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유선 헤드폰에서 무선 헤드폰으로 사용자들이 빠르게 넘어가고 있습니다.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은 유선 이어폰 단자까지 없애면서 무선 시대를 빠르게 주도하고 있는데요. 불만의 목소리도 많지만 무선 제품을 사용해 보면 다시 유선으로 돌아갈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함에서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유선 헤드폰이어야 음질이 좋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블루투스 헤드폰도 유선 헤드폰 만큼의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음질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를 사용해 본 느낌을 전해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첫느낌!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입니다. 비교적 고가의 블루투스 헤드폰 인데요. 그만큼 음질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소리의 가치, 스타일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헤드폰 입니다. 


오디오테크니카는 아직도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1962년 일본에서 설립되어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업체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놀라운 점은 일본 시장조사기관 BCN의 자료를 보면 헤드폰, 이어폰 부분 판매 순위 조사에서 2009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일본 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는  CES 2017 '최고의 혁신상' 및 CES Editor's Choice와 Picks Award's가 꼽은 CES2017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극찬을 받은 이유는 사운드 리얼리티 시리즈로 중고 음역대를 잘 살리고 고해상도의 사운드로 섬세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설계가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음역대까지 소리 본래의 풍부함을 제공해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무선 헤드폰 음질의 아쉬움을 느낄 수 없는 헤드폰입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에 들어간 퓨어 디지털 드라이브 시스템은 블루투스 환경에서 디지털 음원 전송시 음질 손상을 없애기 위한 기술입니다. 순도 높은 디지털 신호를 공기 진동으로 음성으로 직접 변환하기 때문에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임에도 고해상도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5mm 트루모션 D/A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신호를 공기 진동에 치밀하게 직접 변환해, 미세한 음 한 음까지 정확하게 포착하게 되는 신개발 드라이버 입니다. 4심 연선 구조의 고순도 7N-OFC 쇼트 보이스 코일을 통해 디지털 신호의 풍부하고 세밀한 정보량을 남김 없이 진동판에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구성품은 하드케이스, 전용 USB코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드케이스를 열면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작은 하드포켓이 들어갑니다. 



전용 USB코드를 휴대할 수 있는 보관함으로 여행중에도 깔끔한 휴대를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입니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저가의 헤드폰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단한 알루미늄 하우징을 나사로 고정함으로써 불필요한 진동에서 발생하는 왜곡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부적인 부분까지 세밀하게 개발한 이상적인 하우징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에는 오디오테크니카 로고가 새겨져 있고 가죽 소재를 조합하여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패드는 부드러운 가죽으로 되어 있어 귀를 포근하게 감싸주게 됩니다. 장시간 착용시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차음성도 좋아 음악 감상의 세계로 깊숙히 들어갈 수 있습니다. 



헤드 부분도 도톰하게 가죽으로 처리하여 멋스러운 디자인과 착용감을 잘 잡았습니다. 




하우징 길이는 알루미늄 슬라이더로 내구성도 좋고 부드러운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우징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고 



왼쪽 하우징에는 전용 USB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볼륨(다음곡/이전곡), 플레이/정지/통화 버튼이 있습니다. 플레이/정지/통화 버튼의 경우는 터치로 컨트롤 하는 편리함을 갖췄습니다. 아쉬운점은 볼륨 조절이 다이얼 방식이 아니라서 볼륨 조절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오른쪽 하우징에는 LED 인디게이터가 있어 헤드폰 상황을 알려줍니다.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있는지도 알 수 있고 접속중인 코덱 표시도 알려 줍니다.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는 한번 충전으로 약 15시간 재생이 가능해 배터리 걱정 없이 여유로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남녀 누구나 감각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입니다.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음질 어때요?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는 aptX-HD, atpx AAC, SBC 코덱을 감상할 수 있고 유선으로 연결하면 Hi-Res Audio 44.1khz, 96kHz/24bit 음원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이지만 원음 그대로를 살리고 있는 코덱들을 지원해 깨끗한 소리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출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시원시원한 소리를 들려줘 무선 시스템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소리의 균형이 좋아 중저음, 고음 처리가 상당히 깨끗합니다. 



비트감이 있는 노래에서도 보컬의 색을 잘 살려 악기와 코벌의 소리를  하나하나 섬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고가이지만 왜 음질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인지 그 가치를 소리 만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보컬이 돋보이는 음악 감상을 해보면 가수가 전하는 소리의 매력을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유 노래를 감상해 보면 깔끔한 고음 처리 부터 섬세한 목소리 톤까지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선의 매력은 어디서나 깔끔하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페에서도 집에서도 컴퓨터 하면서 음악 감상하면 딴세상을 만나는 느낌입니다. 유선이면 잠깐 이동할때도 헤드폰을 벗어야 하지만 블루투스 헤드폰이기 때문에 아무런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리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매력은 기본입니다. 깔끔한 소리는 기본이고 멋스러운 착용 느낌까지 고급스러운 헤드폰의 가치를 잘 담고 있습니다. 



음질 좋은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오디오테크니카 ATH-DSR9BT 의 매력! 유선 헤드폰에 아직도 머무르고 계시다면 이제 새로운 무선 시대로 성큼 다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미워도 다시한번?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이 기사회생의 열쇠

- 샤오미 Mi A1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샤오미 미 A1 단점 공개!

- 충격! 애플 아이폰X 강화유리 깨졌어요~ ㅠ 아이폰X 후면 유리 깨짐 방지 팁!

- 노트북이 31시간 간다고? 밀스펙까지! 2018 LG 그램 달라진점 어때요!

- 기다렸다! 애플 아이맥 프로 가격보다 중요한 가치!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제품 대여 및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