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화웨이 P10 lite가 비와이폰2로 한국에 출시를 알렸습니다. KT 전용폰으로 12월 5일 출시를 하는데요. 화웨이 P10에서 스펙을 다운 시키는 전략으로 나왔고 그에 맞게 가격대를 확 낮춰 가성비 스마트폰의 바람을 불러 올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 출시에 앞서 먼저 사용해 봤는데요. 경쟁력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먼저 만나본 제품은 '글로벌용 제품'으로 국내 출시품과 로고 부분이 살짝 다릅니다. 비와이폰2는 전면에 화웨이 로고가 빠지고 후면에는 KT 로고가 중심에 들어갑니다. 


화웨이 P10 lite 프리미엄폰 같아요!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디자인을 포기한다? 이건 화웨이에는 어울리지 않는 공식입니다. 화웨이는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폰도 갖출건 다 갖춰서 가성비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일단 보여지는 디자인은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 없는 매력을 갖췄습니다. 



플랫한 디자인을 가진 화웨이 P10 lite는 5.2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전후면 2.5D 곡면 글라스를 채택해 매끄러운 바디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화웨이 P10 lite는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하나는 펄 화이트(진주색) 이고 다른 하나는 미드나잇 블랙입니다. 



디스플레이 끝을 보면 곡선이 들어간 글라스로 견고한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라스는 7H 경도를 가져 스크래치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저렴한 글라스를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후면의 느낌도 전면과 마찬가지로 2.5D 글라스를 적용해 반짝 거리는 고급스러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의 경우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나 글라스가 채택되는데 화웨이 P10 lite는 후면에도 글라스를 채택해 만족스러운 디자인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8과 아이폰X에서 후면에 글라스를 넣었는데요.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해 하는 카툭튀도 없고 지문인식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을 지원한다는 자체만으로도 화웨이 P10 lite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웨이 P10 lite는 슬림한 디자인도 경쟁력 입니다. 두께는 7.2mm로 초슬림 디자인이고 무게도 146g으로 가볍습니다. 



실제로 측정해 보니.. 145g 나왔습니다. 가볍게 휴대하기에 좋은 무게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매력적인 스마트폰 입니다. 



하단에는 Micro 5핀 단자와 스피커가 있고



윗면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유심과 Micro SD 슬롯이 있고



오른쪽에는 볼륨, 전원/홀드 버튼이 있습니다. 화웨이 P10 lite의 디자인 경쟁력은 합격입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 쓸만해요? 



화웨이 P10 lite의 국내 출시명은 비와이폰2 입니다. 비와이폰이 대표적인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그 후속작으로 이번 화웨이 p10 lite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화웨이 비와이폰2 스펙 입니다.



비와이폰2 스펙


AP가 기린 658이라고 하니까 생소하시죠. 화웨이는 애플, 삼성 과 함께 자사 AP를 만드는 3대 제조사 입니다. 삼성의 엑시노스가 있듯이 화웨이에는 기린이 있습니다. 이미 기린 CPU는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고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보급형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라인업에 채택하고 있습니다. AP를 만드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만큼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 스펙을 보면 30만원대 스마트폰이지만 램 3기가에 카메라 1200만 화소/ 800만 화소를 갖췄고 고속 충전까지 지원해 그야말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준하는 화려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 가격에 지문인식을 지원한다는건 박수를 보내주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우리나라 제조사들은 이 가격대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을 넣지 않으니까요.



화웨이 비와이폰2는 지문으로 보안해제는 기본이고 사진/비디오 촬영, 전화 착신, 알람 중지 등 다양한 제스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홀드를 풀지 않고도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해 더욱 만족스러운 스마트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더 놀라운 점은 카메라 지원 입니다. 우리나라 보급형 스마트폰을 보면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여러가지 모드들을 제외 시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지만 차별화를 위해 제외 하는 것입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모든 카메라 모드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프로 사진 모드도 있고 HDR, 파노라마, 라이트 페인팅, 타임랩스, 슬로우 모션, 필터, 문서 스캔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나 있는 카메라 모드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30만원대 스마트폰이 타임랩스도 된다는 사실! 카메라 경쟁력에서 남다른 가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는 테마를 통한 다양한 UI도 인상적입니다. 뭔가 그림을 그려 놓은듯한 UI는 기본 테마에서 설정을 한 것입니다. 



로컬 테마로 3가지 테마를 지원해 취향따라 기분따라 변경해 가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스마트폰도 테마 지원을 하지만 화웨이 비와이폰2도 기본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참고해 두시면 좋습니다. 




화웨이폰만의 랜덤 홀드 화면도 매력적입니다. 화웨이 비와이폰2는 다른 화웨이폰과 마찬가지로 화면을 껐다 켰다 할때마다 웰컴 홀드 화면이 달라집니다. 다양한 사진들이 돌아가면서 나오니까 새로운 폰을 만지는 듯한 신선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도 가능해 보유한 사진으로 자신만의 홀드 화면을 꾸며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품질 보세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화질 경쟁력 또한 우수합니다. 



그래서 동영상 볼때도 좋습니다. 5.2인치 대화면으로 보는 멀티미디어 감상! 이 정도는 이제 기본 입니다. 



인터넷 웹서핑도 빠르고 선명한 화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스마트폰 답게 완성도 높은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음악 감상 하기에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어도 잘 되어 있고 요즘은 스트리밍 서비스로 많이 들으니까 가성비 스마트폰에서도 큰 차이 없이 음악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화웨이 P10 lite에는 자체 EMUI 5.0 UX가 적용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맞춤 환경이 잘 되어 있어 빠르고 안정적인 UX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P10 lite 어떠신가요? 최고의 사양을 가진 스마트폰이 좋긴 하지만 가성비 스마트폰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디자인 예쁘고 사용성 괜찮은 비와이폰2 이니 부담없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논란의 황금빛내인생 박시후 차 닛산 맥시마 자동차 PPL 별로 라고요?

- 기대되는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4세대 벤츠 A클래스 실내로 기선제압!

- 아이패드 프로 10.5 거치대 이건 어때요? 놀라운 스탠드 접이식 태블릿 거치대

- 아이폰X 무선충전기로 3M 무선충전기 WCT-101A 사용해보니..

- 아이폰8 언락폰이 좋은 이유! 공식 애플 홈페이지 애플스토어 구입 어때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제품 대여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