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기업용 프로젝터, 엡손 프로젝터 EB-U05 사용해보니 어때요? - 3LCD 프로젝터 본문

내맘대로 리뷰/영상기기

기업용 프로젝터, 엡손 프로젝터 EB-U05 사용해보니 어때요? - 3LCD 프로젝터

친절한 리더유 2018.01.04 18:21

한국엡손이 지난 10월 기업용 프로젝터 4종을 선보였습니다. 소형 회의실에 적합한 기업용 프로젝터인데요. 제가 사용해본 모델은 엡손 프로젝터 EB-U05 모델로 소형이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비즈니스 현장에 최적화된 프로젝터 입니다. 어떤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 자세히 보기!



엡손 프로젝터 EB-U05 입니다. 먼저 인상적인 부분은 사이즈 입니다. 지지대 제외하고 302 x 87 x 249mm 사이즈로 휴대도 용이한 기업용 프로젝터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다고 성능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전면에 보면 3LCD라고 써있지요. 저가형은 DLP 프로젝터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엡손 프로젝터 EB-U05는 3LCD 프로젝터로 정확한 색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고 1칩 DLP 프로젝터 대비 최대 3배까지 밝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DLP 프로젝터의 경우 백색 밝기는 높지만 다른 색상은 낮게 표현되어 물빠진 듯한 느낌을 보여주는데 엡손의 3LCD 테크놀로지는 정확한 색 표현을 보여줘 기업용 프로젝터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3LCD 프로젝터의 장점은 레인보우 현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DLP 프로젝터는 눈깜빡임 등의 빠른 움직임으로 인해 흰 선이 순간적으로 빨강, 초록, 파란색 줄무늬로 보여지는 레인보우 현상이 있는데요. 엡손 프로젝터 EB-U05는 레인보우 효과가 없어 장시간 시청 시에도 색번짐 없이 피로감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 윗면을 보면 각종 컨트롤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초점과 키스톤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전자식 컨트롤은 여러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수동식 다이얼은 빠르게 조정할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슬라이드 덮개가 있어 프리젠테이션이 끝나면 닫아 둘 수 있습니다. 예전의 프로젝터는 프리젠테이션이 끝나면 A4 용지로 붙여 두거나 껐다가 다시 켜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엡손 프로젝터 EB-U05는 커버틀 닫으면 대기 모드로 들어가고 커버를 열면 다시 활성화되어 기업용 프로젝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버튼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직관적인 버튼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원, 홈, 소스 찾기, 메뉴, 키스톤, 볼륨, 취소 를 리모컨 없이도 빠르게 할 수 있어 사용성이 좋습니다. 



물론 엡손 프로젝터 EB-U05 리모컨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이동하면서 선택 하기에도 편합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 오른쪽면에는 아무 것도 없고 



왼쪽면에는 송풍구가 있는데요. 외부 공기를 빨아들여 전방으로 내보내 효과적으로 열을 식혀 주게 됩니다. 




송풍구에는 엡손 프로젝터 EB-U05 안으로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필터가 있어 안전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 후면을 보면 각종 연결단자가 배치되어 있고 스피커도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는 2W 모노로 충분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연결단자는 USB-A, USB-B, 오디오, 컴퓨터, HDMI1, HDMI2/MHL 까지 제공해 다양한 연결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문서용 카메라, 비디오 등 다양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용 프로젝터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바닥면을 보면 천장에 마운트 할 수 있는 홀이 있습니다. 고정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휴대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사용할때는 앞쪽에 조절형 스탠드가 있어 화면 각도를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있는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용 프로젝터 엡손 프로젝터 EB-U05 화면 어때요? 



엡손 프로젝터 EB-U05가 매력적인 부분은 별도의 홈화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홈화면에서 소스 선택을 편하게 할 수 있고 키스톤, ECO, 스플릿 스크린 등 설정을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화면에 들어갔다가 언제라도 홈 버튼을 누르면 이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직관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설치된 엡손 프로젝터 EB-U05의 모습입니다. 기업용 프로젝터로서 어떤 공간에나 잘 어울리고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설치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습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는 다중 PC 투사 조절기 기능도 지원해 최대 50대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pson Multi PC Projection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PC는 최대 4대 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기타 장치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회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엡손 프로젝터 EB-U05 해상도는 최대 WUXGA (1920 x 1200)까지 지원합니다. 선명한 해상도와 3,400lm의 밝기로 주변 빛을 어둡게 하지 않아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해가 떠있고 불을 다 켠 상태에서도 화면을 보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텍스트 가독성도 보세요! 선명하게 텍스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회의의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화려하게 준비한 프리젠테이션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업용 프로젝터 입니다.



촘촘한 글자도 번짐 없이 보여주기 때문에 회의 자료를 섬세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정말 선명하게 투사가 되고 있죠. 사진 자료도 선명한 색으로 볼 수 있어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성능이 낮은 기업용 프로젝터는 화면으로 보는 것과 실제 자료가 달라 효과적인 전달이 안되는데 엡손 프로젝터 EB-U05는 걱정 없이 준비한 그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플릿 화면을 지원해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발표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오른쪽 화면은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한 화면입니다. 게임 발표에서는 게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가장 효과적인 전달 방법이겠죠. 



대화면으로도 게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발표를 듣는 사람들과 리얼한 공감대를 이룰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아니라 집에서 설치한 모습이지만 회의실에서 사용하면 더욱 멋진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기업용 프로젝터로서 충실한 기능을 하고 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게이밍 노트북 접수? LG 울트라PC GT 15U780-PA70K 사용해보니 어때요?

- 아빠들을 유혹하는 포르쉐, 2018 포르쉐 파나메라, 수입차 오너들의 드림카

- 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직접 보니.. #LiveLoud LED 벨로스터 어때요? with Just Jerk

- 샤오미 홍미5, 홍미5 플러스 이건 사야해!? 샤오미 홍미5 스펙 / 홍미5 플러스 스펙

- 충격! 애플 아이폰X 강화유리 깨졌어요~ ㅠ 아이폰X 후면 유리 깨짐 방지 팁!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