닛산차를 탄다는 것이지요. 물론 합리적인 의견 제시는 맞지만 오늘은 여기에 대한 반론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컬럼 - 닛산 맥시마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의견 제시


자동차 PPL은 왜 하는가? 



이런 문제를 제기 하기에 앞서 우리는 자동차 PPL에 대한 원론적인 부분을 다시 볼 필요가 있습니다. PPL은 드라마와 자연스럽게 녹아나면서 그 제품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성공적인 자동차 PPL은 아이리스가 있습니다. 이 당시 K7을 이병헌이 타고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멋있게 보였거든요. 닛산도 이런점들을 노리고 자동차 PPL을 공격적으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황금빛내인생과 닛산 차 안 어울린다고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극중 배역과 차가 매칭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재벌은 돈에 구애 받지 않는 캐릭터인데 저렴한 닛산 맥시마를 타고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잘 안 어울린다는 것입니다. 가장 화제가 되었던 장면은 극 중 박시후가 벤틀리를 타다가 사고로 닛산 맥시마로 변경하는 씬인데요. 극과 극의 차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지적할만한 일일까요? 여기서 우리는 얼마나 자동차로 그 사람을 평가하게 되는지 잘 알수 있습니다. 비싼차를 타야 부자다 라는 생각을 알게 모르게 적용하고 있는이니까요. 



그리고 사실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현실에서는 저 저정도 부자면 닛산 맥시마를 안타니까요. 하지만 자동차 PPL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닛산이 노리는건 이미지 개선입니다. 당장에 보는 이미지는 결코 재벌집과 맞지 않는 차이고 그들이 타는 차도 아니지만 고급스러운 세단이라는 것을 어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건 비단 차에서만 있는 일이 아닙니다.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가 스타급 모델들을 통해 이미지 개선을 하기도 하고 스타가 입고 나온 옷때문에 대박이 나기도 합니다. 


즉 닛산이 노리는건 이미지 업그레이드지 재벌들에게 차를 팔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걸 보는 시청자들도 저 차 예쁜데를 보는 것이지 재벌이 저런 차를 왜 타로 귀결 시키지 않습니다. 




황금빛내인생 박시후 차 닛산 맥시마 성공적!



닛산 브랜드는 우리나라에서 큰 힘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거의 존재감이 없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황금빛내인생 자동차 PPL로 닛산 맥시마에 대한 평가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닛산 브랜드에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가격을 보니까 너무 저렴한 것이지요. 


닛산 맥시마의 가격은 4,370만원 입니다.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 봤을때 가격 경쟁력은 충분합니다. 닛산 맥시마 전장은 4900mm 전폭은 1860mm 입니다. 제네시스 G80 전장이 4900mm, 전폭 1890mm로 비슷한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을 보면 제네시스가 더 비싸고요. 물론 그랜저ig도 비슷한 크기라 경쟁이 되는 모델인데요. 그랜저ig는 3,105만원 부터 4,330만원까지 있어 가격으로 보면 그랜저와 경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닛산 맥시마는 국산차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권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판매량에서 비교가 안되겠지만 닛산 맥시마도 이제 하나의 선택지로 승격 했다는 점이 달라진 위상입니다. 


박시후 차 닛산 맥시마 논란이 곧 관심!



닛산 맥시마가 가장 잘한 것은 재벌집에 매칭하는 모험을 한 것입니다. 지적대로 매칭이 안되는 조합일 수 있지만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재벌들이 무슨 닛산 맥시마를 타냐고 지적하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된것입니다. 드라마 보면서 사람들이 이야기 하잖아요. 박시후가 벤틀리 타다가 닛산 맥시마를 타다니 말이 돼? 이러면서 닛산 맥시마가 어떤 차야?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닛산 자동차 PPL은 성공한 것입니다.


황금빛내인생의 대박으로 닛산은 다시 회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비용은 많이 들였겠지만 그만큼 닛산에게는 좋은 승부수 였다고 생각되네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기대되는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4세대 벤츠 A클래스 실내로 기선제압!

- 아이패드 프로 10.5 거치대 이건 어때요? 놀라운 스탠드 접이식 태블릿 거치대

- 애플 레드가 가진 의미! 12월 1일은 무슨 날? - 애플 PRODUCT RED

- 다용도 샤오미 손전등 자전거 랜턴 전조등으로 어떨까?

- 2017 제네시스 G70 불패신화 이어간다! 제네시스 G70 단점은?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